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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의미학 마케팅 실무경력 10년의 세월이 만든 걸작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실험을 통하여 선택설계 마케팅을 검증해왔습니다. 이제 선택설계 마케팅이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는 것을 알아냈고, 그 탄생을 알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여러 종류의 과정을 통해 4주 마스터 과정만이 마케터가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성공률이 가장 높다는 것을 함께 알아냈습니다. 하루 과정이나 2주 과정으로는 참여자 모두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과정을 통폐합하여 4주 과정을 만들었으며, 이 과정 안에는 온라인 마케팅의 전 과정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이 과정을 만들어 내는 동안 저희 연구진 모두 대단한 인내심을 발휘한 점에 대해 감사히 여깁니다.


이제 이 과정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 모두가 저희와 함께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 것을 기대하며, 끝없는 헌신과 애정으로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모의미학 온라인융합마케팅 연구소 연구위원 일동 -


< 네모의미학 그로스해킹 팀 소개 >

소프트웨어 시스템엔지니어  조동진 연구소장

데이터 분석 상품 매니저  이민후 연구위원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나명진 연구위원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유태영 연구위원


제로 리스크에 도전하는 차별화된 강의 

 

1) 배운 것을 실행할 수 있다.

여타 강의가 그렇듯 배운 것을 적용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실행 과정 중 자꾸 막히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적인 랜딩 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구축, 상세페이지 구축 등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안되는 것을 저희는 자체 개발팀, 디자인팀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광고 소재를 만들 때 동영상과 이미지를 만드는 일 또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데 저희는 그러한 작업을 도와줄 인력들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한 픽셀을 심는일, 전환 스크립트를 심는일 게시판을 생성하는 일 등등 막히는 부분을 해결 했습니다. 저희회사는 디자인팀, 퍼블리싱팀, 개발팀, 기획팀을 같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 합니다. 

 

2) 교육기간이 끝나도 케어

다른 강의들은 강의가 끝나면 모두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몇 군데 막히면 미루거나 보류하거나 짜증 나서 그냥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운 것이 머릿속에만 있고 정작 적용은 해보지도 못하게 되어 돈만 날리게 되는데 저희는 그러한 구조를 정말 바꾸었습니다. 강의가 끝나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드릴 수 있어 배운 것을 모두 실행에 옮겨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초보자 또는 마케팅 문외한
우리가 제일 힘든 분들입니다.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인내력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제가 겪어본바로는 이런 분들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못 배운 분들이 더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은 인간의 자질 또는 재능의 문제가 아닙니다. 인간을 이해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자질, 재능이 아니라 마인드의 문제입니다. 마케팅은 고시공부가 아닙니다. 그저 인간을 이해하고  그것을 표현해내는 스킬만 있으면 됩니다.

우리는 선택설계마케팅의 전과정에서 각챕터마다 사업자가 가져야할 마인드에 대해 언급함으로써 재능과 자질이 아닌 생각, 습관, 선입견을 재인식 시킴으로써 성공에 도달하도록 코칭 합니다.

4) 실행을 코칭하다.
선택설계마케팅의 전체과정은 교육이 아니라 코칭 과정에 더 가깝습니다. 컨설팅과 교육은 시간이 지나가면 끝이지만 코칭은 어느정도 수준까지 결과를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저희 스탭들이 수강생 모두에게 골고루 정성을 쏟고 개별 코칭을 수행 하기 때문에 더 빨리 결과를 낼수 있습니다.

실행을 설계하고 실행을 돕는 과정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마케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할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고 방향을 잡아주고 노선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수강생들의 실행을 돕는것이지요. 우리는 코칭을 시작할때 스탭한명당 두명의 수강생을 코칭 하도록 설계 합니다. 즉, 담임제를 통해 수강생의 실행을 돕습니다. 오직 실행과 끈기와 디테일만 살길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전체과정을 커버하는 커리큘럼

 

 [1주차] 리드생성, 육성

1) 랜딩페이지 기획, 개발, 제작

2) 리드생성 디비연결

3) 리드 컨텐츠개발

4) 리드육성 컨텐츠개발

5) 퍼널설계

6) 마케팅 자동화 셋팅

7) 분석코드설치

8) 리마케팅코드설치

9) 광고소재 기획, 제작

10) 타겟팅

11) 광고셋팅

 

[2주차] 데이터 분석과 해석

1) 방문자 분석과 툴

2) 퍼널분석과 툴

3) 행동 분석과 툴

4) 실험내용분석

5) 가설세우기

6) 가설적용

7) A/B테스트

8) 1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3주차] 마케팅 자동화

1) 넌페이드 광고와 선택설계

2) 방문자 행동 기반의 의도된 메시징

3) 고객 행동 기반의 디비자동분류

4) 페이스북 리드 획득과 CRM연결

5) 고객의 반응  추적과 대응

6) 2주차 실험 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4주차] 그로스해킹 

1) 그로스해킹과 린스타트업

2) 그로스해킹 5단계

3) 데이터 분석 방법론

4) 아이디어발굴과 순위 정하기

5) 페이스북 페이드광고 AB테스트

6) 3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단계별 프로세스 실습항목들

1단계: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1) 고객의 구매행동에 따른 퍼널 설계하기

  2) 첫손님 받을 준비하기

  3) 흔적없이 떠난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4)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5) 떠날려고 하는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2단계: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

  6)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방황하는 잠재고객들

  7) 카페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8) 검색엔진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9) 경쟁사에 드나드는 잠재고객들

  10) SNS에 노출되어 있는 잠재고객들


3단계: 첫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1)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 메시징

  12)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13) 고객의 행동에 따른 자동 디비분류 

  14)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다양한 방법


4단계: 재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5) 첫구매 고객에게 보내지는 자동 메시징

  16) 재구매 팔로우업 시나리오


5단계: 충성고객이 소문내게 하는 방법

  17) 빨간 완장의 비밀

  18) 방울장수는 물건을 팔지 않는다.


6단계: 각단계별 전환 수치를 측정하는방법

  19) 퍼널별 전환수치 측정법

  20) 유입매체별 전환수치 측정법


7단계: 각단계별 전환수를 늘리는 방법

  21) 단계별 전환수가 줄거나 정체되는 원인 찾기

  22) 생각하여 아이디어 도출하기

  23) 아이디어 순위 정하기

  24)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방법

  25) 각단계별 전환수치를 최적화하기

본과정을 이수하면 가능해지는 것들

1)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 달성

    ① 목표로 하는 구매전환율 달성

    ② 목표로 하는 회원가입률 달성

    ③ 목표로 하는 앱 다운로드 수 달성

    ④ 목표로 하는 앱 유료 전환율 달성

    ⑤ 목표로 하는 재구매율 달성

    ⑥ 목표로 하는 충성고객 전환 달성

    ⑦ 목표로 하는 매출 달성

 

2) 마케팅 전문가로 재탄생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캠페인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마케팅 컨설팅 실무 가능

    ④ 마케팅 실무 코칭 가능

    ⑤ 마케팅 담당 최고임원 직무 가능

 

성공사례

 

그동안 네모의미학 선택설계 마케팅을 거쳐간 수많은 성공기업의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참다한 홍삼_홍삼 판매 쇼핑몰
http://www.chamdahan.com

2) 집닥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zipdoc.co.kr/

3) 인테리어 마켓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04one.co.kr/

4) 다산미즈한의원
 http://dasanhani.com/

5) 해성 산부인과
 http://coax.pro/ab-1865

6) 조은샘과외
 http://ibestutor.com/

7) 르주르_럭셔리 세제
 http://le-jour.com/

8) 아리랑 패널_패널 전문 쇼핑몰
 http://www.appanel.co.kr/

9) 지유명차_보이차 쇼핑몰
 http://www.gutea.co.kr/

10) 품안마을_펜션
 http://pumanvillage.com/

11) 타타타_중고차 거래소
 http://tatata.co.kr/

12) 딱 이만큼_영어 영구소
 http://www.englishddac.com/

13) 하이셰프_반조리 음식 배달 쇼핑몰
 http://hichef.co.kr

14) 서경죽염_죽염 쇼핑몰
 http://www.leesalt.com/

15) 모바일마케팅캠퍼스 임헌수
 http://mobilemarketingcampus.com/

16) 비즈노_마케팅 컨설팅
 http://www.bizknow.co.kr/

17) 배터리 파크_차량용 배터리 쇼핑몰
 http://batterypark.biz

18) 이티비티_유아용품 쇼핑몰
 http://www.ittibitti.co.kr/

19) 수유시장_수유전통시장
 http://www.suyumarket.com/

20) 리즈 성형외과
 http://www.lizclinic.com/

21) 에임헬스_건강식품 쇼핑몰
 http://www.powerlecithin.com/

22) 넷모아_인터넷 가입
 http://www.netmoa.com/

23) 아시아골드_골드바 쇼핑몰
 http://asiagold.co.kr/

24) 공사스토리_인테리어 중개
 http://xn--ob0b44vunfv5b9u5a.kr/

25) 한다움하우징_건설
 http://handaum.com

26) 편백치드_편백 쇼핑몰
 http://www.pbcide.com

27) 새미쥬얼리_보석
 http://www.semigold.co.kr/

28) 일공학원_일본 유학 학원
 http://ilgong.com/

29) 이튼코리아_아웃도어
 http://etonkorea.com/

30) 비타민사이언스_화장품
 http://www.ivs.kr/
 

 

선택설계 심화 4주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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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소감/후기
  • 사업을 17년간 해오면서 알게된 마케팅을 응용해 지금까지 사업을 끌고왔지만 그동안 공부하고 진행해왔던 마케팅은 거의 바닥수준이란걸 이번 특강을 통해 알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법을 통해 마케팅이 움직이고 있고 그런 정보를 얻기가 힘이 들었지만 이제는 가능성을 보고 새로운 도전을 해볼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되어 힘이 납니다

     

    수십년간의 노하우를 단기간에 배울수는 없지만 배운것은 바로 지금부터 실천해야 최고의 마케팅이란 문구를 새기면서 다음강좌 기대합니다^^ 

    2017-12-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페이스북 광고를 조금 해보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내용은 알차게 진행되었고, 페이스북 픽셀/타게팅 등 잘 모르고 궁금했던 점들을 잘 알 수 있었구요. 

    효율적으로 마케팅하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7-12-0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페이스북 광고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타겟팅을 할 수 있는 방법과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주시며,

    온라인 마케팅 기법에서 여라가지 정보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와 

    고객들의 니즈 전달방법 대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주시기 때문에 

    향후 비지니스 방향을 잡아 가실 때 도움이 많이 될것 이라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2-0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처음 강의구매하기전 많은 고민을 했던게 사실입니다. 금액이 큰 만큼 들었을때 내용이 너무 없으면 어떻하지 했는데 막상 첫 강의부터 들어보니 제가 모르고 있던 많을 것들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이런게 있었네 라는 생각이 10번도 넘게 들었는데 ...그만큼 도움이 많이 되었고 최대한 빨리 적용해야 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017-11-26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강의를 듣고 오겠다고 대표님께 말씀드리면서 했던 이야기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충분히 가능할 거 같습니다.

    타겟팅이 중요한 줄은 알았지만, 이정도로 세분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니

    당장 출근해서 써먹어보고싶네요.

     

    인터넷영어강의 사이트를 준비하는 중이라 

    전국민 영어시작의 달인 내년 1월을 대비해서 열심히 준비중인데

    시기적절하게 잘 수강한 것 같습니다.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노력하시는 강사님과 본부장님을 보면서 진정성도 느껴졌고요.

    가격이 좀 부담이 되서 몇 번을 망설이다 대표님께 제안드렸는데

    이제 칭찬받을 수 있도록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잘 써먹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25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3시간이었지만 정말 풍성한 노하우를 받아갑니다.

     

    사업적인 준비자세 , 마인드, 기술적인부분 모두 스스로를 점검해볼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글쓰기의 중요성, 디테일함의 차이가 결국 매출을 성장시켜주고 광고비용을 줄여주는 효과를 낳는다는 교훈을 얻었네요

     

    항상 기능에 목을 메고 있다가 기능을 해결하면 컨텐츠 제작에 부딪혔는데 정확한 로드맵을 그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북광고를 돌려보지 않은 분들은 우선 어디서든 기초과정을 듣고 수강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고요...

     

    거품없이 딱 필요한 내용을 집약해서 강의해 주셔서 저개인적으로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국은 실행의 문제 이지만 마인드를 다시 잡았으니 이제 열심히 잘만들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13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저는 업무의 특성상 고집이 많은 병원원장들이 주타겟인데 페북광고가 잘 될까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을 하지 않는데 페이스북광고가 과연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특강을 들으면 들을수록 저런식으로 자료를 추출하고 저런식으로 마케팅이 들어가는구나 인식하면서

    정말 온라인페북마케팅이라는게 정말 해볼만한거구나 생각이 들었고 막연했던 온라인마케팅의 개념이 좀 더 명확히 인식되었습니다.

     

    아직도 핸드폰의 기능이나 컴퓨터의 기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에게는 이 페북특강이 신세계였습니다.

    오늘의 페북특강 수강은 TV광고나 오프라인 홍보 등 전통적인 광고에 익숙한 저에게 잘 다듬어진 페북광고가 참으로 효과가 있고 신뢰성있는 방법이겠구나 하고 인식의 전환을 가져오게 하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페북마케팅을 통해 병원원장들의 가려워하는 니즈를 잘 불러 일으키면 병의원들을 나의 거래처로 많이 확보할 수 있겠다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같이 수강한 여러직종 대표님들을 보면서 나보다 많이 앞선 방법으로 광고 마케팅​을 하고 있고 그리하려고 노력하고 있구나를 보게 되면서 이제라도 그런 대열 끄트머리에라도 있게 된 것이 감사했습니다. 

    2017-11-1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피트니스쪽과 관련 건강식품판매쪽에선 나름 마케팅으로 인지도가 있는 후배와 화장품제조와유통을 함께하는 후배들과 오랜만에 온라인마케팅 특강을 들었습니다. 귀한 주말시간을 대체하고 남을 좋은시간이었네요. 강의를 많이 들으러다닌 후배얘기로는 원래 다른 온라인마게팅 특강에선 실제적인 얘기는 감추고 맛보기만 열거하는 형태가 많은데이곳에선 실체적인 그간의 팁들을 많이 오픈해주니 좋았고 신뢰가 간다고 하는군요. 그건 저도 공감했던부분.. 그만큼 그간의 실제사례나 데이터들이 많으니 자신있게 오픈해주신게 아닌가합니다. 그동안 유태영대표님의 강의를 몇번 들은 사람으로서 느낀점은요. 그간의 경험에서 나오는 마케팅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단순스킬만 강조하는게 아닌.. 마케팅의 근본인 고객이해와 고객발굴을 위해서는 본인의 아이템이나 브랜드 확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시는점이 제일 감사했습니다. 이 부분이 그간 고객유입 마케팅에만 전념하던 다른강의들과의 제일 큰 차이점이 아닐까합니다. 단순 유입이 아닌.. 실제 매출과 직결되는 전환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심화과정까지 들은 저로써는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암튼 이쪽 전문가 후배도 쿨하게 좋은강의였다 얘기해주니 강의 추천한 저도 뿌듯했던 주말이었습니다. 한달간의 중국출장후엔 심화과정도 참여하고 싶다고 하네요. 중국에선 웨이신마케팅으로 잘하는파트너들이 있어서 페이스북이 안되는걸 매번 아쉬워하는 녀석이라 ㅋ.. 앞으로 펼칠 이후배의 국내외 피트니스쪽 가맹사업에 좋은팁과 도움이 되었길 기대합니다~!!
    2017-11-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결론부터 말하자면.... 큰 맘먹고 전라도 광주에서 올라간 보람이 있었어요~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시행착오가 많고, 혼자서 한계가 있었습니다.

    돌파구를 찾아야겠다는 마음으로 검색을 하다 신청했는데 나름 터닝 포인트가 됐어요.

     

    생각지도 못했던 타게팅 방법들과 페북 광고할 때 고민됐던 깨알 같은 실전 팁 등 받아 적느라 정신없었어요.

     

    그리고 우물 안 개구리였던 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해 안 되는 부분들도 많았고.... 고수님들은 구체적으로 질문도 많이 하시던데, 저는 아는 게 없다 보니 뭘 어떻게 물어봐야 할지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도 그날 배운대로 페북 광고세팅 바로 적용해봤습니다~ 결과가 기대됩니다!!

     

    지방에도 이런 알찬 강좌들이 많으면 좋겠어요~~ 부탁드려용 

    2017-11-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지인이 추천해 줘서 듣게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먼저, B2C 사업을 하면서 SNS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우려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강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이론지식이 어느 정도 있는데 검색 광고, 광고 스킬에 대해 실무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로 B2B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늘리는 분들에게 도움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당장 써먹을 게 아니라 신사업 준비 과정에서 듣게 된 거라 그 사이 까먹지 않게 복습해야겠네요.

     

    마지막으로 불법과 합법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며 열강해 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7-11-08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