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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제작

랜딩페이지란? 유입마케팅을 통해 들어온 방문자가 처음보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페이지의 목적은 오직 랜딩페이지에서 의도하는 방문자의 행동입니다. 그 행동이 구매, 회원가입, 개인정보입력, 디비획득, 기타 등등 다양한 행동의 결과를 얻기 위한 페이지입니다. 

 

이 목적에 위배되는 랜딩페이지는 쓰레기에 불과합니다. 그 목적을 달성하는데 있어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랜딩 페이지를 잘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랜딩페이지를 보면 이미지로 덕지덕지 붙여놓아 한장의 포스터를 보는 느낌이 들정도입니다. 기본조건을 조화롭게 설계 했을때 높은 전환율을 기대 할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의 기본조건

 

1. 클릭아웃버튼 배제

- 랜딩페이지에는 퍼스트액션버튼과 세컨액션버튼 이외의 모든 버튼은 걷어 내야 합니다. 랜딩페이지를 보다가 다른 버튼을 눌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랜딩페이지의 목적을 당성 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단독 페이지로 구성되어야 하고 메뉴바는 걷어내야 합니다.

 

2. 퍼널시스템구축

- 방문자가 입력하는 양식을 의미합니다. 필요이상의 양식 항목을 배제하고 꼭 필요한 항목만을 게재 해야 합니다. 욕심을 버려야 목표로 하는 전환율을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디비를 저장하는 다른 솔루션과의 연결을 통합할수 있어야 합니다. 너무 다양한 통로의 디비저장은 필요없는 노동력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3. 전환 행동이 편리할것

- 전환을 하기위한 방문자의 행동이 쉬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단계에 걸쳐 행동을 하게되면 방문자는 귀찮아서 포기해 버립니다. 따라서 1단계의 행동으로 방문자의 행동을 마무리 해야 합니다.

 

4. 콜투액션

- 콜투액션의 버튼이 가독성이 높아야 하고 페이지를 스크롤하면서 늘 보여져야 합니다. 이 버튼을 찾기가 힘들다면 어느 방문자가 디비를 남기겠습니까?

 

5. 메시지가독성

- 가능한 이미지를 배제하고 텍스트위주로 구성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미지는 집중도를 분산 시키기 때문입니다. 야한 사진은 금물입니다. 그 이미지만 보다가 방문자는 사라집니다.

 

가능한 동일한 폰트, 가능한 동일한 폰트 사이즈를 써야 합니다.

 

6. 직관적일것

- 메시지가 직관적이고 간결해야 합니다. 방문자는 지루한 설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재미난 소설이 아니고서야 인내력을 발휘하지 않습니다. 돌려 말하지 말고 그냥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세요.

 

7. 세컨액션버튼

 - 퍼스트액션을 누르고 난다음 나타나는 액션을 세컨 액션버튼이라 합니다. 어차피 들어온 방문자인데 두번 활용 하자는 의미입니다. 또다른 랜딩이나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하심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네모의미학 임직원 일동 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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