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형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이 많이 있으나 선택설계 마케팅 이라는 브랜딩으로

영역을 잘 구축하고 계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질문 중에 나왔지만 선택설계(Choice Architecture)라는 것이 넛지의 저자가 처음 사용한 것으로서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고 선택을 잘 못하는 시대에서 선택을 잘하도록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온라인 마케팅 영역에서 중요한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향후 선택설계사 와 같은 자격증도 가능하다는 비젼도 있었구요.

제가 들어 보았던 대부분의 온라인 마케팅 강의는 주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 중심이었으나, 본 강의에서는 랜딩페이지를 어떤식으로 설계하고,

고객 정보를 어덯게 확보할 것인가에서부터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메시징을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러한 솔루션을 직접 개발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