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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설계마케팅과  유입마케팅의 융합

온라인 마케팅은 유입과 전환으로 이루어집니다. 유입은 랜딩페이지로 방문자를 들어오게 하는 방법이고, 전환은 유입한 방문자를 구매로 전환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네모의미학 이 만든 선택설계마케팅으로 랜딩페이지를 설계하여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키워드광고, 구글GDN, 구글 리마케팅, 유튜브광고, 언론홍보 등의 유입 채널을 이용하여 잠재고객을 유입하는 방법을 통합적으로 배우는 온라인마케팅 융합 과정입니다. 5시간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통찰할수 있는 전체 과정입니다.

 

선택설계마케팅 특강 전체  커리큘럼

 1교시: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 제작 기술

1) 구매여정 설계

- 소비자 구매행동

- 관여도 진단

- 구매여정 설계


 2) 구매여정별 소비자 분석

- 잠재고객

- 구매고객

- 재구매 고객

- 충성고객


3) 구매여정별 컨텐츠 설계

- 컨텐츠 유형설계

- 컨텐츠 형태 설계


 4) 구매 여정별 컨텐츠 생산법

- 이성과감성 혼합법

- 객관적사실 편승법

- 선택산업기법

- 변연계자극법

- 관점전환 기법

- 카피컨셉기법


 5) 컨텐츠 설계 산출문서

   - 마케팅전략 기획서

   - 캠페인 전략 기획서


 2교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유입 기술

 1) 페이스북 타겟팅 기술

홈페이지 방문자 픽셀에 담기, 픽셀 설치 실습, 픽셀의 이해

- 전환 픽셀의 종류와 설치 방법 

- 경쟁사 방문자 픽셀에 담기

픽셀을 이용한 리타게팅 방법

네이버 카페 회원 추출하여 타겟 만들기

네이버 내 키워드 검색자 이메일 추출

네이버에 등록된 사업자 DB 추출

다음에 등록된 사업자 DB 추출

전국 쇼핑몰 사업자 DB 추출

타겟 인사이트를 이용한 석션 시스템

 

 2) 광고소재 및 셋팅 방법

- 타이틀 맨드는 방법

- 내용 구성기법

- 이미지 연출 법 

- 캠페인목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

- 노출에 대한 정확한 이해

- 입찰에 대한 정확한 이해

 

3교시: 네이버 파워링크, 블로그, 구글 GDN 셋팅법

1) 네이버파워링크

- 랜딩페이지 매칭 최적화

- 노출 최적화

- 지역 최적화

- 시간 최적화

- 입찰 최적화

- 광고소재 최적화


2) 블로그

- 랜딩페이지 적용하기

- 블로그 최적화

- 상위노출 방법론


3) 구글 GDN

- 랜딩페이지 매칭 최적화

- 타겟팅 최적화

- 광고소재 최적화

 

4교시: 구글 리마케팅, 유튜브 광고 셋팅법

 1) 구글 리마케팅

- 랜딩페이지 매칭 최적화

- 리마케팅 태그 적용 최적화

- 20가지 광고 소재 맨드는 방법

- 페이스북 트래픽 이용하기

- 경쟁사 방문자 트래픽 이용하기

- 내키워드 검색자 이용하기

 

 2) 유튜브광고

- 동영상 쉽게 맨드는 방법

- 유튜브 광고 셋팅 방법


5교시: 마케팅자동화, 그로스해킹 방법론

1) 마케팅 자동화

- 자동메시지 시스템

- 디비 자동 분류 시스템


2) 그로스해킹 방법론

- 팀 구성법

- 아이디어 도출과 순서 정하기

- 실험과 피드백

과정별 요약: 1교시: 랜딩페이지 제작 기술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랜딩 페이지가 젤 중요합니다. 아무리 많은 링크 클릭이 일어나도 구매로 전환 되지 않으면 광고비만 날리게 되죠. 랜딩 페이지를 잘만들기 위해서는 첫번째 소비자의 구매여정을 알아야 해요. 구매여정을 모르면 컨텐츠 배치를 잘못하여 전환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구매여정을 알기 위해서는 소비자 구매행동과 관여도를 알아야 합니다. 


두번째는 구매여정별 소비자 분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령 당신의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여정이 잠재-구매-재구매-충성고객 으로 확인되었다면 각각의 여정별로 소비자 분석을 하여 어떤 컨텐츠를 배치해야 되는지를 알아 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매우 과학적인 방법입니다.


세번째는 구매여정별로 컨텐츠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잠재고객에겐 어떤 컨텐츠를 배포하여 모집 할것인지,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기위한 컨텐츠 전략, 재구매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컨텐츠 전략,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컨텐츠 배치전략을 빠짐없이 중복없이 체계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네번째는 컨텐츠설계까지 잘완성 했다면 이제 컨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에 대해 잘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컨텐츠 설계를 잘 하였다 해도 컨텐츠의 내용이 부실하게 되면 그 역시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다섯번째는 이러한 모든 내용을 만들기 위한 기획서의 양식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저희가 정교하게 만든 컨텐츠생산을 위한 양식을 제공 합니다.

 

과정별 요약 2교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1교시에서 만든 랜딩 페이지를 이용하여 페이스북에 광고하는 총체적인 기법을 알려 드립니다. 해킹에 가까운 타겟팅 기술, 클릭율을 높이는 광고소재 맨드는 기법, 그리고 노출전략과 입찰전략, 광고지표 분석하기 등등 페이스북광고의 핵심만 콕콕 찝어 알려 드립니다. 

 

과정별 요약 3교시 : 네이버 파워링크, 구글GDN, 블로그

 1교시에서 만드 랜딩 페이지를 이용하여 네이버 파워링크, 구글지디엔, 블로그에 광고하는 기법을 알려 드립니다. 광고 반응이 가장 빠른것이 키워드 광고입니다. 키워드광고에 실패하면 그만큼 손해 입니다. 전환율만 좋다면 네이버파워링크 광고가 최고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부분을 간과 해서는 안됩니다. 온라인 광고에 있어 키워드 검색광고는 기본입니다. 기본을 잘해야 다른것도 잘할수 있어요. 또한 랜딩페이지를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면 블로그를 통한 잠재고객 수집은 훨씬더 수월해질것입니다. 

 

4교시요약: 구글 리마케팅, 유튜브 광고

1교시에 만든 랜딩페이지를 이용하여 구글 리마케팅 광고를 셋팅하고 유튜브광고를 셋팅하는 과정입니다. 현실적으로 구글 리마케팅과 페이스북 리마케팅 광고를 잘못하면 많은 고객을 유입하고도 효율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한번쯤 내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을 설득하는것은 신규 유입 고객보다 설득하기가 쉽습니다. 물론 광고비도 신규 유입보다 9배는 더 쌉니다. 그러니까 광고 효율을 내기가 쉬워 지는 거예요. 구글 태그 심는 방법과 광고소재맨드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알려 드립니다.

 

5교시 요약: 마케팅자동화, 그로스해킹 방법론

랜딩페이지를 이용하여 수집한 고객을 구매로 전환 시키는 시스템적 방법론입니다. 수집한 고객을 자동으로 분류, 복제, 이동을 통하여 배치한 컨텐츠를 자동으로 전송하여 구매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핵심인데 아직 국내에서는 잘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소수의 마케터만이 저의 강의를 통하여 실적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객의 행동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고객디비가 분류, 이동, 복제되고 상황에 맞는 컨텐츠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시스템입니다. 아울러 그로스해킹의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전환율을 올리는 끈질근 실험 방법을 알게 될것입니다.

 

 

본 특강이 마케터에게 미치는 영향

본강의를 통해 이미 수많은 마케터들을 배출해 왔습니다. 그 분들이 끊임없이 이 강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엽적인 마케팅을 구사해온 분들에게 일침을 가하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이 강의를 통해 일취월장의 경험을 스스로 하게 되면서 마케터로서의 재능을 확장하게 될것입니다. 저희의 강의는 이론적인 근거와 실험을 통해 완성된 것입니다. 선택설계마케팅의 본질을 통해 만들어진 강의가 여러분의 마케팅 소양을 한차원 끌어 올릴 것입니다. 

 

강사 소개
* 유태영, 1966년생 말띠
* 현) 네모의미학 대표
* 선택설계마케팅 대표강사

* 강의 특징
  - 이론에 치우치지 않은 실전 업무 중심의 마케팅 강의가 특징 (실무에서 경험한 팁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함)

* 강의분야
  - 선택설계 마케팅(전환)
  - 페이스북 광고 특별 팁
  - 구글 리마케팅 실전 팁
  -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홈페이지 기획
  -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랜딩 페이지 기획

 

선택설계마케팅과 유입마케팅 특강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페북이스북 광고 특별팁 총정리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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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12-08
수강소감/후기
  •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을 독학으로 하다보니 인터텟 검색이나 뻔한 답변들에 염증을 많이 느끼고

    어느정도 타성에 젖어 똑같은 광고 마켓팅만 하게 되었었다.

    페이스북 개인계정에 나를 지속적으로 타겟팅 하셨나보다.

    관심을 갖게 되었고,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다.

    강의 시작전 스크린에서 "야니"의 동영상과 연주가...

    대표님이 "야니"를 좋아하시는것 같다.^^

    꽤나 오랜만에 보는 영상이라 넉놓고 보게 되었다.

    첫수업 시작...

     "픽셀"의 중요성에 대해 "고객을 담는 그릇"에 대해 강조를 하시며 강의가 시작 되었고

    페이스북 고통지수가 7/8에 가까웠던 나로서는 강의가 진행되면 될수록 고통지수가 

    더 높아지는것 같았지만 끝까지 집중해서 눈 부릅뜨고 쉴틈없이 프리노트~

    지금까지 몇번이고 강의를 다녀보고 했지만 이런 쪽집게 강의를 들어본적도 없고

    정말 유용한 팁들에 대한 정보도 공유를 해주셔서 개인적으로 감사 드린다.

    무엇보다 좋았던건 Q&A식 강의 방식.

    열강해 주신 대표님과 소장님,본부장님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2017-12-06후기접기후기펼치기
  • 3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수강자의 수준과 태도에 따라 가져갈 수 있는 정보량 차이가 클 것 같습니다.

    적지 않은 수강료라서 엄청 집중하고 들었는데 저는 나름 많이 얻어 갑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적어도 6개월 이상은 해보고 페북 메커니즘을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현재 마케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 팁 두세 가지는 얻어 갈 수 있는 강좌였습니다.


    저는

    첫째. 늘 애매했던 타게팅에 대한 방향을 잡았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솔루션들로 명쾌한 해결책을 얻었고 픽셀 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둘째. 랜딩 페이지에 대한 고찰? 을 할 수 있었습니다.

    랜딩 페이지를 본 타깃이 우리의 예상대로 행동하게 하는 것! 예상을 벗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결코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그런데 두 번째 시간에 광고 내용을 기획하는 새로운  방법들과 사례를 보여줘서 많은 힌트를 얻었습니다.


    셋째. 구매전환율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됐습니다.

    광고 라이브 후 어쩔 수 없이 광고 클릭률과 숫자에 집착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클릭률 광고단가 모두 중요하지만 결국 광고 성과의 핵심은 구매전환율이라는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강좌의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다양한 실전 팁을 알려주면서, 마케터가 간과하게 되는 중요한 핵심들을 일깨워주는 강의였습니다.

    정신교육과 실전교육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느낌?? ^^;


    이런 조화로운 교육이 가능한 것은 강사님의 연륜과 경험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강의 듣는 내내 그 포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페북광고를 시작한 지 2달에 접어들면서, 가장 궁금한 점은 어떨 때 광고를 on하고 off해야 하는지,

    타겟은 몇명으로 광고를해야하는지였습니다.

    그리고 거의 동물적 감각에만 의지해서 예산, 타겟,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수정해왔습니다.

    그걸 데이터화하거나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하는 것도 어떻게 하는지 깜깜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마케팅의 본질을 간단하게 이해하고, 과학적이고 치밀하게 마케팅 계획을 세워,

    주먹구구식이 아닌 체계적으로 마케팅하는 것에 대한 개념을 얻었습니다.

    물론 앞서 언급했던 궁금했던 점들도 다 해결했습니다. 페북광고에 대한 강의를 여기저기서 들어왔는데,

    네모의 미학 대표님은 한마디로 페북을 갖고 노시는 분이신 듯합니다.

    군더더기 다 빼버린 강의라서 실무자에게 아주 적합합니다.

    지금은 제가 직접 운영하고 있지만, 담당자를 구하게 되면 이 강의를 듣게 하려합니다.

    문자나 단체카톡을 통해서 계속 소통해주시니, 외롭게 광고해왔는데 든든하네요!  

    2017-10-1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안녕하세요

    지난 23일 토요일에 페북 특강을 들었습니다.

     

    물론, 다소 강의 시간에 비해서 내용이 많았던 지라 시간이 부족했던 것은 어쩔 수 없더군요.

     

    저도 광고일을 하고있는 대행사의 기획자로써, 많은 광고주들의 페이스북 광고를 기획 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매체보다 페이스북매체는 오픈되어 있는 정보들이 많이 없던 지라, 많은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고,

    현재는 다른 회사들의 노하우 및 정보들을 듣고자 교육을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유쾌했던 시간이였습니다.

    물론 제가 알고있던 내용과 모르고 있던 내용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좋았으며,

    대표님을 저희 회사에서 언제 한번 초대 드리고 싶네요.

     

    요즘은 매체들이 너무나 빠르게 변하고, 디바이스 및 운영 채널들이 너무나도 빨리 변화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터들이 갖고있는 정보와 스킬들이 재산이 되기보다

    "아끼면 똥된다.." 라는 말처럼 혼자 쥐고 있기 보다

    소통하며 기술을 공유하고 타인들의 기획과 전략이 합쳐서 더 나은 스킬과 정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이런생각과 동일한 생각과 목표로 교육을 진행해주신 네모의미학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꾸준한 소통이 되었으면 합니다.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9-25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픽셀로 시작해서 타겟팅. 그리고 구매전환율 높이는 방법까지 알찬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해외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사람으로서 응용할만한 아이디어를 꽤 많이 던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거의 모든것이 특강에 들어가 있고 실습은 알려주신걸 혼자서 하지 못할 경우 들으라고 하셨습니다.

    웬만한건 다 알려주셔서 그대로 액션 플랜만 잡고 실행하면 페북 마케팅의 고수가 될것만 같은 기분입니다.

     

    더 이상의 것은 없습니다. 특강에서 비기는 다 전수 받으실수 있어요.

    다만, 초보자의 경우 실행이 어려울것 같습니다. 실행을 위해서라면 실습 강의를 들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의 경우 유태영 대표님의 강의를 토대로 열심히 구글링하고 외주 진행하면 뭐라도 될것 같은 기분이네요.

    콘텐츠 제작에서 강의 한번 더 수강하면 왠지 다 할것 같습니다.

     

     

    2017-09-09후기접기후기펼치기
  •  

    92일 페북특강

     

    페이스북 초보자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페이스북에 대해서 기본적인 것은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강의를 하신다고 하셔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아침에 광고를 보고, 적지 않은 돈, 개인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상황에서 신청할지

    말지 고민을 하다가, 커리큘럼을 보고, 타겟 설정이나 세부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기법 대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신청을 하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잘 들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강의를 다 듣고 난 다음에 페이스북 광고기법에 대한

    큰 맥을 짚어주는 강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표님의 외모에 걸맞는 시크하고, 강한 모습의 강의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론적인 부분보다 경험과 실전에서 우러나오는 강의 내용들이 공감이 갔습니다.

     

    상식에서 출발해서,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는 부분,

    오히려 페이스북 자체로 보다는 마케팅이라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이 좋았습니다.

     

    마케팅은 무엇인가?

    고객의 마음 속에 판매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자리잡는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마케팅을

    생각했는데, 대표님의 마케팅은 고객을 행복하게 해 주는 것이라는 짧은 한 마디가

    저에게 울림을 주었습니다.

     

    2교시에 진행되었던 내용들을 생각해 보면,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한 전제가 되는 것이

    결국은 고객의 시각에서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 그 후 브랜딩 즉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엇습니다.

     

    대표님을 비롯해서 좋은 강의를 만들어 주신 조동진 소장님, 이민후 본부장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다음 번에는 좀 더 좋은 브랜딩 관련해서 좀 더 다양한 사례들을 가지고, 랜딩 페이지 등 컨텐츠를 만들고 관련 마케팅 계획 및 실행 업무를 진행할 것인가를 알아볼 수 있는 강의가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2017-09-0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저는 다이어트식품회사의 공동대표이자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 특강은 직원이 페북을 하다 보게된 광고글을 전달해주면서 듣게 되었는데..

    큰 기대는 안하고 강의장에 방문했었습니다.

    큰 기대를 안했던 이유는!! 사업을 시작하고 수많은 마케팅강의들을 들었지만 대부분의 강의들이

    소위 약을 판다고 하죠.. 뜬구름 잡는 얘기들만 많이 하는경우들이 대다수였고.. 현업에서 뛰고계신분이 강의를 하는경우가 드물었고..물론 전달하는 내용의 포인트가 더러 있었지만 마케팅에 어느정도 감을 잡으신 분이 아니고서는 뭔가를 얻어내기란 쉽지가 않겠더라구요.

    그런 경험들이 많았어서 사실 큰기대를 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신청하게 됐던 이유는!!

    광고내용에 상당히 구체적으로 어떤부분들을 알려주실지가 포함되어있어서 였고

    시도해보기전엔 아무것도 알수없다라는 제 가치관 때문이었습니다.

     

    근데 이게 왠걸...

    1교시부터 빠빵한 필살기들을 주루룩 나열하시는데...솔직히 좀 당황했습니다.

    이런걸 다 알려주셔도 되는건가? 너무다 알려주셔서 의심이 될 정도였죠.

    다른 강의들처럼 주저리주저리 말을 길게 늘어뜨려서 현혹하고 포인트는 얘기해주지 않는 방식이 아니라

    네모의미학 대표님의 외모에서 느껴지는 느낌처럼 상남자 스타일로 툭툭 던져주시는데.. 이게 뭔가 싶더라구요 ㅎㅎ

     

    긴장한저는 열심히 받아적기 시작햇고 노트북을 지참하지 않은걸 후회하기 시작했죠..

    후회가 밀려올 즈음에 대표님이 얘기해주시더라구요.

    "자료 나중에 다드리니 메모하지마시고 그냥 듣고 이해하세요" ^^;;

     

    그때부터 마음을 비우고 이해하는데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1교시 내내 db를 수집하는 다양한 방법들과 픽셀의 개념, 픽셀을 가지고 할수잇는것들에대해 듣고나니

    담배생각이 간절해지더라구요.

     

    쉬는시간이 주어지자마자 담배를 한대 피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2교시에 임했습니다.

     

    2교시는 전달내용에 관한 부분!! 대표님이 그무엇보다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저도 최근에 많은 고민을 하다가 가장중요하다고 판단했던 부분이었기에 1교시보다 뇌리에 더 각인이 쉽게 되더군요.

    귀로는 대표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우리회사에 어떤식으로 적용을 해야할지 머리를 굴리느라 애썻습니다.

    평소에 늘 고민을 해오던부분들이 성공사례들을 들으면서 하나씩 가닥이 잡히기 시작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가장 유익했던 강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3교시... 사실 3교시도 내용이 중요했지만 잘 기억이나진 않습니다..

    2교시의 내용을 계속 되뇌이면서 앞으로의 플랜을 짜느라 제대로 귀담아 듣질 못했어요 ㅠ.ㅠ

    놓친부분은 다시 재수강하면 된다는 생각에 그냥 떠오르는 생각들을 연결하는데 집중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넘겨주실 자료를 받아서 플랜을 마무리 지어야겠어요^^

     

    글재주가 없어서 두서없이 쓰다보니 읽기가 쉽지않으실것같아 걱정되네요.

    그날 느낀 벅찬감정을 최대한 표현하려다보니 글이 이렇게 나왔구나하고 너그럽게 이해들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08-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저는 1년간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키워드,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활용하여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1년동안 월매출 1000만원에서 약 3억 규모로 성장을 시키면서 이런저런 시도를 했습니다.

    여러 광고대행사와 협업도 진행하였지만, 대대수 광고대행사의 마케팅 실력은 차마 입에 올리기조차 부끄러운 수준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 워킹리소스의 효율화에 신경을 집중하면서부터는 페이스북 마케팅의 효율성에 주목하여 점차 비중을 늘려가던 중

    가장 큰 고민은 왜 그때 그때 광고 효율이 달라지는가 였습니다.

    잘 돌아가는 광고를 그대로 적용했다고 생각했던 또 다른 케이스에서 효율이 낮게 나오면서 밤잠을 설쳐왔는데

    지난 토요일 페북 11기 강의를 수강하면서 불과 3시간 동안의 교육을 통하여

    혼자 고민하면서 낭비했을 시간과 비용을 고려했을때 제가 얻어것은 몇십배의 값어치를 지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케팅과 광고세트 운영 면에서 당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법들을 바로 다음날(일요일) 적용해보았더니

    내가 무엇을 잘못해왔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당장에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고민이 많았던 부분에 대해서는 핵심적인 방향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의 궁극 목표인 ROAS상승 을 위한 구매전환율을 상승시킬 핵심 컨텐츠 제작 방향)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마음과 강의를 통한 강력한 경쟁자의 출현이 걱정되는 마음이 충돌하네요^^

     

     

    토요일 강의를 진행하며 수고해주신 강사님, 스탭분들께 큰 감사를 전합니다.

    좋은 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7-3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저는요 ~

    10여년 전 저는 그저 평범한 직장인이였습니다. 그저 평범하다보니 휴일이 찾아오면 레포츠를 즐기거나 진급을 위한 준비 정도가 삶의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채워지지 않은 뭔가가 계속 따라 저를 다니더군요. 그래서 자기개발 서적 등 약 800권 정도 책을 읽고나니, 한계있는 삶이 정리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한 일이 직장에 사표를 내는 것이였습니다. 남들이 봤을때 아무런 동기없이 제출하는 사표는 반려되는 등의 일은 있었지만 결국 정글속으로 맨발로 나서는 무식한 짓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이때부터 카메라를 사고, 사진을 배우며 여행을 다니기 시작햇습니다. 그러니까 하고 싶은것을 하기 시작한 것이죠. 여행은 누구나 좋아하는 것이잖아요. 특별한 것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남들도 좋아하지만 나도 좋아하는 여행을 남들은 못하지만 저는 실행에 옮겨버린 것이죠. 일단은 국내여행을 많이 다녔습니다. 강원도 산골은 안가본 길이 없을 정도로 다녀보고, 제주도는 농로와 어로를 따라 차를 달려보는 등 국내 여행지도가 제 머리속에 다 들어 있을 정도로 많이 다녔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때쯤에 1시간짜리 블로그 교육을 듣고 여행기를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네이버에서 여행파워블로그 엠블렘을 주더라구요. 자연스럽게 네이버 파워블로거가 된 거죠. 국내여행에서 해외여행까지 여행폭을 넓히고 족구, 골프 등을 즐기면서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게되었습니다.

     

     

     

     

     

     

     

    마케팅의 한계를 느껴서 ~

    먹고사는 문제는 언제나 내가 좋아하는 일과 합일하기가 힘들죠. 그러다보니 전주, 속초 등 블로그팸투어를 진행하고, 블로그 자체의 수익구조, 상위노출 마케팅, 블로그 강의, 블로그체험단 카페 운영 등을 운영하면서 온라인마케팅에 눈을 뜨게 되었는데, 그러면서도 뭔가 상당히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작은 식당 하나를 맛집 키워드 하나 쓰지 않고 대박까지 설계 한적이 있지만, 다른 업종들은 아예 접근조차하기 힘들더군요. 아 ~ 많이 배워야 하는구나. 솔직히 제가 앞으로 하고 싶은 것은 20여가지 아이템을 런칭하여 하나 하나 성공시키는 것입니다. 욕심이 많은게 아니라 "감동있는 삶을 살자"라는 제 삶의 원칙에 충실하기 위해서입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여 성공시키는 것은 그 과정이 얼마나 고단하겠습니까. 그러니까 그때 함께한 사람들과는 당연히 감동을 나눌 수가 있겠죠. 그런데 지금 제 수준으로는 어림도 없는 일이죠. 그러다가 유문진 대표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몇년전에 한번 뵌적이 있어서 계속 인연을 이어오다가 이번 선택설계사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다시 이 과정을 듣게 되었구요. 제가 좀 거꾸로 하는 편이죠.ㅎ

     

    제 블로그는 http://blog.naver.com/kunby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체험단 카페는 http://cafe.naver.com/skywasblue

     

     

     

     

     

     

    유문진대표님을 만나다

    페북광고 강의는 "선택설계사" 과정에서 다룬 내용들과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내용들입니다. 선택설계사 과정은 작년 11월에 강의를 들었는데, 한 6개월 동안 쉽게 소득이 나는 달달한 것에 집중하다 보니까 들었던 강의 내용을 실천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너무 늦어지면 안될 듯 해서 다시 페북광고 고급팁 강의를 들으면서 시동을 걸고자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페북 고급팁은 제가 들은 "선택설계사" 강의를 들어야 완성이 됩니다. 이번 강의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유문진 대표님께서 말씀 하신 것이 바로 전달내용이라고 했습니다. 이 전달 내용을 만드는 법 아마 이게 전부가 아닐까 합니다. 페이스북 픽셀 심는 것, 언더팝업, 광고 분석 하는 것 등은 간단 기술이라서 배우면 바로 익힐 수 있지만(저같은 사람은 해보질 않은 부분들이라 생소하면서도 정말 소중한 정보였답니다) 구매전환이 가능한 전달내용은 스스로 익히기가 정말로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즉 얻어 걸리기가 하늘의 별따기죠.ㅎ

     

    사람이 감이라는게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 교육을 듣고, 파워블로그 엠블렘을 달고, 블로그 강의를 하게 된 것은 아마 그때 이거는 꾸준히 하면 좋겠다라는 본능적인 감이 작동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한계에 부딪혀 만난 유문진 대표님의 "선택설계사" 강의를 들은 것은 제가 직장 사표를 낸 이후 가장 잘 한 일이라고 나중에 생각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만큼 강의가 뇌를 때리는 충격과 감동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아마 올해가 가기전에 "선택설계사" 8기 모임을 멋진 리조트에서 1박2일로 가지면서 제가 성공사례를 발표하지 않을까 합니다.ㅎㅎㅎ

     

     

     

     

     

     

    "선택설계사" 강의 추천드립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이 페북광고 강의 청강 수준에서 머물지 말고 "선택설계사" 과정을 듣기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저에게 이득 하나 없지만, "선택설계사" 강의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좋은것은 나누고 정보를 나눠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저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강력한 엔진을 장착했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2017-06-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얼마전 두시간 교육을 받고 그리고 머지않아 다시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운명이지 않을까 싶네요.

     

    -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페북광고 고급팁 총정리 

      

    네모의 미학에서 배우는 첫번째 정규과정 이었습니다.

     

    "유입은 아무것도 아니다"

     

    여기 앞에는 생략된 말이 있습니다.

     

    ""전환"을 할 수 있으면,"

     

    전환만 되면 사실 유입은 어떻게든 할 수 있다는 말씀에 소름을 느꼈습니다.

    정말 그 말씀이 맞으니까요.

     

    그래서 저에게는 꼭 필요한 교육이었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아마 그런 것들이 진정한 노하우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어제 다시 무릎을 탁 치고 옵니다.

     

    유태영 대표님 및 임직원 분들께 

    할애해 주신 4시간의 소중한 시간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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