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듣고...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영 뚫리지 않을 것 같은 코가 확! 뚫리는 느낌??이 랄까??^^;;

뭔가 속시원했습니다~ (제가 요즘 감기기운이 있어서...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강의를 통해 저 나름의 큰 감동을 받게 되어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페북(소셜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마케팅의 기능적인 부분

페북이라는 마케팅 도구는 많이 다루다 보면 누구나 금방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요즘 온라인 마케팅 업체에서 흔히 가르쳐주는 페북의 기술들은 많이 들어봐서 진부해오던 와중

마케팅의 본질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였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마케팅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면서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1. 나의 제품을 구매할 고객들이 어떤 사람인지를 보는 안목(타켓팅)

   2. 수 많은 고객을 핵심고객으로 거르는 솔루션(퍼널 시스템)

   3. 고객을 감동시켜 구매전환을 일으키는 전달 내용 방법(렌딩페이지)

 

 

결국 나의 제품을 구매할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보여주고 그들을 감동시켜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 마케팅!

단순하게 페북에 대한 기능을 알고 모르고에 대한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이러한 본질을 정확하게 알고 있기에 네모의 미학에서 이를 수십년 동안 끊임없이 연구하고 솔루션을 개발해왔다는 노력이 느껴졌습니다.

 

이를 통해 저의 결론은

단순히 페북 광고의 통계수치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겠다..

대표님께서 수십년 동안 다양한 업체를 위탁하고 마케팅 시장에서 고객들의 구매 성향에 대한 변화를 지켜봐왔던 경험들이 있기에 고객의 섬세한 감성을 터치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겠구나.. 이것이 진정한 노하우였구나..

대표님께서 가르쳐주신 기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대표님의 고객을 감동시킬 노하우를 통해 홍보 제작물(랜딩페이지)을 잘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친구의 소개로 강의를 듣게 되었지만 친구보다 네모의 미학과 조금 더 친해지고 싶어졌습니다^^

본부장님과 상담했는데, 청년CEO 과정도 있다하시고(전 아직 청년이니까요^^) 다양한 강의가 있다하시니

꼭 ! 다시 한 번 네모의 미학을 만나서 제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토론하고 상의해 볼 것입니다.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본부장님께서 처음 네모의 미학의 비전과 네모의 미학이 강의를 하는 진짜 이유를 소개하셨지만

강의내용에선 그 이유에 대해 느끼기가 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페북특강이 주제이기 때문에 페북에 대한 내용으로 치우친 것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처음 말씀하셨던 강의의 목적이 전달되는 것은 약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