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먼저 저는 예전부터 네모의 미학에서 전해주는 선물 이라는 스텝 메일을 계속해서 받아보고 있었습니다. 

잘 나서는 성격이 아니라서 강의중에 스텝메일 받아봤던분 손들라 했을때 안들고 가만히 있었어서 죄송합니다^^; 

일단 오늘의 수강소감을 말씀 드리려 합니다.  

마케팅 문외한이라 모르는 용어들이 많기는 했지만 지금 하고있는 일에 꼭 필요한 부분은 맞다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평소에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뭔가 홍보물이나 서비스를 만들려 많은 노력을 했기에 용어는 잘몰라도 어떤 이야기인지는 와닿았습니다. 고객들이 어디서 유입이 될지를 모르니 많은 매체들을 전부 잘 다뤄야 할까, 하나만 파기에도 쉬운게 아닌데 말이죠.  

그래도 시간은 흐르고, 직원들 월급날은 매달 다가오고, 지금도 고객들은 경쟁사의 제품을 구매하고 있고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경쟁사 사장은 벤츠를 뽑았다고 합니다.)

갈증을 느끼는 부분은 많은데,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도 안잡혔습니다. 

거래처 미팅, 현장관리에 치이다 보니 공부 해야지 해야지 하다 이번 특강광고를 내용을 페북을 통해서

접하고 신청했습니다. 

(오늘 강의를 듣고 안사실이지만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가 노출된것이 아닌 

이것마저 사업자들에게 네모의 미학 마케팅 기법으로 설계된 구매전환이었을줄이야)  

현재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전부 직원들에게 맡기고 있는 실정인데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담당 직원이 그만두게 되면 결국엔 흐름이 끊기기에 스스로 공부해야 겠다고 마음먹고 처음으로 들어본 마케팅 강의 였습니다. 처음엔 저도 5만원짜리 강의에서 뭘 얼마나 얻어갈수 있을지 반신반의 했습니다만

정말 지금 제실정에 딱!! 필요한 내용의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오늘 들었던 내용중에서 2강을 조금더 심도있게 공부해보려 합니다. 특히 마지막에 대표님 강의중 충격적인 기법들을 알려 주셨는데,.. 이렇게 막 퍼주셔도 되나싶을정도로 깜짝 놀랐습니다. 오늘 알려주신 내용들이 쉬운내용들은 아니나 연구하고 확실하게 접목시킨다는 노력만 있으면 정말 확실하게 돈 벌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무조건 되는 방법을 전수 받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번엔 실제로 접목하고난 후기를 꼭 올려 보겠습니다. 네모의 미학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