저는 1년간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키워드,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활용하여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1년동안 월매출 1000만원에서 약 3억 규모로 성장을 시키면서 이런저런 시도를 했습니다.

여러 광고대행사와 협업도 진행하였지만, 대대수 광고대행사의 마케팅 실력은 차마 입에 올리기조차 부끄러운 수준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 워킹리소스의 효율화에 신경을 집중하면서부터는 페이스북 마케팅의 효율성에 주목하여 점차 비중을 늘려가던 중

가장 큰 고민은 왜 그때 그때 광고 효율이 달라지는가 였습니다.

잘 돌아가는 광고를 그대로 적용했다고 생각했던 또 다른 케이스에서 효율이 낮게 나오면서 밤잠을 설쳐왔는데

지난 토요일 페북 11기 강의를 수강하면서 불과 3시간 동안의 교육을 통하여

혼자 고민하면서 낭비했을 시간과 비용을 고려했을때 제가 얻어것은 몇십배의 값어치를 지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케팅과 광고세트 운영 면에서 당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법들을 바로 다음날(일요일) 적용해보았더니

내가 무엇을 잘못해왔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당장에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고민이 많았던 부분에 대해서는 핵심적인 방향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의 궁극 목표인 ROAS상승 을 위한 구매전환율을 상승시킬 핵심 컨텐츠 제작 방향)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마음과 강의를 통한 강력한 경쟁자의 출현이 걱정되는 마음이 충돌하네요^^

 

 

토요일 강의를 진행하며 수고해주신 강사님, 스탭분들께 큰 감사를 전합니다.

좋은 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