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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페북광고 고급팁 특강
중급 이상의 페북 마케터가 더 많은 효율을 내기위한 방법론을 제공하는 특강
01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컨텐츠제작 하루과정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절대적인 요소인 컨텐츠를 제작하는 과정
02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컨텐츠제작&페북광고
특강과 하루과정으로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한 스텝 바이 스텝 과정 - 디테일
03
위 과정을 순차적으로 수강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2배 이상의 실력 향상을 약속 드립니다.

상세페이지제작

상세페이지는 구매전환율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쇼핑몰을 아무리 잘 만들었다해도 상세페이지에서 방문자가 계속 이탈한다면 무용지물이 될것입니다. 상세페이지는 구매로 전환되도록 구조화 되어야 합니다. 절묘한 카피하나,  잘전달되는 이미지 한컷이 전환율을 높여 줍니다.

네모의미학만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상세페이지제작 방법

1. 돗데기 시장 연출
안사면 후회할것 같은 상황을 만들어라. 놀라운 사실이지만, 당신의 집안에는 꼭 필요해서 구매한 물건보다 그냥, 어쩌다가 구매한 물건이 더많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사람은 대체로 그런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것입니다. 안사면 안되게 하는 뭔가가 작용 하는것이지요. 

그것은 바로 그때의 상황이고 분위기입니다.내가 안사면 후회할것 같은 상황이었다는거죠. 놀랍게도 훌륭한 장사꾼은 모두 이러한 방법으로 재고를 몽땅 팔아 치운답니다.길을가다가 사람들이 모여 웅성거리면 나도 모 르게 고개를 쭉 빼밀고 사람들 사이를 비집고 들 여다보게 됩니다. 

뭔가 재밌거나 좋은 볼거리 라도 생긴줄알고 말입니다. 여기서 보여줄것은 바로 실시간 구매 현황이나, 상담현황, 제품질 답이 new 아이콘 들로 치장되어 마치 불난집 처럼 보여야 합니다.사람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이제 스크롤을 내려 상황을 알고 싶어집니다.  우리나라 쇼핑몰은 죄다 이러한 것들은 상세 페 이지 최하단에 있습니다.

2. 문제를 캐물어 진단한다.
-  이 단계에서는 방문자의 문제를 캐물어 아픈곳을 스스로 알게 합니다. “여자 친구 생일 선물 고르 기 정말 힘들죠?” 이렇게 방문자의 문제를 캐물 어 지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문제를 진단하게 한다면 방문자는 다음에 뭐가 나올지를 알게 됩니다. 바로 문제 해결 방법을 우리가 제시해 줄거라는 예측을 하게 됩니다. 다음 장표를 읽게 하는 역할도 이 단계에서는 하 게 됩니다

3. 문제해결 방법에 빠져들게 한다.
이 단계에서는 욕구를 자극하게 됩니다. 우리가 당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우리의 장점은 바로 여기서 부각되고 우리가 가 지고 있는 솔루션이 방문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득해 나갑니다.

우리가 가진 제 품이나, 서비스가 방문자의 문제를 완벽하게 해 결해 줄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것은 다른 솔루 션 과 엄청난 차별점이 있고, 효과가 검증되었 다고 설명합니다.

4. 문제 해결방법을 증명한다.
-방문자는 점점더 모니터를 다가 올것입니다. 이제 중요한것을 보여 줄때입니다. 당신을 무엇 을 보여주면서 당신의 솔루션을 증명할 것인가요?

학회에서 받은 인증서, FDA승인서, 유기농인증 서, 무농약인증서, 식약청인증서, 각 업종의 협회 에서 주는 인증서 등등 솔루션을 증명할수 있는 모든 증명서들을 보여 주면서 우리의 제품을 증 명해 나가야 합니다.

5. 방문자의 아픔을 가중 시킨다.
- 이것은 독려이고 맞짱구이다. 방문자의 문제를 일반화 시키고, 배려하고, 맞짱구를 쳐주고 가중 시켜서 같은 마음이라는 것을 이해시킵니다. 잘파는 사람들은 이순간을 놓치지 않습니다. 여 기서 계약서를 내밀어야 합니다. 

사례를 들어 이 솔루션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들의 후회를 들려 주면서 자연스럽게 계약서를 내놓아 보세요. 우리는 이제 구매버튼을 좀더 땡기게 디자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콜투액션을 부각 시킨다.
- 5단계 바로 뒤에는 바로 구매버튼이나 솔루션 신청 버튼이 놓여져야 합니다. 그것도 부각시 켜서 보여줘야 합니다. 바로 액션을 취할것을 촉 구하는 단계입니다. 더 강력하게 액션을 촉구하 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만 특히 이점을 주는 할인혜택이나, 추가 서비스” 를 챙겨주면 더많은 방문자들이 구매버튼을 마구 클릭하게 되겠죠.

7. 구매버튼을 고객에게
-  구매버튼을 누르니, 로그인하거나 비회원구매가 또 있네요. 이페이지도 그냥 덩그러니 두개의 버튼이 존재하기 보다는 뭔가 독려하고 배려하는 문구가 들어가야겠죠. 비회원구매버튼을 누르니 헉! 쓸게 너무 많네요. 구매자와 배송지를 함께 보여주지 마 세요. 구매자를 다 작성하면 그 밑에 배송지가 따로 있나요? 라고 물어 주는것이 좋지않을까요. 주문서 작성에도 전환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8. 구매완료페이지 
- 구매완료 페이지는 어딜가나 모두 이렇습니다. 우리도 이렇게 해야 할까요. 아주 작은 내용이 라도 우리가 고객이 되신분들에게 어떤 생각을 하고 있으며, 향후 어떻게 서비스 하겠다는 각오 라든가, 쇼핑몰 운영철학을 한번더 내보냄으로 써 고객은 안심하고 기다리게 됩니다. 

9. 구매완료 팝업창의 용도
이제 우리의 커뮤니티에 참여시킬 차례입니다.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각종 이벤트를 보여주고 재구매를 향한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 이벤트에는 제품을 써보시고 고객후기를 써주 시면 다음제품을 구매할때 20%를 할인해 준다 던가, 지금당장 참여할수 있는 프로모션을 보여 주고 사이트의 이름을 기억하도록 노력해야 합 니다.

감사합니다. 네모의미학 임직원 일동 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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