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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의미학 마케팅 실무경력 10년의 세월이 만든 걸작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실험을 통하여 선택설계 마케팅을 검증해왔습니다. 이제 선택설계 마케팅이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는 것을 알아냈고, 그 탄생을 알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여러 종류의 과정을 통해 4주 마스터 과정만이 마케터가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성공률이 가장 높다는 것을 함께 알아냈습니다. 하루 과정이나 2주 과정으로는 참여자 모두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과정을 통폐합하여 4주 과정을 만들었으며, 이 과정 안에는 온라인 마케팅의 전 과정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이 과정을 만들어 내는 동안 저희 연구진 모두 대단한 인내심을 발휘한 점에 대해 감사히 여깁니다.


이제 이 과정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 모두가 저희와 함께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 것을 기대하며, 끝없는 헌신과 애정으로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모의미학 온라인융합마케팅 연구소 연구위원 일동 -


< 네모의미학 그로스해킹 팀 소개 >

소프트웨어 시스템엔지니어  조동진 연구소장

데이터 분석 상품 매니저  이민후 연구위원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나명진 연구위원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유태영 연구위원


제로 리스크에 도전하는 차별화된 강의 

 

1) 배운 것을 실행할 수 있다.

여타 강의가 그렇듯 배운 것을 적용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실행 과정 중 자꾸 막히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적인 랜딩 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구축, 상세페이지 구축 등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안되는 것을 저희는 자체 개발팀, 디자인팀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광고 소재를 만들 때 동영상과 이미지를 만드는 일 또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데 저희는 그러한 작업을 도와줄 인력들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한 픽셀을 심는일, 전환 스크립트를 심는일 게시판을 생성하는 일 등등 막히는 부분을 해결 했습니다. 저희회사는 디자인팀, 퍼블리싱팀, 개발팀, 기획팀을 같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 합니다. 

 

2) 교육기간이 끝나도 케어

다른 강의들은 강의가 끝나면 모두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몇 군데 막히면 미루거나 보류하거나 짜증 나서 그냥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운 것이 머릿속에만 있고 정작 적용은 해보지도 못하게 되어 돈만 날리게 되는데 저희는 그러한 구조를 정말 바꾸었습니다. 강의가 끝나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드릴 수 있어 배운 것을 모두 실행에 옮겨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초보자 또는 마케팅 문외한
우리가 제일 힘든 분들입니다.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인내력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제가 겪어본바로는 이런 분들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못 배운 분들이 더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은 인간의 자질 또는 재능의 문제가 아닙니다. 인간을 이해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자질, 재능이 아니라 마인드의 문제입니다. 마케팅은 고시공부가 아닙니다. 그저 인간을 이해하고  그것을 표현해내는 스킬만 있으면 됩니다.

우리는 선택설계마케팅의 전과정에서 각챕터마다 사업자가 가져야할 마인드에 대해 언급함으로써 재능과 자질이 아닌 생각, 습관, 선입견을 재인식 시킴으로써 성공에 도달하도록 코칭 합니다.

4) 실행을 코칭하다.
선택설계마케팅의 전체과정은 교육이 아니라 코칭 과정에 더 가깝습니다. 컨설팅과 교육은 시간이 지나가면 끝이지만 코칭은 어느정도 수준까지 결과를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저희 스탭들이 수강생 모두에게 골고루 정성을 쏟고 개별 코칭을 수행 하기 때문에 더 빨리 결과를 낼수 있습니다.

실행을 설계하고 실행을 돕는 과정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마케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할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고 방향을 잡아주고 노선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수강생들의 실행을 돕는것이지요. 우리는 코칭을 시작할때 스탭한명당 두명의 수강생을 코칭 하도록 설계 합니다. 즉, 담임제를 통해 수강생의 실행을 돕습니다. 오직 실행과 끈기와 디테일만 살길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전체과정을 커버하는 커리큘럼

 

 [1주차] 리드생성, 육성

1) 랜딩페이지 기획, 개발, 제작

2) 리드생성 디비연결

3) 리드 컨텐츠개발

4) 리드육성 컨텐츠개발

5) 퍼널설계

6) 마케팅 자동화 셋팅

7) 분석코드설치

8) 리마케팅코드설치

9) 광고소재 기획, 제작

10) 타겟팅

11) 광고셋팅

 

[2주차] 데이터 분석과 해석

1) 방문자 분석과 툴

2) 퍼널분석과 툴

3) 행동 분석과 툴

4) 실험내용분석

5) 가설세우기

6) 가설적용

7) A/B테스트

8) 1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3주차] 마케팅 자동화

1) 넌페이드 광고와 선택설계

2) 방문자 행동 기반의 의도된 메시징

3) 고객 행동 기반의 디비자동분류

4) 페이스북 리드 획득과 CRM연결

5) 고객의 반응  추적과 대응

6) 2주차 실험 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4주차] 그로스해킹 

1) 그로스해킹과 린스타트업

2) 그로스해킹 5단계

3) 데이터 분석 방법론

4) 아이디어발굴과 순위 정하기

5) 페이스북 페이드광고 AB테스트

6) 3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단계별 프로세스 실습항목들

1단계: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1) 고객의 구매행동에 따른 퍼널 설계하기

  2) 첫손님 받을 준비하기

  3) 흔적없이 떠난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4)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5) 떠날려고 하는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2단계: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

  6)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방황하는 잠재고객들

  7) 카페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8) 검색엔진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9) 경쟁사에 드나드는 잠재고객들

  10) SNS에 노출되어 있는 잠재고객들


3단계: 첫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1)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 메시징

  12)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13) 고객의 행동에 따른 자동 디비분류 

  14)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다양한 방법


4단계: 재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5) 첫구매 고객에게 보내지는 자동 메시징

  16) 재구매 팔로우업 시나리오


5단계: 충성고객이 소문내게 하는 방법

  17) 빨간 완장의 비밀

  18) 방울장수는 물건을 팔지 않는다.


6단계: 각단계별 전환 수치를 측정하는방법

  19) 퍼널별 전환수치 측정법

  20) 유입매체별 전환수치 측정법


7단계: 각단계별 전환수를 늘리는 방법

  21) 단계별 전환수가 줄거나 정체되는 원인 찾기

  22) 생각하여 아이디어 도출하기

  23) 아이디어 순위 정하기

  24)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방법

  25) 각단계별 전환수치를 최적화하기

본과정을 이수하면 가능해지는 것들

1)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 달성

    ① 목표로 하는 구매전환율 달성

    ② 목표로 하는 회원가입률 달성

    ③ 목표로 하는 앱 다운로드 수 달성

    ④ 목표로 하는 앱 유료 전환율 달성

    ⑤ 목표로 하는 재구매율 달성

    ⑥ 목표로 하는 충성고객 전환 달성

    ⑦ 목표로 하는 매출 달성

 

2) 마케팅 전문가로 재탄생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캠페인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마케팅 컨설팅 실무 가능

    ④ 마케팅 실무 코칭 가능

    ⑤ 마케팅 담당 최고임원 직무 가능

 

성공사례

 

그동안 네모의미학 선택설계 마케팅을 거쳐간 수많은 성공기업의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참다한 홍삼_홍삼 판매 쇼핑몰
http://www.chamdahan.com

2) 집닥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zipdoc.co.kr/

3) 인테리어 마켓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04one.co.kr/

4) 다산미즈한의원
 http://dasanhani.com/

5) 해성 산부인과
 http://coax.pro/ab-1865

6) 조은샘과외
 http://ibestutor.com/

7) 르주르_럭셔리 세제
 http://le-jour.com/

8) 아리랑 패널_패널 전문 쇼핑몰
 http://www.appanel.co.kr/

9) 지유명차_보이차 쇼핑몰
 http://www.gutea.co.kr/

10) 품안마을_펜션
 http://pumanvillage.com/

11) 타타타_중고차 거래소
 http://tatata.co.kr/

12) 딱 이만큼_영어 영구소
 http://www.englishddac.com/

13) 하이셰프_반조리 음식 배달 쇼핑몰
 http://hichef.co.kr

14) 서경죽염_죽염 쇼핑몰
 http://www.leesalt.com/

15) 모바일마케팅캠퍼스 임헌수
 http://mobilemarketingcampus.com/

16) 비즈노_마케팅 컨설팅
 http://www.bizknow.co.kr/

17) 배터리 파크_차량용 배터리 쇼핑몰
 http://batterypark.biz

18) 이티비티_유아용품 쇼핑몰
 http://www.ittibitti.co.kr/

19) 수유시장_수유전통시장
 http://www.suyumarket.com/

20) 리즈 성형외과
 http://www.lizclinic.com/

21) 에임헬스_건강식품 쇼핑몰
 http://www.powerlecithin.com/

22) 넷모아_인터넷 가입
 http://www.netmoa.com/

23) 아시아골드_골드바 쇼핑몰
 http://asiagold.co.kr/

24) 공사스토리_인테리어 중개
 http://xn--ob0b44vunfv5b9u5a.kr/

25) 한다움하우징_건설
 http://handaum.com

26) 편백치드_편백 쇼핑몰
 http://www.pbcide.com

27) 새미쥬얼리_보석
 http://www.semigold.co.kr/

28) 일공학원_일본 유학 학원
 http://ilgong.com/

29) 이튼코리아_아웃도어
 http://etonkorea.com/

30) 비타민사이언스_화장품
 http://www.ivs.kr/
 

 

선택설계 심화 4주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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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소감/후기
  • 이전 강의에서 전달했던 부분을 다시 들었는데 듣고 나서 명확하지 않게 느껴졌던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페북 API 부분에서는 전달이 잘 않되어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더 많은 기대를 하며...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8-04-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유태영 대표님의 강의 정말 좋습니다

    여러번 들어도 얻어갈 것이 있습니다

    오랜 실전 경험과 연륜과 여유가 묻어나오는 강의입니다

    네모의 미학 파이팅 입니다  

    2018-04-0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4/7 세미나 참석후기 온라인 마케팅 초보자로서 갈 길도 못잡고 있는 저에게 오늘 유태영 대표님 강의는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무작정 열심히만 하면 되겠지 생각했던 일을 고객을 구분하고 그들에게 제공해야 할 컨텐츠를 준비하라는 말씀. 그리고 사용할 기법까지 알려주시니. 사업 초보자인 저로서는 그저 감사하게 여길 내용뿐이었습니다. 다음 세미나에는 저또한 더 준비해서 더 많이 배워가야겠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다시 뵐 때까지 열심히 복습하고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많이 알려주세요!^^ 2018년도에는 다 퍼주시기로 작정하셨다라는 네모의미학 분들 최고이십니다. 감사합니다~
    2018-04-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오늘도 4시간 30분 강의가 금방이었네요^^


    소비자의 구매여정에 따른
    소비자 분석을 통해
    컨텐츠(텍스트,이미지,영상)을 만들고 배치하여
    자동화를 통해 전환율 높은 구매로 이어지는

     

    가장 강력한 선택설계 마케팅 시스템에 대해
    오늘도 아낌없이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벌써 4~5번 강의를 들었지만
    들을때마다 새로운 내용을 알려주시고
    전 강의의 이해하지 못한 부분도
    다시 들으니 알수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최근 생생한 사례와 함께 강의를 해주셔서
    더욱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강의중에 말씀하신 다음글이
    계속 생각이 났습니다

     

    "제품을 팔지말고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줘라!"

     


    강의 준비해주신
    대표님, 본부장님, 직원분께 감사드립니다^^

     

     

    2018-04-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DB마케팅에 대해 체계적인 세미나였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장들은 DB를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모르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 강의는 이론적인 이야기와 함께 실천적인 도구도 함께 제시해주셔서 보다 와닿았습니다.

     

    그래도 강의를 듣고나니 해야할 것은 많다는 생각은 드네요;;

    2018-04-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온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차원에 대해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고객과 연결되자마자 판매를 하려는 조급함이 오히려 고객을 이탈하게 만들게 되므로 중간에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서 고객의 변연계를 자극하고 구매제안을 피해갈 수 없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게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님의 지론이었습니다.
    2018-04-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선택설계마케팅 특강을 이번째로 3번 참석하게 됐습니다. 참 중요한 내용들이고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를 올렸으면 좋겠다는 마음은 간절했지만 어려운 장벽은 어쩔수 없었습니다. 3번쯤 참석하니 이제야 좀 감을 잡게 돼 좋았습니다.고맙습니다.
    2018-03-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근래에 쉽게 접할수있는 마케팅자료들이며 교육들이 많이 있습니다. 잘배워서 내사업에 부흥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네모의 미학은 좀달랐습니다. 마케팅교육이 수단이 아닌 도구로써 내사업에 바로 접목시킬수있도록~~~ 마케팅 홍수속에 건진 보석. 나는 분명 운이 좋은사람임에틀림없습니다. 아니 어쩜 기회를 알아본 능력자인지도 모르겠네요. 나눔이 아까울정도의 귀함.
    2018-03-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랜딩페이지 = 홈페이지 라는 무식한 생각도 바뀌었고. 탈모 관련 정보를 주면 될 거라 생각했던 탈모치료 랜딩페이지의 개선 사례도 보면서 단순한 정보 제공이 아닌 더 많은 고민을 해야 된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구요. 소상공인은 관여도가 높은 거 위주로 하고 낮은 건 대기업이 하고. 페북 확산 광고기법 등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8-03-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제조업을 하고 있는데 매출로 이어지는 광고비 쓰는 방식이 절실했습니다. 오늘 강의는 막연한 마케팅 브랜딩 이야기가 아니었습니다. 실질적인 방법론을 중심으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실제 절실한 크고 작은 회사의 사장님들이라면 눈뗄수없는 내용들이었습니다. 남은건 실행이겠네요. 실행을 통해 내것으로, 숫자로 만들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3-03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