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후기] 선택설계마케팅 10/20 세미나 후기 


갈증이 있는 사람은 얼마나 인사이트가 중요한지 알것이고 모르면 아~이런게 있구나할부분이겠지만 

강의에서의 전체적인 로드맵은 마케팅이나 사업을 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골조에 대한 세세한 부분까지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주셔서 어떤 부분이 정말 필요하고 어떤 부분은 사족인지를 구분하는 안목이 생겼습니다.
 

 



사업을 10년이상 해오고 있는 입장에서 적어도 대한민국에 이런 자동화서비스나 고객서비스 프로그램 하나 정도는 있어도 좋겠다고 생각만 했던거 같은데 그 부분은 묵묵히 꾸준히 만들어오신거에 대해 존경을 표합니다.
 

저는 해외마케팅을 중심으로 했는데 한국형에 접목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었는데 이미 제 고민도 함께하고 계셨다고 생각하고 가장 한국형마케팅에 최적화된 서비스 접근법이 아닐까 생각하며 이것저것 복잡할께 아니라 조용히 따라가고 결과를 만들어서 유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길에 동행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가장 인상적인것은 지금까지 모든 마케터들이 유입마케팅(검색엔진최적화 SEO,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워드프레스 등) 만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었고 정작 사업을 함에 필요한것은 전환마케팅이라는 부분에 공감했고, 저또한 지금도 몇천명씩 소셜에서 유입만을 해왔다는거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목적없는 화살은 허공을 향해 가는게 당연한지라 그 부분에 갈증도 있었는데 좀 시원해진 느낌입니다. 조금은 목표설정 로직이 머리에 새겨진듯합니다. 

지금하고 있는거부터 전환시켜야되겠구나 했습니다. 이미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자동화를 많이 해놔서 그런지 오면서 지하철에서 20개정도 포스팅을 전환을 중심으로 키워드나 테그만 수정해도 효과가 있었네요^^. 전환은 시작점이 고객이 아니라 고객의 행동이다라는 대표님말씀 유념하겠습니다.

자동화마케팅과 책에 관심많아졌습니다.^^ 11월1일이 기다려집니다.
가장 한국형마케팅에 최적화된 자동화솔루션이라 자부하고 오후에 시간내서 컨덴츠 시나리오를 3개정도 구상하면서 목차잡고 제목만 잡고 Funnel/DB추출/픽셀,테그매니저 까지 설정하고 준비 하니 이제 솔루션만 있으면 되겠구나 하니 조금은 설레이고 기다려지기도 했습니다. 

가장 오늘 강의의 핵심은 아무리 좋은 툴이 있어도 컨덴츠가 없으면 꽝!! 젤로 중요한게 컨덴츠 시나리오라 하셔서 제가 하고 싶은 것을 메모하고 내용정리하고 목차만 잡았는데도 오늘하루가 되게 보람차게 느껴지네요. 조금은 마케팅이 재미있고 신나는 일이 될듯합니다. 


항상 노력과 공유에 대해 존경을 표하며 잘 따라가 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