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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의미학 마케팅 실무경력 10년의 세월이 만든 걸작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실험을 통하여 선택설계 마케팅을 검증해왔습니다. 이제 선택설계 마케팅이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는 것을 알아냈고, 그 탄생을 알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여러 종류의 과정을 통해 4주 마스터 과정만이 마케터가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성공률이 가장 높다는 것을 함께 알아냈습니다. 하루 과정이나 2주 과정으로는 참여자 모두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과정을 통폐합하여 4주 과정을 만들었으며, 이 과정 안에는 온라인 마케팅의 전 과정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이 과정을 만들어 내는 동안 저희 연구진 모두 대단한 인내심을 발휘한 점에 대해 감사히 여깁니다.


이제 이 과정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 모두가 저희와 함께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 것을 기대하며, 끝없는 헌신과 애정으로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모의미학 온라인융합마케팅 연구소 연구위원 일동 -


< 네모의미학 그로스해킹 팀 소개 >

소프트웨어 시스템엔지니어  조동진 연구소장

데이터 분석 상품 매니저  이민후 연구위원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나명진 연구위원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유태영 연구위원


제로 리스크에 도전하는 차별화된 강의 

 

1) 배운 것을 실행할 수 있다.

여타 강의가 그렇듯 배운 것을 적용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실행 과정 중 자꾸 막히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적인 랜딩 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구축, 상세페이지 구축 등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안되는 것을 저희는 자체 개발팀, 디자인팀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광고 소재를 만들 때 동영상과 이미지를 만드는 일 또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데 저희는 그러한 작업을 도와줄 인력들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한 픽셀을 심는일, 전환 스크립트를 심는일 게시판을 생성하는 일 등등 막히는 부분을 해결 했습니다. 저희회사는 디자인팀, 퍼블리싱팀, 개발팀, 기획팀을 같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 합니다. 

 

2) 교육기간이 끝나도 케어

다른 강의들은 강의가 끝나면 모두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몇 군데 막히면 미루거나 보류하거나 짜증 나서 그냥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운 것이 머릿속에만 있고 정작 적용은 해보지도 못하게 되어 돈만 날리게 되는데 저희는 그러한 구조를 정말 바꾸었습니다. 강의가 끝나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드릴 수 있어 배운 것을 모두 실행에 옮겨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초보자 또는 마케팅 문외한
우리가 제일 힘든 분들입니다.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인내력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제가 겪어본바로는 이런 분들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못 배운 분들이 더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은 인간의 자질 또는 재능의 문제가 아닙니다. 인간을 이해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자질, 재능이 아니라 마인드의 문제입니다. 마케팅은 고시공부가 아닙니다. 그저 인간을 이해하고  그것을 표현해내는 스킬만 있으면 됩니다.

우리는 선택설계마케팅의 전과정에서 각챕터마다 사업자가 가져야할 마인드에 대해 언급함으로써 재능과 자질이 아닌 생각, 습관, 선입견을 재인식 시킴으로써 성공에 도달하도록 코칭 합니다.

4) 실행을 코칭하다.
선택설계마케팅의 전체과정은 교육이 아니라 코칭 과정에 더 가깝습니다. 컨설팅과 교육은 시간이 지나가면 끝이지만 코칭은 어느정도 수준까지 결과를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저희 스탭들이 수강생 모두에게 골고루 정성을 쏟고 개별 코칭을 수행 하기 때문에 더 빨리 결과를 낼수 있습니다.

실행을 설계하고 실행을 돕는 과정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마케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할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고 방향을 잡아주고 노선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수강생들의 실행을 돕는것이지요. 우리는 코칭을 시작할때 스탭한명당 두명의 수강생을 코칭 하도록 설계 합니다. 즉, 담임제를 통해 수강생의 실행을 돕습니다. 오직 실행과 끈기와 디테일만 살길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전체과정을 커버하는 커리큘럼

 

 [1주차] 리드생성, 육성

1) 랜딩페이지 기획, 개발, 제작

2) 리드생성 디비연결

3) 리드 컨텐츠개발

4) 리드육성 컨텐츠개발

5) 퍼널설계

6) 마케팅 자동화 셋팅

7) 분석코드설치

8) 리마케팅코드설치

9) 광고소재 기획, 제작

10) 타겟팅

11) 광고셋팅

 

[2주차] 데이터 분석과 해석

1) 방문자 분석과 툴

2) 퍼널분석과 툴

3) 행동 분석과 툴

4) 실험내용분석

5) 가설세우기

6) 가설적용

7) A/B테스트

8) 1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3주차] 마케팅 자동화

1) 넌페이드 광고와 선택설계

2) 방문자 행동 기반의 의도된 메시징

3) 고객 행동 기반의 디비자동분류

4) 페이스북 리드 획득과 CRM연결

5) 고객의 반응  추적과 대응

6) 2주차 실험 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4주차] 그로스해킹 

1) 그로스해킹과 린스타트업

2) 그로스해킹 5단계

3) 데이터 분석 방법론

4) 아이디어발굴과 순위 정하기

5) 페이스북 페이드광고 AB테스트

6) 3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단계별 프로세스 실습항목들

1단계: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1) 고객의 구매행동에 따른 퍼널 설계하기

  2) 첫손님 받을 준비하기

  3) 흔적없이 떠난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4)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5) 떠날려고 하는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2단계: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

  6)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방황하는 잠재고객들

  7) 카페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8) 검색엔진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9) 경쟁사에 드나드는 잠재고객들

  10) SNS에 노출되어 있는 잠재고객들


3단계: 첫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1)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 메시징

  12)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13) 고객의 행동에 따른 자동 디비분류 

  14)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다양한 방법


4단계: 재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5) 첫구매 고객에게 보내지는 자동 메시징

  16) 재구매 팔로우업 시나리오


5단계: 충성고객이 소문내게 하는 방법

  17) 빨간 완장의 비밀

  18) 방울장수는 물건을 팔지 않는다.


6단계: 각단계별 전환 수치를 측정하는방법

  19) 퍼널별 전환수치 측정법

  20) 유입매체별 전환수치 측정법


7단계: 각단계별 전환수를 늘리는 방법

  21) 단계별 전환수가 줄거나 정체되는 원인 찾기

  22) 생각하여 아이디어 도출하기

  23) 아이디어 순위 정하기

  24)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방법

  25) 각단계별 전환수치를 최적화하기

본과정을 이수하면 가능해지는 것들

1)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 달성

    ① 목표로 하는 구매전환율 달성

    ② 목표로 하는 회원가입률 달성

    ③ 목표로 하는 앱 다운로드 수 달성

    ④ 목표로 하는 앱 유료 전환율 달성

    ⑤ 목표로 하는 재구매율 달성

    ⑥ 목표로 하는 충성고객 전환 달성

    ⑦ 목표로 하는 매출 달성

 

2) 마케팅 전문가로 재탄생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캠페인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마케팅 컨설팅 실무 가능

    ④ 마케팅 실무 코칭 가능

    ⑤ 마케팅 담당 최고임원 직무 가능

 

성공사례

 

그동안 네모의미학 선택설계 마케팅을 거쳐간 수많은 성공기업의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참다한 홍삼_홍삼 판매 쇼핑몰
http://www.chamdahan.com

2) 집닥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zipdoc.co.kr/

3) 인테리어 마켓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04one.co.kr/

4) 다산미즈한의원
 http://dasanhani.com/

5) 해성 산부인과
 http://coax.pro/ab-1865

6) 조은샘과외
 http://ibestutor.com/

7) 르주르_럭셔리 세제
 http://le-jour.com/

8) 아리랑 패널_패널 전문 쇼핑몰
 http://www.appanel.co.kr/

9) 지유명차_보이차 쇼핑몰
 http://www.gutea.co.kr/

10) 품안마을_펜션
 http://pumanvillage.com/

11) 타타타_중고차 거래소
 http://tatata.co.kr/

12) 딱 이만큼_영어 영구소
 http://www.englishddac.com/

13) 하이셰프_반조리 음식 배달 쇼핑몰
 http://hichef.co.kr

14) 서경죽염_죽염 쇼핑몰
 http://www.leesalt.com/

15) 모바일마케팅캠퍼스 임헌수
 http://mobilemarketingcampus.com/

16) 비즈노_마케팅 컨설팅
 http://www.bizknow.co.kr/

17) 배터리 파크_차량용 배터리 쇼핑몰
 http://batterypark.biz

18) 이티비티_유아용품 쇼핑몰
 http://www.ittibitti.co.kr/

19) 수유시장_수유전통시장
 http://www.suyumarket.com/

20) 리즈 성형외과
 http://www.lizclinic.com/

21) 에임헬스_건강식품 쇼핑몰
 http://www.powerlecithin.com/

22) 넷모아_인터넷 가입
 http://www.netmoa.com/

23) 아시아골드_골드바 쇼핑몰
 http://asiagold.co.kr/

24) 공사스토리_인테리어 중개
 http://xn--ob0b44vunfv5b9u5a.kr/

25) 한다움하우징_건설
 http://handaum.com

26) 편백치드_편백 쇼핑몰
 http://www.pbcide.com

27) 새미쥬얼리_보석
 http://www.semigold.co.kr/

28) 일공학원_일본 유학 학원
 http://ilgong.com/

29) 이튼코리아_아웃도어
 http://etonkorea.com/

30) 비타민사이언스_화장품
 http://www.ivs.kr/
 

 

선택설계 심화 4주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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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소감/후기
  • KPI ? 오랫만에 들어보지만 낯설지 않았다.

    20여년 이상을 매년 연초만 되면 조직목표 설정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단어였기 때문이다.

    마케팅부서에서 일해본적이 없어 설마 영업분야에서도 이런 용어가 필요할까 했는데 오늘 세미나를 들으면서

    기술부서보다 더 중요한 단어로 판단 하게 되었다.

    왜? 마케팅설계에 선택이라는 접두어?를 붙였을까 의아해 하면서 강의를 들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나름 생각이 든것은 모든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 선택이라는 용어는 결정권한을 가진자가

    용단을 내리는 말과 상통하는 한국어의 또다른 표현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었다.

    가장 와닿았던 내용은 깔데기 이론? 이라는 장황한 설명~~~

    최소의 광고비를 쓰면서 가성비를 높일수 있는 광고전략이 바로 이세미나의 핵심 주제였던것 같다.

    마케팅에 자동화가 있을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기우였던것 같다.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려고 계획중인데 사뭇 기대가 된다.

    여러모로 새로운 생각을 하게 해준 유태영대표님께 감사드린다. 

    2018-10-29후기접기후기펼치기
  • 10월 27일 전경련 회관에서 유태영 대표가 주제한 선택설계마케팅세미나는 실로 시대를 앞서 가는 지침을 알려 준 소중한 시간이었다. 

     4차산업혁명의 격동기에 현명한 선택이 생존과 미래를 확보할 수 있다. 이런 시기에 선택설계마케팅세미나는 방황하는 사업자들의 존재가치와 나갈 방향과 절차를 제시했다. 선구자는 항상 거친 황야을 헤치고 가야한다.  선구자의 선택이 인류의 첫 발자국의 자취이므로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하지만 인공지능시대에 철저한 사전준비와 분석은 미래를 예측하게 한다. 새로운 시대 미래를 예측하는 선택은 아기의 걸음마처럼 의심없는 도전정신이 필요하다.

     

    2018-10-29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전자상거래 B2B 사업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오늘 지인분을 통해 알게 돼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기에 해야 할 많은 일들중에 앞으로 수많은 상품을 어떻게 판매해야 하는지 

    막연하고 답답하기만 했죠. 

    마케팅이란 분야도 막연했지만 특히 전자상거래를 통한 마케팅이란 더더욱 그랬어요. 

    오늘 대표님의 오랜 경험과 축적된 전문지식을 토대로 맥을 짚어주시면서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대표님 말씀대로 전세계 어디와도 비교돼 탁월한 차별성을 지닌 솔루션으로 

    성장시키셔서 대박나시기 바랍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2018-10-2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문자를 통해 유태영 강사님의 강의 내용을 받아보고만 있다가 오늘 드디어! 처음 오프라인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확실히 문자만으로 소통하는 것과는 다르게 강사님의 직설적이고 유쾌한 설명덕에 더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오늘 강연 내용 중 기억에 남았던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1. 콘텐츠 마케팅, 리드 설계의 중요성 2. 마케팅 자동화, 툴보다는 콘텐츠 내용이나 시나리오 설계가 바로 핵심!이라는 것 3. 리마케팅의 중요성 4. 선택설계마케팅 네이밍의 의미 이렇게 4가지입니다. 저는 마케터로 근무하며 강연을 수강하기 전 알고있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지만, 제가 가진 개념들을 정리하고 강연자님께서 주신 팁을 받아갈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꼭 무료 세미나에 참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100% 자의로 수강후기를 남기며, 유태영 강사님의 즐겨찾기 목록을 교환받고 싶다는 점 끝으로 남깁니다!! 조금씩 줘야하는데 줄 때 마구마구 퍼주시는 유태영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10-2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안녕하세요

     

    네모의 미학 예전부터 관심이 있어서

    수강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일정이

    안맞아서 수강을 못했는데

    운좋게도 무료강의가 있어서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 수많은 마켓팅 강의가 있지만

    트래픽 즉 유입율을 올리는 강의가

    대부분인것에 비하여 구매전환율을 

    올리는 방법에 대한 강의여서 무척

    신선했습니다

     

     

    네이버 까페로 수익화를 하고는 있고

    그날 질문드린내용에 답변을 바탕으로

    회원들에게 핸드폰을 받고 있는데

    생각외로 거의 8-90%이상이 핸드폰번호를

    남기고 있네요

    생각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남겨서 저도 놀라고 있습니다

    적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이 핸드폰번호를 갖고 어떻게 활용을 해야할지

    곧 출시할 마켓팅자동화 프로그램에 적용을

    잘해서 더욱 많은 구매전환율을 낼수가 있을지

    기대가 큽니다

     

    마켓팅이 이론이 아닌 하나라도 제대로 실현을

    한다면 크나큰 의미가 있고 수익률이 많이 오를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네모의미학을 통해서 더욱 성장을 하고 싶으며

    많은 가르침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10-23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요새 많은 마케팅 강좌를 듣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 강좌를 들은 것은 유입보다 전환을 중시하는 것 같아서 였습니다. 

    강의때 말씀하셨던 것 처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외국에는 있지만 한국에선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참으로 기대가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셨던 DB관련된 것에 대해서도 동의 하는 바입니다. 고객의 접점을 만드는 장치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직 그걸 어떻게 제 사업에 적용시켜야 할지 계획이 서지는 않지만 말씀하셨던 것 처럼 여러가지 시도 해보면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장하기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강의 감사했습니다! 

    2018-10-2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세미나 전날, 뒤늦게 세미나를 신청하고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게을러지기 쉬운 토요일, 전날도 야근을 했던터라 피곤했지만

    피곤함을 무릅쓰고 참석한 세미나!

    3시간이란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갔고,

    많은분들이 참석하신것을 보고 제 자신에 대한 반성도 되더군요.

     

    현재 제가 진행하는 여러가지 업무들에 대해 뒤돌아 보게 되었고

    공공연히 마주치는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전환에 대한 해결책 없이, 당장 시급한 업무들을 해결하기 바빴고

    팀원들도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시기였습니다.

     

    대표님의 강의 내용도 알찼고

    생각만 앞서면서 실제 업무에 적용해보지 못했던 것들도 많아서

    마음만 급해지는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관련 강의도 더 들어보고 싶고

    주위 분들께도 권하고 싶네요.

     

    앞으로 런칭하게 될 자동화솔루션과 저서들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토요일 강의 진행하신 대표님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스태프 분들께 감사말씀드리며

    아울러 앞으로도 많은 조언 및 정보공유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P.S. 대표님- 토요일날 말씀주신 즐겨찾기와 관련자료 등 잘 부탁드립니다.

     

    2018-10-2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강의에 늦지 않으려고
    토요일 아침부터 분주하게 시작했지만

     

    차량을 이용해서 가기에는 너무 늦게 일어나서 아침부터 찬바람을 가르고 바이크이용해서 쌩하고~ 참석
    도착하니 20분전에 도착~~ 휴~~

    아무리 무료강의라 하지만 지각은 강의를 진행하시는 분들께는 예의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무료강의라는 단어만 생각하고 참석했지만 

    이건 기대이상의 퀄리티를 뽑아서 준비해주신 유태영 대표님과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지난 10년전(마케팅) 방식으로  

    시작할려던 마음이 싹사라지고 ~~

    새로운 방법식으로 접근 해야겠다는 생각을하게 만들어준 강의 내용 이었습니다

    변화는 빠르고 배울것은 많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네모의 미학, 온라인마케팅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강의를 통해 좋은 결과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곳 오픈하시는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기대가 하고 있습니다

     

    좋은 강의를 준비해주신 모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8-10-2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온라인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것은 정말 마케터로 갈 방향을 잡아야 할텐데 그 길을 못 찾아 힘들었습니다.

    10/20일 선택설계마케팅-[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전환이다] 강의를 듣고나서 머리를 한대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기존에 해오던 온라인마케팅은 유입에만 신경을 쓰다보니 블로그, 페이스북 광고만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번 유대표인께서​ 강의해주신 [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전환이다] 강의 내용을 듣고나서 정말 필요한 것은 전환이다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11월부터 새로운 아이템으로 진정한 온라인마케팅을 적용해보고 싶습니다. 새로운 비전을 갖게 해주신 유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10-2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세미나후기] 선택설계마케팅 10/20 세미나 후기 


    갈증이 있는 사람은 얼마나 인사이트가 중요한지 알것이고 모르면 아~이런게 있구나할부분이겠지만 

    강의에서의 전체적인 로드맵은 마케팅이나 사업을 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골조에 대한 세세한 부분까지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주셔서 어떤 부분이 정말 필요하고 어떤 부분은 사족인지를 구분하는 안목이 생겼습니다.
     

     



    사업을 10년이상 해오고 있는 입장에서 적어도 대한민국에 이런 자동화서비스나 고객서비스 프로그램 하나 정도는 있어도 좋겠다고 생각만 했던거 같은데 그 부분은 묵묵히 꾸준히 만들어오신거에 대해 존경을 표합니다.
     

    저는 해외마케팅을 중심으로 했는데 한국형에 접목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었는데 이미 제 고민도 함께하고 계셨다고 생각하고 가장 한국형마케팅에 최적화된 서비스 접근법이 아닐까 생각하며 이것저것 복잡할께 아니라 조용히 따라가고 결과를 만들어서 유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길에 동행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가장 인상적인것은 지금까지 모든 마케터들이 유입마케팅(검색엔진최적화 SEO,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워드프레스 등) 만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었고 정작 사업을 함에 필요한것은 전환마케팅이라는 부분에 공감했고, 저또한 지금도 몇천명씩 소셜에서 유입만을 해왔다는거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목적없는 화살은 허공을 향해 가는게 당연한지라 그 부분에 갈증도 있었는데 좀 시원해진 느낌입니다. 조금은 목표설정 로직이 머리에 새겨진듯합니다. 

    지금하고 있는거부터 전환시켜야되겠구나 했습니다. 이미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자동화를 많이 해놔서 그런지 오면서 지하철에서 20개정도 포스팅을 전환을 중심으로 키워드나 테그만 수정해도 효과가 있었네요^^. 전환은 시작점이 고객이 아니라 고객의 행동이다라는 대표님말씀 유념하겠습니다.

    자동화마케팅과 책에 관심많아졌습니다.^^ 11월1일이 기다려집니다.
    가장 한국형마케팅에 최적화된 자동화솔루션이라 자부하고 오후에 시간내서 컨덴츠 시나리오를 3개정도 구상하면서 목차잡고 제목만 잡고 Funnel/DB추출/픽셀,테그매니저 까지 설정하고 준비 하니 이제 솔루션만 있으면 되겠구나 하니 조금은 설레이고 기다려지기도 했습니다. 

    가장 오늘 강의의 핵심은 아무리 좋은 툴이 있어도 컨덴츠가 없으면 꽝!! 젤로 중요한게 컨덴츠 시나리오라 하셔서 제가 하고 싶은 것을 메모하고 내용정리하고 목차만 잡았는데도 오늘하루가 되게 보람차게 느껴지네요. 조금은 마케팅이 재미있고 신나는 일이 될듯합니다. 


    항상 노력과 공유에 대해 존경을 표하며 잘 따라가 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018-10-21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