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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의미학 마케팅 실무경력 10년의 세월이 만든 걸작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실험을 통하여 선택설계 마케팅을 검증해왔습니다. 이제 선택설계 마케팅이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는 것을 알아냈고, 그 탄생을 알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여러 종류의 과정을 통해 4주 마스터 과정만이 마케터가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성공률이 가장 높다는 것을 함께 알아냈습니다. 하루 과정이나 2주 과정으로는 참여자 모두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과정을 통폐합하여 4주 과정을 만들었으며, 이 과정 안에는 온라인 마케팅의 전 과정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이 과정을 만들어 내는 동안 저희 연구진 모두 대단한 인내심을 발휘한 점에 대해 감사히 여깁니다.


이제 이 과정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 모두가 저희와 함께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 것을 기대하며, 끝없는 헌신과 애정으로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모의미학 온라인융합마케팅 연구소 연구위원 일동 -


< 네모의미학 그로스해킹 팀 소개 >

소프트웨어 시스템엔지니어  조동진 연구소장

데이터 분석 상품 매니저  이민후 연구위원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나명진 연구위원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유태영 연구위원


제로 리스크에 도전하는 차별화된 강의 

 

1) 배운 것을 실행할 수 있다.

여타 강의가 그렇듯 배운 것을 적용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실행 과정 중 자꾸 막히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적인 랜딩 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구축, 상세페이지 구축 등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안되는 것을 저희는 자체 개발팀, 디자인팀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광고 소재를 만들 때 동영상과 이미지를 만드는 일 또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데 저희는 그러한 작업을 도와줄 인력들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한 픽셀을 심는일, 전환 스크립트를 심는일 게시판을 생성하는 일 등등 막히는 부분을 해결 했습니다. 저희회사는 디자인팀, 퍼블리싱팀, 개발팀, 기획팀을 같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 합니다. 

 

2) 교육기간이 끝나도 케어

다른 강의들은 강의가 끝나면 모두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몇 군데 막히면 미루거나 보류하거나 짜증 나서 그냥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운 것이 머릿속에만 있고 정작 적용은 해보지도 못하게 되어 돈만 날리게 되는데 저희는 그러한 구조를 정말 바꾸었습니다. 강의가 끝나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드릴 수 있어 배운 것을 모두 실행에 옮겨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초보자 또는 마케팅 문외한
우리가 제일 힘든 분들입니다.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인내력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제가 겪어본바로는 이런 분들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못 배운 분들이 더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은 인간의 자질 또는 재능의 문제가 아닙니다. 인간을 이해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자질, 재능이 아니라 마인드의 문제입니다. 마케팅은 고시공부가 아닙니다. 그저 인간을 이해하고  그것을 표현해내는 스킬만 있으면 됩니다.

우리는 선택설계마케팅의 전과정에서 각챕터마다 사업자가 가져야할 마인드에 대해 언급함으로써 재능과 자질이 아닌 생각, 습관, 선입견을 재인식 시킴으로써 성공에 도달하도록 코칭 합니다.

4) 실행을 코칭하다.
선택설계마케팅의 전체과정은 교육이 아니라 코칭 과정에 더 가깝습니다. 컨설팅과 교육은 시간이 지나가면 끝이지만 코칭은 어느정도 수준까지 결과를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저희 스탭들이 수강생 모두에게 골고루 정성을 쏟고 개별 코칭을 수행 하기 때문에 더 빨리 결과를 낼수 있습니다.

실행을 설계하고 실행을 돕는 과정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마케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잘할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고 방향을 잡아주고 노선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수강생들의 실행을 돕는것이지요. 우리는 코칭을 시작할때 스탭한명당 두명의 수강생을 코칭 하도록 설계 합니다. 즉, 담임제를 통해 수강생의 실행을 돕습니다. 오직 실행과 끈기와 디테일만 살길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전체과정을 커버하는 커리큘럼

 

 [1주차] 리드생성, 육성

1) 랜딩페이지 기획, 개발, 제작

2) 리드생성 디비연결

3) 리드 컨텐츠개발

4) 리드육성 컨텐츠개발

5) 퍼널설계

6) 마케팅 자동화 셋팅

7) 분석코드설치

8) 리마케팅코드설치

9) 광고소재 기획, 제작

10) 타겟팅

11) 광고셋팅

 

[2주차] 데이터 분석과 해석

1) 방문자 분석과 툴

2) 퍼널분석과 툴

3) 행동 분석과 툴

4) 실험내용분석

5) 가설세우기

6) 가설적용

7) A/B테스트

8) 1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3주차] 마케팅 자동화

1) 넌페이드 광고와 선택설계

2) 방문자 행동 기반의 의도된 메시징

3) 고객 행동 기반의 디비자동분류

4) 페이스북 리드 획득과 CRM연결

5) 고객의 반응  추적과 대응

6) 2주차 실험 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4주차] 그로스해킹 

1) 그로스해킹과 린스타트업

2) 그로스해킹 5단계

3) 데이터 분석 방법론

4) 아이디어발굴과 순위 정하기

5) 페이스북 페이드광고 AB테스트

6) 3주차 실험분석 및 해석 그리고 개선


단계별 프로세스 실습항목들

1단계: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1) 고객의 구매행동에 따른 퍼널 설계하기

  2) 첫손님 받을 준비하기

  3) 흔적없이 떠난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4)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5) 떠날려고 하는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2단계: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

  6)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방황하는 잠재고객들

  7) 카페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8) 검색엔진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9) 경쟁사에 드나드는 잠재고객들

  10) SNS에 노출되어 있는 잠재고객들


3단계: 첫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1)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 메시징

  12)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13) 고객의 행동에 따른 자동 디비분류 

  14)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다양한 방법


4단계: 재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5) 첫구매 고객에게 보내지는 자동 메시징

  16) 재구매 팔로우업 시나리오


5단계: 충성고객이 소문내게 하는 방법

  17) 빨간 완장의 비밀

  18) 방울장수는 물건을 팔지 않는다.


6단계: 각단계별 전환 수치를 측정하는방법

  19) 퍼널별 전환수치 측정법

  20) 유입매체별 전환수치 측정법


7단계: 각단계별 전환수를 늘리는 방법

  21) 단계별 전환수가 줄거나 정체되는 원인 찾기

  22) 생각하여 아이디어 도출하기

  23) 아이디어 순위 정하기

  24)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방법

  25) 각단계별 전환수치를 최적화하기

본과정을 이수하면 가능해지는 것들

1)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주요 지표 달성

    ① 목표로 하는 구매전환율 달성

    ② 목표로 하는 회원가입률 달성

    ③ 목표로 하는 앱 다운로드 수 달성

    ④ 목표로 하는 앱 유료 전환율 달성

    ⑤ 목표로 하는 재구매율 달성

    ⑥ 목표로 하는 충성고객 전환 달성

    ⑦ 목표로 하는 매출 달성

 

2) 마케팅 전문가로 재탄생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캠페인 전략 기획서 작성 가능

     마케팅 컨설팅 실무 가능

    ④ 마케팅 실무 코칭 가능

    ⑤ 마케팅 담당 최고임원 직무 가능

 

성공사례

 

그동안 네모의미학 선택설계 마케팅을 거쳐간 수많은 성공기업의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참다한 홍삼_홍삼 판매 쇼핑몰
http://www.chamdahan.com

2) 집닥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zipdoc.co.kr/

3) 인테리어 마켓_인테리어 중개 사이트
 http://04one.co.kr/

4) 다산미즈한의원
 http://dasanhani.com/

5) 해성 산부인과
 http://coax.pro/ab-1865

6) 조은샘과외
 http://ibestutor.com/

7) 르주르_럭셔리 세제
 http://le-jour.com/

8) 아리랑 패널_패널 전문 쇼핑몰
 http://www.appanel.co.kr/

9) 지유명차_보이차 쇼핑몰
 http://www.gutea.co.kr/

10) 품안마을_펜션
 http://pumanvillage.com/

11) 타타타_중고차 거래소
 http://tatata.co.kr/

12) 딱 이만큼_영어 영구소
 http://www.englishddac.com/

13) 하이셰프_반조리 음식 배달 쇼핑몰
 http://hichef.co.kr

14) 서경죽염_죽염 쇼핑몰
 http://www.leesalt.com/

15) 모바일마케팅캠퍼스 임헌수
 http://mobilemarketingcampus.com/

16) 비즈노_마케팅 컨설팅
 http://www.bizknow.co.kr/

17) 배터리 파크_차량용 배터리 쇼핑몰
 http://batterypark.biz

18) 이티비티_유아용품 쇼핑몰
 http://www.ittibitti.co.kr/

19) 수유시장_수유전통시장
 http://www.suyumarket.com/

20) 리즈 성형외과
 http://www.lizclinic.com/

21) 에임헬스_건강식품 쇼핑몰
 http://www.powerlecithin.com/

22) 넷모아_인터넷 가입
 http://www.netmoa.com/

23) 아시아골드_골드바 쇼핑몰
 http://asiagold.co.kr/

24) 공사스토리_인테리어 중개
 http://xn--ob0b44vunfv5b9u5a.kr/

25) 한다움하우징_건설
 http://handaum.com

26) 편백치드_편백 쇼핑몰
 http://www.pbcide.com

27) 새미쥬얼리_보석
 http://www.semigold.co.kr/

28) 일공학원_일본 유학 학원
 http://ilgong.com/

29) 이튼코리아_아웃도어
 http://etonkorea.com/

30) 비타민사이언스_화장품
 http://www.ivs.kr/
 

 

선택설계 심화 4주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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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소감/후기
  • 페북 광고를 해본 경험은 많이 없지만

    광고를 돌릴 때 타겟팅과 랜딩 페이지에 대한 고려 없이

    무작정 돌렸던게 후회가 되네요. 오늘 배운 부분을

    다시 리마인딩 하면서 개념을 잡아간다면

    향후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픽셀에 대한 부분과 다양한 솔루션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도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얻어갈 수 있어서

    좋았던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1-2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마케팅, 영업, 유통 오랜기간 이 분야에 일을 하면서 어느정도 이쪽 분야는 남들보다 잘 할수 있을거라는 생각으로

     

    간과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오늘 세미나를 통해 Back to Basic! Restart to Basic을 다시한번 실감하고 갑니다.

     

    이론적인 개념부터 실질적인 온라인마케팅 계획-실행-리뷰할 수 있는 방법까지  잘 정리해 주시니 그동안 노력은 하는

     

    데 실적이 나오지 않아 답답했던 부분이 해갈된것 같습니다.

     

    저도 오늘 강의를 복습하면서 제가 하고 있는 사업의 본질부터 마케팅/캠패인 전략기획서를 세워보고 검토하도록 하겠습

     

    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의 1일을 만들어 주신 네모의 미학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018-01-0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마케팅을 업으로 10여년 가까이 일을 해왔지만,

    본질과 테크닉 사이에서 늘 갈등하고 고민해왔던 것들이 있었습니다.

    사람으로부터 시작해서 사람으로 끝나는 마케팅의 본질

    그러나 알면서도 그것을 어떻게 연결해나갈 것인가에 대한 해법이

    짧은 강의를 통해 스스로 정리되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마케팅 AtoZ가 제대로 된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준다는 사실.

    이제는 좀 더 심플하게 마케팅 실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2-3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개구리 한마리가 자신의 목소리가 제일 크다고 개굴개굴 울어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그 개구리를 알아주지 않았습니다.

    그저 조그만 우물안의 개구리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강으로 진출한 개구리가 마이크에 입을 대고 개굴개굴 울어대니

    사람들은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그 개구리를 쳐다보고 있습니다.

     

    오늘 세미나에 참석하니 제가 여지것 우물안에 개구리로

    우리 상품이 최고라고 떠들어 댔던것 같습니다.

    이제 네모의미학 교육을 통해 한강으로 진출하였고

    조만간 사람들에게 크게 제품을 알릴 수 있을 꺼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다른 교육이나 세미나도 참석하여

    한강이 아닌 태평양,대서양으로 진출하는 개구리가 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12-3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혼자 독학으로 책사서 공부하고 답답했던 부분들이 많았었는데

    궁금한 부분을 많이 해소한거 같습니다.

     

    소비자 분석과 캠페인전략을 많이 고민해봐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많은 공부와 더 많은 고민과 더 많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컨테츠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생각이 너무 많이 지네요~

    할게 너무 많아서 머리가 지끈지끈 아퍼요~

    하지만 돌아가는 발걸음은 기분좋고 가볍습니다.

    2017-12-3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마케팅 전반적인 강의여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전체적인 흐름이 나름 파악은 된것같고 고객을 유입하기위한 컨텐츠제작의 중요성,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분석을 철저히하여 컨텐츠를 구성하라는거 유익했었고 선택설계라는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방법에 대하여 알게되어서 하나를 더 알게 되는 유익한 세미나였고 더 좋았던것은 판매확대를 위해서 툴들을 적정히 활용하는거 좋은거 같습니다. 이론적인거도 있지만 구매전환을 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나 라고 새롭게 생각해보았습니다.
    2017-12-3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내가 정말 고객을 알고 있는가? 잘안다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다라는 말씀부터 정곡을 찔러왔습니다. 나는 좋은 솔루션이 있는데 왜 안팔릴까? 고객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만들었다고 해도 끝이 아니다. 어떻게 고객을 유입시키고 이를 고객으로 만드는 법, 이들이 다시 어떻게 재구매를 하고 새로운 고객을 추천해주게 하는지 명쾌하게 방향의 감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번에 기회가 있다면 보다 구체적인 방법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절로 기대하게 된다.
    2017-12-3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마케팅의 본질에 대한 부분을 많이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어느 강의든 마찬가지겠지만 듣고 난 후가 더중요할것 같습니다 3시간의 짧은시간동안 너무 많은 정보를 듣다보니 다 소화하기 힘들었습니다 한번에 끝나지 않고 이어질수있도록 후과정이 또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들 감기기운이 있어보이셨는데 그럼에도 열정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2017-12-3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많은 강의를 듣고 유료 마케팅 교육을 처음으로 신청했을때는 교육 내용에 대해서 어느정도 기대는 했으나 대부분의 교육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차후 다양한 교육을 기대합니다.
    2017-12-30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쇼핑몰 운영하면서 작은 전략적인 기술에만 연연하고배우려고 하다가 전체적인 마케팅에 대한 큰 흐름을 짚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큰흐름을 집다보니 작은 기법들을 설명할 시간이 없어 안타까웠습니다 다음번 세부적인것들을 다시 수강신청해서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강생의 니즈와 목적 방향을 궁금해하고 수업이나 마케팅에 응용하는 방법들이 바로 제가 배워도 될 닐질적인부분이었고 수업끝나고도 다른 마케팅업체의 강의를 이것저것찾아 헤매지 않아 마음 편합니다
    2017-12-29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