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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페북광고 특별팁 총정리 특강  커리큘럼

1. 타겟팅(유입의질)

 1) 홈페이지 방문자 픽셀에 담기

 2) 카페회원추출하여 픽셀에 담기

 3) 경쟁사 방문자 픽셀에 담기

 4) 내키워드 검색자 픽셀에 담기

 5) 내키워드 검색자 이메일 추출

 6) 네이버에 등록된 사업자DB추출

 7) 다음에 등록된 사업자 DB추출

 8) 전국 쇼핑몰 사업자 DB추출

 9) 랜딩페이지 방문자 픽셀에 담기

 10) 픽셀을 이용한 리타겟팅 방법

 11) 타겟 인사이트를 이용한 석션시스템

 12) 전환픽셀의9가지와 셋팅법

 13) 픽셀 완전정복, 200%사용법 

 

2. 전환율을 높이는 전달내용

 1선택설계와 마케팅의본질

 2) 선택설계와 전달내용 

 3) 선택설계와 소비자

 4) 선택설계의 이해

 5) 선택설계의 형태

① 이성과 감성의 혼합법

② 객관적사실 편승법

③ 선택산업기법

④ 변연계자극법

⑤ 관점의 전환 기법

⑥ 카피컨셉기법

 6) 선택설계의 기획

① 마케팅전략기획서

② 캠페인 전략 계획서

 

3. 광고소재(CTR)&형식

 1) 텍스트최적화

 2) 이미지 최적화

 3) 동영상 최적화

 4) AB 테스트

 5) 광고소재의 다양한 형식

 

4. 셋팅기술(광고최적화)

 1) 캠페인목표에 대한 명쾌한 답변

 2) 광고셋트에 대한 명쾌한 답변

 3) 광고에 대한 명쾌한 답변

 

5. 효율적인 광고 운영기법

 1) 도달

 2) 노출

 3) 빈도

 4) 클릭율

 5) 재방문율

 6) 평균 전환율

 7) 전환소요일수

 8) 전환방문횟수

 9) 광고 운용에 대한 명쾌한 답변

 10) 광고효율과 통계의 해석

 

6. 특별팁업종별 성공사례

 1) 비영리단체(NGO)

 2) 프랜차이즈 가맹점 늘리기

 3)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자 모집

 4) 병원(성형외과고객디비모음

 5) 교육관련업종 수강생모집

 6) 외식업종관련 페북 성공 사례

 7) 화장품관련 업종 성공사례

 8) 부동산 관련 성공 사례

 9) 금융자동차보험세일즈관련

 10) 기타 성공사례

성공사례를 보면 답이 보입니다. 
그대로 따라만 해도 대박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페북광고기법에 대해 전달 하려고 합니다. 수년간 페북광고를 하면서 겪은 실무를 이제 여러분과 함께 공유 하려 합니다. 선택설계마케팅을 강의 하면서 많은 분들이 페북광고 기법에 대한 별도 강의를 요청해 오셨습니다. 이제 좀 한가한 틈을 타서 페북광고 특별팁 강의를 시작 합니다. 이론과 기본 원리 등은 멀리하고 가급적이면 실무 팁 위주로 강의가 진행 됩니다. 기본적인것은 모두 알고 있는것으로 간주하고 강의가 진행 됩니다.

페북광고의 중요도를 순서대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랜딩페이지
- 랜딩페이지가 젤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전환율의 초석이 되니깐요. 아무리 많은 방문자를 모셔와도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그 전환율을 높일수 있는 것이 랜딩 페이지입니다. 랜딩페이지란 명칭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랜딩페이지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이번 특강땐 전환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 작성요령과 방법에 대해 공개 합니다. 

제가 주로 쓰는 기법은 이성과감성혼합법, 객관적사실편승법, 선택산업기법, 변연계자극법, 관점의전환기법, 카피컨셉기법 입니다. 이 방법만 알게되면 여러분의 마케팅 실력은 두배이상 향상됩니다. 랜딩페이지의 전환율을 두배이상 올릴수 있는 기법을 알려드립니다. 랜딩페이지의 목적은 오직하나! 전환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2. 광고소재
-광고소재의 목표는 오직 클릭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거절할수 없는 오퍼 설계로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제가 직접 진행 했던 소재를 가지고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을 적절히 이용하는 광고소재 최적화 방법을 알려 드리고 구현하는 방법 또한 알려 드립니다.

3. 타겟팅
-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입의 질을 감안 해야 합니다. 우리 제품이 필요없는 사람들을 유입해서 구매로 이어지기는 힘든 일이죠. 따라서 저는 유입의 질을 강조 합니다. 저는 유입의 질을 높이기 위해 
1) 검색엔진(네이버, 다음)에서 내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을 픽셀에 담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제가 해본 결과 이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거 같습니다.

2) 경쟁사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픽셀에 담습니다. 이 픽셀을 이용하여 페북광고를 해보세요. 효율이 많이 달라 집니다.

3) 나의 업에 관련된 카페회원의 이메일을 추출하여 맞춤 타겟을 만들어 광고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미 일반화 되어 있는 기법이기도 합니다.

4) 경쟁사 사이트, 또는 방문자가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에 픽셀을 심는 방법도 있습니다.

5) 그 외 홈페이지 방문자나 특정 랜딩페이지 방문자를 따로 저장하여 광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6) 저장된 타겟을 이용하여 리마케팅 광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가능한 모든 타겟팅 방법을 모아 보았습니다. 모두 알려드립니다.
 


4. 셋팅기술
- 셋팅기술이란? 캠페인의 목적에 따라 광고목표를 정하는것부터 시작 합니다. 인지도, 관심유도, 전환 이 세가지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 하며, 각각의 목표에 속해있는 어떤 항목을 선택해야 효율이 좋아 지는지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두번째는 타겟을 셋팅할때 주의 해야 할점과 각각의 항목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효율이 좋은지 알려 드립니다. 위치, 년령, 성별, 언어를 셋팅할때 효율이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세번째는 상세타겟팅과 연결 유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네번째는 광고 효율을 높이는 노출 위치와 예산 셋팅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 부분이 참 어렵습니다. 업종에 따른 오디언스네트웍과 인스트그램 연결 방법에 알려 드립니다.

다섯번째는 광고소재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아이템과 광고 방법에 따라 소재를 달리 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은 이부분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5. 광고의 운영
- 페북광고의 경우 노출대비 클릭율은 평균 1%입니다. 100명에게 노출되면 1명이 클릭하여 랜딩 페이지로 온다는 얘기입니다. 클릭하여 랜딩으로 들어온 사람은 평균 2.5%의 구매전환율을 보입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넘어 서려면 광고운영의 기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페북광고를 하는 마케터들은 다음과 같은 지표를 알아야 합니다. 노출, 도달, 빈도, 클릭율, 전환율, 재방문율 등등 이들 지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광고를 운영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통계에 의하면 평균 빈도는 5입니다. 즉, 광고를 다섯번 봐야 한번 클릭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마케터들은 하루이틀 광고를 진행 해보고 효과 없으면 꺼버리기 일수 입니다. 타겟도 맘대로 바꾸고 말이예요. 그러면 효율내기 정말 힘들어요.  이번특강엔 이들 지표의 숨겨진 의미와 광고운영 기법에 대해 정확하고 명쾌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강사소개

유태영 1966년생 말띠
현 네모의미학 대표
선택설계마케팅 대표강사
트렌드헌터, 강원대학교, 호서대벤쳐대학원, 경기여성개발원, 비즈노 등등에서 마케팅 강의
이론에 치우치지 않은 실전 업무 중심의 마케팅 강의가 특징
실무에서 경험한 팁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함
강의분야
- 선택설계마케팅(전환)
- 페이스북 특별팁
- 구글리마케팅 실전팁
-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홈페이지기획
-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 기획

수강후기를 읽어 보시면 진가를 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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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페이스북 광고 특별팁 총정리 특강
상품문의
  • 비밀글 수업일수?
    답변완료

    박○○

    10-12
  • 이 수업은 이번주 토요일만 하고 끝나나요?
    답변대기

    이예솔

    10-12
수강소감/후기
  •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3시간이었지만 정말 풍성한 노하우를 받아갑니다.

     

    사업적인 준비자세 , 마인드, 기술적인부분 모두 스스로를 점검해볼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글쓰기의 중요성, 디테일함의 차이가 결국 매출을 성장시켜주고 광고비용을 줄여주는 효과를 낳는다는 교훈을 얻었네요

     

    항상 기능에 목을 메고 있다가 기능을 해결하면 컨텐츠 제작에 부딪혔는데 정확한 로드맵을 그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북광고를 돌려보지 않은 분들은 우선 어디서든 기초과정을 듣고 수강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고요...

     

    거품없이 딱 필요한 내용을 집약해서 강의해 주셔서 저개인적으로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국은 실행의 문제 이지만 마인드를 다시 잡았으니 이제 열심히 잘만들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13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저는 업무의 특성상 고집이 많은 병원원장들이 주타겟인데 페북광고가 잘 될까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을 하지 않는데 페이스북광고가 과연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특강을 들으면 들을수록 저런식으로 자료를 추출하고 저런식으로 마케팅이 들어가는구나 인식하면서

    정말 온라인페북마케팅이라는게 정말 해볼만한거구나 생각이 들었고 막연했던 온라인마케팅의 개념이 좀 더 명확히 인식되었습니다.

     

    아직도 핸드폰의 기능이나 컴퓨터의 기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에게는 이 페북특강이 신세계였습니다.

    오늘의 페북특강 수강은 TV광고나 오프라인 홍보 등 전통적인 광고에 익숙한 저에게 잘 다듬어진 페북광고가 참으로 효과가 있고 신뢰성있는 방법이겠구나 하고 인식의 전환을 가져오게 하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페북마케팅을 통해 병원원장들의 가려워하는 니즈를 잘 불러 일으키면 병의원들을 나의 거래처로 많이 확보할 수 있겠다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같이 수강한 여러직종 대표님들을 보면서 나보다 많이 앞선 방법으로 광고 마케팅​을 하고 있고 그리하려고 노력하고 있구나를 보게 되면서 이제라도 그런 대열 끄트머리에라도 있게 된 것이 감사했습니다. 

    2017-11-1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피트니스쪽과 관련 건강식품판매쪽에선 나름 마케팅으로 인지도가 있는 후배와 화장품제조와유통을 함께하는 후배들과 오랜만에 온라인마케팅 특강을 들었습니다. 귀한 주말시간을 대체하고 남을 좋은시간이었네요. 강의를 많이 들으러다닌 후배얘기로는 원래 다른 온라인마게팅 특강에선 실제적인 얘기는 감추고 맛보기만 열거하는 형태가 많은데이곳에선 실체적인 그간의 팁들을 많이 오픈해주니 좋았고 신뢰가 간다고 하는군요. 그건 저도 공감했던부분.. 그만큼 그간의 실제사례나 데이터들이 많으니 자신있게 오픈해주신게 아닌가합니다. 그동안 유태영대표님의 강의를 몇번 들은 사람으로서 느낀점은요. 그간의 경험에서 나오는 마케팅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단순스킬만 강조하는게 아닌.. 마케팅의 근본인 고객이해와 고객발굴을 위해서는 본인의 아이템이나 브랜드 확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시는점이 제일 감사했습니다. 이 부분이 그간 고객유입 마케팅에만 전념하던 다른강의들과의 제일 큰 차이점이 아닐까합니다. 단순 유입이 아닌.. 실제 매출과 직결되는 전환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심화과정까지 들은 저로써는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암튼 이쪽 전문가 후배도 쿨하게 좋은강의였다 얘기해주니 강의 추천한 저도 뿌듯했던 주말이었습니다. 한달간의 중국출장후엔 심화과정도 참여하고 싶다고 하네요. 중국에선 웨이신마케팅으로 잘하는파트너들이 있어서 페이스북이 안되는걸 매번 아쉬워하는 녀석이라 ㅋ.. 앞으로 펼칠 이후배의 국내외 피트니스쪽 가맹사업에 좋은팁과 도움이 되었길 기대합니다~!!
    2017-11-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결론부터 말하자면.... 큰 맘먹고 전라도 광주에서 올라간 보람이 있었어요~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시행착오가 많고, 혼자서 한계가 있었습니다.

    돌파구를 찾아야겠다는 마음으로 검색을 하다 신청했는데 나름 터닝 포인트가 됐어요.

     

    생각지도 못했던 타게팅 방법들과 페북 광고할 때 고민됐던 깨알 같은 실전 팁 등 받아 적느라 정신없었어요.

     

    그리고 우물 안 개구리였던 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해 안 되는 부분들도 많았고.... 고수님들은 구체적으로 질문도 많이 하시던데, 저는 아는 게 없다 보니 뭘 어떻게 물어봐야 할지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도 그날 배운대로 페북 광고세팅 바로 적용해봤습니다~ 결과가 기대됩니다!!

     

    지방에도 이런 알찬 강좌들이 많으면 좋겠어요~~ 부탁드려용 

    2017-11-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지인이 추천해 줘서 듣게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먼저, B2C 사업을 하면서 SNS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우려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강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이론지식이 어느 정도 있는데 검색 광고, 광고 스킬에 대해 실무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로 B2B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늘리는 분들에게 도움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당장 써먹을 게 아니라 신사업 준비 과정에서 듣게 된 거라 그 사이 까먹지 않게 복습해야겠네요.

     

    마지막으로 불법과 합법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며 열강해 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7-11-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역시 네모의미학교육은 명불허전"이구나~라는 생각을 들었습니다. 

     

    지난 추석에 온라인 마케팅특강 하실 때 조소장님께서 마케팅의 본질과 선택설계마케팅의 탄생 유형을 상세하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3교시의 대표님께서 해주신 강좌내용이 임팩트가 너무 있었지만 내용이 너무 짧아서 페북에 대해 계속 궁금해하다가 ..이번 페북특강을 신청했더니 그때 말씀하셨던 타겟팅에 대한 상세한 총망라를 들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_ 지난세미나는 약간 원론적이었음 _  

    화면에 띄우신 교육자료도 핵심내용 위주로 보기 좋게 만들어져 있어서 이해가 쉬웠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사람들이 주로 쓰는 기능 이외 다른 좋은 기능들이 많다, 그 기능들을 쓸 때는 이런부분을 활용해라는등 네모의 미학만이 알고 있는  부분을 사이사이 제대로 짚어주셨습니다.

     

    이제 제가하는 학원페이스북 페이지만 만들어서 2,3개월정도 광고를 해본 상태인데... 광고를 어떻게 하면 괜찮겠다! 라는 생각이 든 것이 이번 교육의 가장 큰 수확이 되었지요.

     

    특히 픽셀, 타겟인사이트, 랜딩페이지,네모의미학 셋팅기법들을 잘 이용하면요

     

    2017-11-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3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수강자의 수준과 태도에 따라 가져갈 수 있는 정보량 차이가 클 것 같습니다.

    적지 않은 수강료라서 엄청 집중하고 들었는데 저는 나름 많이 얻어 갑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적어도 6개월 이상은 해보고 페북 메커니즘을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현재 마케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 팁 두세 가지는 얻어 갈 수 있는 강좌였습니다.


    저는

    첫째. 늘 애매했던 타게팅에 대한 방향을 잡았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솔루션들로 명쾌한 해결책을 얻었고 픽셀 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둘째. 랜딩 페이지에 대한 고찰? 을 할 수 있었습니다.

    랜딩 페이지를 본 타깃이 우리의 예상대로 행동하게 하는 것! 예상을 벗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결코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그런데 두 번째 시간에 광고 내용을 기획하는 새로운  방법들과 사례를 보여줘서 많은 힌트를 얻었습니다.


    셋째. 구매전환율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됐습니다.

    광고 라이브 후 어쩔 수 없이 광고 클릭률과 숫자에 집착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클릭률 광고단가 모두 중요하지만 결국 광고 성과의 핵심은 구매전환율이라는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강좌의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다양한 실전 팁을 알려주면서, 마케터가 간과하게 되는 중요한 핵심들을 일깨워주는 강의였습니다.

    정신교육과 실전교육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느낌?? ^^;


    이런 조화로운 교육이 가능한 것은 강사님의 연륜과 경험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강의 듣는 내내 그 포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강의를 듣고...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영 뚫리지 않을 것 같은 코가 확! 뚫리는 느낌??이 랄까??^^;;

    뭔가 속시원했습니다~ (제가 요즘 감기기운이 있어서...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강의를 통해 저 나름의 큰 감동을 받게 되어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페북(소셜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마케팅의 기능적인 부분

    페북이라는 마케팅 도구는 많이 다루다 보면 누구나 금방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요즘 온라인 마케팅 업체에서 흔히 가르쳐주는 페북의 기술들은 많이 들어봐서 진부해오던 와중

    마케팅의 본질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였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마케팅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면서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1. 나의 제품을 구매할 고객들이 어떤 사람인지를 보는 안목(타켓팅)

       2. 수 많은 고객을 핵심고객으로 거르는 솔루션(퍼널 시스템)

       3. 고객을 감동시켜 구매전환을 일으키는 전달 내용 방법(렌딩페이지)

     

     

    결국 나의 제품을 구매할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보여주고 그들을 감동시켜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 마케팅!

    단순하게 페북에 대한 기능을 알고 모르고에 대한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이러한 본질을 정확하게 알고 있기에 네모의 미학에서 이를 수십년 동안 끊임없이 연구하고 솔루션을 개발해왔다는 노력이 느껴졌습니다.

     

    이를 통해 저의 결론은

    단순히 페북 광고의 통계수치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겠다..

    대표님께서 수십년 동안 다양한 업체를 위탁하고 마케팅 시장에서 고객들의 구매 성향에 대한 변화를 지켜봐왔던 경험들이 있기에 고객의 섬세한 감성을 터치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겠구나.. 이것이 진정한 노하우였구나..

    대표님께서 가르쳐주신 기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대표님의 고객을 감동시킬 노하우를 통해 홍보 제작물(랜딩페이지)을 잘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친구의 소개로 강의를 듣게 되었지만 친구보다 네모의 미학과 조금 더 친해지고 싶어졌습니다^^

    본부장님과 상담했는데, 청년CEO 과정도 있다하시고(전 아직 청년이니까요^^) 다양한 강의가 있다하시니

    꼭 ! 다시 한 번 네모의 미학을 만나서 제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토론하고 상의해 볼 것입니다.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본부장님께서 처음 네모의 미학의 비전과 네모의 미학이 강의를 하는 진짜 이유를 소개하셨지만

    강의내용에선 그 이유에 대해 느끼기가 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페북특강이 주제이기 때문에 페북에 대한 내용으로 치우친 것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처음 말씀하셨던 강의의 목적이 전달되는 것은 약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7-11-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처음에 지인 분의 추천으로 네모의 미학 강좌를 알았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도 있던터라, 수강을 하게 되었죠~

    그런데, 책에서만 보아왔던 것들을 경험에서 나오는 알짜배기 노하우를 무한 공개 해주시더라고요~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물고기 잡는 기술은 알려주지만 직접 잡아주지는 못합니다^^"라고 하시면서...노력 없이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려주시더라고요 ㅋㅋ

     

     

    저희 클릭 한번으로 페북/ 구글월드의 서버에 한 행동들이 기록 된다는 것에 놀라움도 느꼈구요~

     

    이런 데이터를 활용해서 마케팅에 접목 시키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동 받고 왔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뜬구름 잡는 이야기

    여기서는 실전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을 단 시간에 배워갈 수 있었네요.

     

    기회가 된다면, 다른 지인에게도 꼭 추천해주고 싶네요 

     

    2017-11-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안녕하세요! 저는 회사에서 중국관련 영업,기획업무 15년째 하고 있습니다. 여자로서 하기어려운 일이지만 이일을 성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항상 마케팅팀과 업무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하여 업무효율화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던차 이번세미나를 참가하면서 느끼는게 많았습니다.

     

    3시간 동안 대표님의 강의가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전반적인 흐름과 앞으로 어떤 부분을 학습하고 알아가야되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주는 강의였습니다. 특히 페북이라는 매체가 제가 할수 있는건이 아닌지 몰랐는데

     

    타겟팅

     

    그것만으로도 투자한 비용가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주신 타겟인사이트로 광고를 하나 올렸습니다. . 

     

    토요일이라 전일까지 가야할지 말아야 할지 너무 망설였는데, 지금은 선택이 너무 만족스럽니다. 

     

    강의교안도 주신다고 하셨으니.. 정말 감사합니다

    2017-11-06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