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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의미학 마케팅 실무경력 10년의 세월이 만든 걸작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실험을 통하여 선택설계 마케팅을 검증해왔습니다. 이제 선택설계 마케팅이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는 것을 알아냈고, 그 탄생을 알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여러 종류의 과정을 통해 4주 마스터 과정만이 마케터가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성공률이 가장 높다는 것을 함께 알아냈습니다. 하루 과정이나 2주 과정으로는 참여자 모두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과정을 통폐합하여 4주 과정을 만들었으며, 이 과정 안에는 온라인 마케팅의 전 과정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이 과정을 만들어 내는 동안 저희 연구진 모두 대단한 인내심을 발휘한 점에 대해 감사히 여깁니다.


이제 이 과정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 모두가 저희와 함께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 것을 기대하며, 끝없는 헌신과 애정으로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모의미학 온라인융합마케팅 연구소 연구위원 일동 -


< 네모의미학 그로스해킹 팀 소개 >

소프트웨어 시스템엔지니어  조동진 연구소장

데이터 분석 상품 매니저  이민후 연구위원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나명진 연구위원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유태영 연구위원


제로 리스크에 도전하는 차별화된 강의 

 

1) 배운 것을 실행할 수 있다.

여타 강의가 그렇듯 배운 것을 적용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실행 과정 중 자꾸 막히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적인 랜딩 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구축, 상세페이지 구축 등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안되는 것을 저희는 자체 개발팀, 디자인팀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광고 소재를 만들 때 동영상과 이미지를 만드는 일 또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데 저희는 그러한 작업을 도와줄 인력들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한 픽셀을 심는일, 전환 스크립트를 심는일 게시판을 생성하는 일 등등 막히는 부분을 해결 했습니다. 저희회사는 디자인팀, 퍼블리싱팀, 개발팀, 기획팀을 같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 합니다. 

 

2) 교육기간이 끝나도 케어

다른 강의들은 강의가 끝나면 모두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몇 군데 막히면 미루거나 보류하거나 짜증 나서 그냥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운 것이 머릿속에만 있고 정작 적용은 해보지도 못하게 되어 돈만 날리게 되는데 저희는 그러한 구조를 정말 바꾸었습니다. 강의가 끝나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드릴 수 있어 배운 것을 모두 실행에 옮겨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초보자 또는 마케팅 문외한
우리가 제일 힘든 분들입니다.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인내력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제가 겪어본바로는 이런 분들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못 배운 분들이 더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은 인간의 자질 또는 재능의 문제가 아닙니다. 인간을 이해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자질, 재능이 아니라 마인드의 문제입니다. 마케팅은 고시공부가 아닙니다. 그저 인간을 이해하고  그것을 표현해내는 스킬만 있으면 됩니다.

우리는 선택설계마케팅의 전과정에서 각챕터마다 사업자가 가져야할 마인드에 대해 언급함으로써 재능과 자질이 아닌 생각, 습관, 선입견을 재인식 시킴으로써 성공에 도달하도록 코칭 합니다.

4) 실행을 코칭하다.
선택설계마케팅의 전체과정은 교육이 아니라 코칭 과정에 더 가깝습니다. 컨설팅과 교육은 시간이 지나가면 끝이지만 코칭은 어느정도 수준까지 결과를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저희 스탭들이 수강생 모두에게 골고루 정성을 쏟고 개별 코칭을 수행 하기 때문에 더 빨리 결과를 낼수 있습니다.

실행을 설계하고 실행을 돕는 과정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마케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할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고 방향을 잡아주고 노선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수강생들의 실행을 돕는것이지요. 우리는 코칭을 시작할때 스탭한명당 두명의 수강생을 코칭 하도록 설계 합니다. 즉, 담임제를 통해 수강생의 실행을 돕습니다. 오직 실행과 끈기와 디테일만 살길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전체과정을 커버하는 커리큘럼

 

 [1주차] 리드생성, 육성

1) 랜딩페이지 기획, 개발, 제작

2) 리드생성 디비연결

3) 리드 컨텐츠개발

4) 리드육성 컨텐츠개발

5) 퍼널설계

6) 마케팅 자동화 셋팅

7) 분석코드설치

8) 리마케팅코드설치

9) 광고소재 기획, 제작

10) 타겟팅

11) 광고셋팅

 

[2주차] 데이터 분석과 해석

1) 방문자 분석과 툴

2) 퍼널분석과 툴

3) 행동 분석과 툴

4) 실험내용분석

5) 가설세우기

6) 가설적용

7) A/B테스트

8) 1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3주차] 마케팅 자동화

1) 넌페이드 광고와 선택설계

2) 방문자 행동 기반의 의도된 메시징

3) 고객 행동 기반의 디비자동분류

4) 페이스북 리드 획득과 CRM연결

5) 고객의 반응  추적과 대응

6) 2주차 실험 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4주차] 그로스해킹 

1) 그로스해킹과 린스타트업

2) 그로스해킹 5단계

3) 데이터 분석 방법론

4) 아이디어발굴과 순위 정하기

5) 페이스북 페이드광고 AB테스트

6) 3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단계별 프로세스 실습항목들

1단계: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1) 고객의 구매행동에 따른 퍼널 설계하기

  2) 첫손님 받을 준비하기

  3) 흔적없이 떠난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4)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5) 떠날려고 하는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2단계: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

  6)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방황하는 잠재고객들

  7) 카페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8) 검색엔진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9) 경쟁사에 드나드는 잠재고객들

  10) SNS에 노출되어 있는 잠재고객들


3단계: 첫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1)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 메시징

  12)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13) 고객의 행동에 따른 자동 디비분류 

  14)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다양한 방법


4단계: 재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5) 첫구매 고객에게 보내지는 자동 메시징

  16) 재구매 팔로우업 시나리오


5단계: 충성고객이 소문내게 하는 방법

  17) 빨간 완장의 비밀

  18) 방울장수는 물건을 팔지 않는다.


6단계: 각단계별 전환 수치를 측정하는방법

  19) 퍼널별 전환수치 측정법

  20) 유입매체별 전환수치 측정법


7단계: 각단계별 전환수를 늘리는 방법

  21) 단계별 전환수가 줄거나 정체되는 원인 찾기

  22) 생각하여 아이디어 도출하기

  23) 아이디어 순위 정하기

  24)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방법

  25) 각단계별 전환수치를 최적화하기

본과정을 이수하면 가능해지는 것들

1)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 달성

    ① 목표로 하는 구매전환율 달성

    ② 목표로 하는 회원가입률 달성

    ③ 목표로 하는 앱 다운로드 수 달성

    ④ 목표로 하는 앱 유료 전환율 달성

    ⑤ 목표로 하는 재구매율 달성

    ⑥ 목표로 하는 충성고객 전환 달성

    ⑦ 목표로 하는 매출 달성

 

2) 마케팅 전문가로 재탄생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캠페인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마케팅 컨설팅 실무 가능

    ④ 마케팅 실무 코칭 가능

    ⑤ 마케팅 담당 최고임원 직무 가능

 

성공사례

 

그동안 네모의미학 선택설계 마케팅을 거쳐간 수많은 성공기업의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참다한 홍삼_홍삼 판매 쇼핑몰
http://www.chamdahan.com

2) 집닥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zipdoc.co.kr/

3) 인테리어 마켓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04one.co.kr/

4) 다산미즈한의원
 http://dasanhani.com/

5) 해성 산부인과
 http://coax.pro/ab-1865

6) 조은샘과외
 http://ibestutor.com/

7) 르주르_럭셔리 세제
 http://le-jour.com/

8) 아리랑 패널_패널 전문 쇼핑몰
 http://www.appanel.co.kr/

9) 지유명차_보이차 쇼핑몰
 http://www.gutea.co.kr/

10) 품안마을_펜션
 http://pumanvillage.com/

11) 타타타_중고차 거래소
 http://tatata.co.kr/

12) 딱 이만큼_영어 영구소
 http://www.englishddac.com/

13) 하이셰프_반조리 음식 배달 쇼핑몰
 http://hichef.co.kr

14) 서경죽염_죽염 쇼핑몰
 http://www.leesalt.com/

15) 모바일마케팅캠퍼스 임헌수
 http://mobilemarketingcampus.com/

16) 비즈노_마케팅 컨설팅
 http://www.bizknow.co.kr/

17) 배터리 파크_차량용 배터리 쇼핑몰
 http://batterypark.biz

18) 이티비티_유아용품 쇼핑몰
 http://www.ittibitti.co.kr/

19) 수유시장_수유전통시장
 http://www.suyumarket.com/

20) 리즈 성형외과
 http://www.lizclinic.com/

21) 에임헬스_건강식품 쇼핑몰
 http://www.powerlecithin.com/

22) 넷모아_인터넷 가입
 http://www.netmoa.com/

23) 아시아골드_골드바 쇼핑몰
 http://asiagold.co.kr/

24) 공사스토리_인테리어 중개
 http://xn--ob0b44vunfv5b9u5a.kr/

25) 한다움하우징_건설
 http://handaum.com

26) 편백치드_편백 쇼핑몰
 http://www.pbcide.com

27) 새미쥬얼리_보석
 http://www.semigold.co.kr/

28) 일공학원_일본 유학 학원
 http://ilgong.com/

29) 이튼코리아_아웃도어
 http://etonkorea.com/

30) 비타민사이언스_화장품
 http://www.ivs.kr/
 

 

선택설계 심화 4주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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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소감/후기
  • 주옥같은 명강의 어디가서 들을꼬~~~!
    들으면 들을수록  유 대표님의 파워를 팍팍 느낍니다.
    하이든앤파크 홈페이지를 웹파이브에서 제작한걸
    넘 잘했다고 생각합니다.^^꾸~뻑

    네모의 미학, 웹파이브 무궁무진한 발전과 성공을 기원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파이팅!!!

    세미나에서 만난 모든 회원님들께도 감사드리며

    머니머니 해도 건강하시고 사업번창하시고 소원성취하시길 빕니다.

    2013-09-3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이번 8월 30일에 있던 세미나에 참석했었습니다.

    평소 모든일은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는 신조를 가지고있었는데,

    세미나 참석을 한 후 류문진 대표님께 받은 인상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역시."


    편한 분위기로 진행이 됬으나 편해서 집중이 분산되는 강의가 아닌 

    편하지만 나도모르게 집중하게 되는 강의였습니다.


    많은 도움 얻었구요. 9월에 있는 세미나도 한번 더 참석하고 싶습니다.(가능하겠죠 ^^;;;)

    2013-09-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그동안 제조업(머드팩 제조,유통)을 약 10년간 운영하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돈도  수억 잃었구요  하지만 오늘 강의 듣고 희망의 길이 조금

      보입니다  

     

    *오늘  교육 받은 내용대로 8월부터 다양한 마케팅을 시작하여 금년중 반드시 재기의

      발판을 만들 수 있도록 마지막 승부를 걸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모두 성공하는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유대표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자와 인터넷마케팅이 필요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주시길 부탁합니다   하자!  하자!  해내자! 

    2013-08-0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어제 마신 술이 꾸물꾸물 올라오는 오후 시간입니다 ㅎㅎ

    강의 잘 듣고 뒷풀이 까지 ~

    덕분에 좋은분 들 알게 되어 좋은시간이었습니다.

     

    저 역시 또 세미나를 하신다면 계속 참가할 생각입니다, 복습에 또복습.. ^^

    누구나 처음 접하는 정보에는 일정시간 멘붕이 오기 마련 입니다.

    저역시 마찬가지 였구요,

    어제 유대표님의 강의는 제가 알고 있는 뼈대상식에 살을 붙여주는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특히 좋은방법이지만 나쁜방법 이라고 소개해주신 정보도    

    나름 군침이 도는 정보 였습니다.

    끝에 서로 정보교환 하는 시간도 유익했습니다. 

     

    이제 휴가철인데 유대표님 이하 어제 참석하신 님들 도 휴가 잘 보내시고

    앞으로 승승장구 하시길 기원합니다 ~ ^^

      

    2013-08-0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반갑습니다.

     

    온라인에 관한 강의자체를 처음 들어본 사람입니다.

    저에게 모두가 생소하고 낮설은 것들이죠.

    분명 뭔가 좋은 강의긴한데... 기초지식이 없어서 그런지 .... 나중에 집에와 머리속으로 정리해보니

    아주 조금은 이해가 되었답니다. 저같은 초보자에겐 넘 수준 높은 강의였던 것 같아요...에꿍..

    다른분들은 유대표님께서 한 마디를 하시면 열 마디를 이해하시는 것 같았는데.....

     

    그렇긴해도 이런 강의 어디서 들어보겠습니까?

    참 많은 것 싸게 배운 알찬 시간이었죠.

    다음에 또 세미나 하실꺼죠? 어젠 미정인듯한 말씀을 하셔서...

    만약 다음 세미나가 없다면 개인적으로라도 꼭 알고 싶은게 너무도 많습니다.

    이제부터라도 홈페이지에 대하여 열심히 공부해보려고요.

    세미나에서 잠깐 말씀하시길 시기가 되면  블러그, 카페 마케팅을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이건 도대체 뭔가요?

    넘 궁금해요. 그런것도 있는것인지?  그건 어디가서 들으면 된다고 했는데 기억도 안나고..

    저에게 신세계의 경험이였습니다. 아직도 어떨떨,,ㅎㅎ

     

    2013-08-0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7월 31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3시간에 걸쳐 한번의 쉬는시간으로 진행된 마케팅 세미나였지만

     

    네모의 미학 대표님도 듣는 저 역시도 피곤한 줄 모르고 듣게되는 좋은 세미나였습니다.

     

    대표님에게 강의를 듣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좋은 자료를 보던간에 항상 새롭고 좋은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만큼 아직 제가 부족하다는 말도 되겠지만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아무튼 좋은 내용 전해주시려 자리까지 마련하시고 3시간동안 열심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3-08-0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네모의 미학 세미나를 들어야 하는 이유

     

    반드시 초기사업자나 아니면 기존의 사업자도 반드시 한번쯤은 들어봐야하는 세미나입니다.

     

     

    생각외로 많이 모이신것 같습니다. 저 말고도 약 30명 가까이 참석을 하신 것 같습니다.

    일단 이 세미나를 들어야하는 이유를 나름데로 정리해 보면

    1.초기사업자인 경우 아이템선정과 마켓팅방법 선정 및 활용 등 세미나를 통해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울수 있다.

    아마 초기 사업자 분들이 대부분 막연히 자기의 아이템을 가지고 쇼핑몰을 차려서 홍보하거나 바이럴을 통해 진행하려는 계획들이 있을겁니다. 그런데 대게 그런 과정에서 헤매거나 시간을 허비하기가 일수이죠...저 역시 그랬으니까요...하지만 이 교육을 들으니 어떻게 아이템을 분석하고 또 그 아이템에 맞는 마켓팅 방법은 무엇이며 홈페이지나 바이럴마켓팅 활용전략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들을수 있어 머리속이 시원하게 정리가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2.온라인 마켓팅의 제일 중요한 구매전환이 일어나는 마켓팅노하우를 제시한다.

    대부분의 온라인마켓팅에 매달리는 사업자들이 유입마켓팅이나 노출에 집착을 합니다. 그러나 정작 내 사이트에 많은 사람들이 유입이 되도 팔리지 않으면 소용이 없는 것이죠...그래서 이 세미나에서는 정말 구매전환이 일어나는 사이트 만들기 핵심정보를 알려줍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다음에 세미나가 또 개최된다면 들어보세요...

    유문진대표님의 세미나 제가 알기로는 이런 세미나는 최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ps. 이 게시판을 빌어 어제 세미나를 하신 유대표님과 네모의 미학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한 말씀을 전하며 다음에도 또 좋은 세미나를 열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3-08-0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회사 홈페이지 제작 의뢰를 드린 것이 연이 되어 어제의 오프라인 마케팅 교육까지 참여하는 기회를 얻었네요.

     

    기존에 다른 곳에서는 거의 언급해주지 않으시던 그런 좋은 내용을 말씀해주셔서 복잡했던 머릿 속이 조금은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한 회사의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는 담당자로서 어제의 교육은 정말 도움이 되었구요.

     

    앞으로 유문진 대표님 이하 네모의 미학 직원분들을 많이 괴롭혀야겠다는 생각을 굳건히 하게 되었답니다. ㅋㅋㅋ

    2013-08-01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