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상세정보

< 대상 >

-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 고객 DB 수집이 필수인 사업자

- 스타트업 기업 CEO 및 팀원

- 당장 몸값을 올리고 싶은 마케터

- 주니어(3년 차 이내) 마케터 

 

< 학습특징 >

01. 아래의 커리를 기본으로 하되 학습자의 요구에따라 언제라도 변경 및 보강이 가능함

02. 비즈니스 모델을 더 구체화 하고 마케팅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03. 광고를 본격적으로 (대규모 광고비지출) 시작하기전마케팅에대한 체계를 점검 하기위해

 

< 예상결과 >

01. 1일과정과 4주과정 결과 포함

02. 온라인마케팅을 통찰 할수 있다.

03. 온라인마케팅의 체계와 절차를 알수 있다.

04. 온라인사업의 성공 방법을 알수 있다.

05. 온라인사업의 실패를 방지 할수 있다.

06. 구글광고를 통해 더많은 매출을 늘릴수 있다.

07. 유튜브광고를 통해 더많은 매출을 늘릴수 있다.

08.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더많은 매출을 늘릴수 있다.

09. 블로그를 통해 더많은 고객을 모을수 있다.

10.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많은 매출을 늘릴수 있다.

11. 페이스북을 통해 더많은 매출을 올릴수 있다.

 

<코칭비>

01. 시간 : 10시간

02. 총액 : 300만원 (부가세별도)

03. 조건 : 1달이내소진, 1명만 가능, 출장비 별도, 1회수업당 2시간 이상

 

 

<기본커리큘럼>

 

* GROW 모델확립

 

[Goal]

코칭과정을 통해 달성할 목표 정의

 

[Reality]

현재 위치 점검

SWOT 분석

 

[Option]

목표달성을 위한 방법, 절차 대안 제시 및 선택

 

[Willing]

선택한 대안 실행 의지 확인 - 약속

 

 

* 마케팅 전략기획

 

[브랜딩]

기업의 존재이유

제품의 본질

기업의 이미지

 

[브랜드 차별화]

5P 차별화

브랜드의 정체성

 

[브랜드 컨셉]

브랜드 존재이유

브랜드 컨셉

 

[포지셔닝]

브랜드의 포지셔닝

제품의 포지셔닝

 

 

* 캠페인 전략기획

 

01. 타겟팅

시장조사

타겟선정

예산수립

신규고객 발굴기획

기존고객 갱신

포지셔닝

소구점 개발

컨셉 개발

카피 개발

 

02. 선택설계 기획&생산

소비자 분석

선택설계 유형 기획

선택설계 생산

 

03. 플랫폼 구축

랜딩페이지 셋팅

세일즈페이지 셋팅

퍼널시스템 구축

DB 셋팅

 

04. 캠페인 기획&실행

매체 믹싱

매체별 광고 셋팅

광고 집행

광고 운영

 

* 기타

 

01. 마케팅 Detail

UX 설계

Persona

 

02. 마케팅 Leadership

우선순위 이슈

차별화 이슈

 

03. 정밀 타겟팅

핵심타겟 조사방법

경쟁사 방문자 타겟팅

그 외 기법

 

04. 실습

랜딩페이지 솔루션 활용

스텝문자 셋팅

페이스북 광고 셋팅

픽셀 활용 리타겟팅 광고

 

 

* 최종 피드백

 

01.결과물 피드백

기획서 리뷰 및 피드백

실행과정 리뷰 및 피드백

Q&A

 

구매전환율을 늘리는 25가지 프로세스

1단계: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1) 고객의 구매행동에 따른 퍼널 설계하기

  2) 첫손님 받을 준비하기

  3) 흔적없이 떠난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4)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5) 떠날려고 하는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2단계: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

  6)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방황하는 잠재고객들

  7) 카페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8) 검색엔진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9) 경쟁사에 드나드는 잠재고객들

  10) SNS에 노출되어 있는 잠재고객들

 

3단계: 첫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1)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 메시징

  12)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13) 고객의 행동에 따른 자동 디비분류 

  14)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다양한 방법

 

4단계: 재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5) 첫구매 고객에게 보내지는 자동 메시징

  16) 재구매 팔로우업 시나리오

 

5단계: 충성고객이 소문내게 하는 방법

  17) 빨간 완장의 비밀

  18) 방울장수는 물건을 팔지 않는다.

 

6단계: 각단계별 전환 수치를 측정하는방법

  19) 퍼널별 전환수치 측정법

  20) 유입매체별 전환수치 측정법

 

7단계: 각단계별 전환수를 늘리는 방법

  21) 단계별 전환수가 줄거나 정체되는 원인 찾기

  22) 생각하여 아이디어 도출하기

  23) 아이디어 순위 정하기

  24)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방법

  25) 각단계별 전환수치를 최적화하기

선택설계 개인코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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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소감/후기
  • 3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수강자의 수준과 태도에 따라 가져갈 수 있는 정보량 차이가 클 것 같습니다.

    적지 않은 수강료라서 엄청 집중하고 들었는데 저는 나름 많이 얻어 갑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적어도 6개월 이상은 해보고 페북 메커니즘을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현재 마케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 팁 두세 가지는 얻어 갈 수 있는 강좌였습니다.


    저는

    첫째. 늘 애매했던 타게팅에 대한 방향을 잡았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솔루션들로 명쾌한 해결책을 얻었고 픽셀 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둘째. 랜딩 페이지에 대한 고찰? 을 할 수 있었습니다.

    랜딩 페이지를 본 타깃이 우리의 예상대로 행동하게 하는 것! 예상을 벗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결코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그런데 두 번째 시간에 광고 내용을 기획하는 새로운  방법들과 사례를 보여줘서 많은 힌트를 얻었습니다.


    셋째. 구매전환율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됐습니다.

    광고 라이브 후 어쩔 수 없이 광고 클릭률과 숫자에 집착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클릭률 광고단가 모두 중요하지만 결국 광고 성과의 핵심은 구매전환율이라는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강좌의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다양한 실전 팁을 알려주면서, 마케터가 간과하게 되는 중요한 핵심들을 일깨워주는 강의였습니다.

    정신교육과 실전교육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느낌?? ^^;


    이런 조화로운 교육이 가능한 것은 강사님의 연륜과 경험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강의 듣는 내내 그 포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강의를 듣고...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영 뚫리지 않을 것 같은 코가 확! 뚫리는 느낌??이 랄까??^^;;

    뭔가 속시원했습니다~ (제가 요즘 감기기운이 있어서...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강의를 통해 저 나름의 큰 감동을 받게 되어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페북(소셜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마케팅의 기능적인 부분

    페북이라는 마케팅 도구는 많이 다루다 보면 누구나 금방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요즘 온라인 마케팅 업체에서 흔히 가르쳐주는 페북의 기술들은 많이 들어봐서 진부해오던 와중

    마케팅의 본질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였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마케팅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면서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1. 나의 제품을 구매할 고객들이 어떤 사람인지를 보는 안목(타켓팅)

       2. 수 많은 고객을 핵심고객으로 거르는 솔루션(퍼널 시스템)

       3. 고객을 감동시켜 구매전환을 일으키는 전달 내용 방법(렌딩페이지)

     

     

    결국 나의 제품을 구매할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보여주고 그들을 감동시켜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 마케팅!

    단순하게 페북에 대한 기능을 알고 모르고에 대한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이러한 본질을 정확하게 알고 있기에 네모의 미학에서 이를 수십년 동안 끊임없이 연구하고 솔루션을 개발해왔다는 노력이 느껴졌습니다.

     

    이를 통해 저의 결론은

    단순히 페북 광고의 통계수치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겠다..

    대표님께서 수십년 동안 다양한 업체를 위탁하고 마케팅 시장에서 고객들의 구매 성향에 대한 변화를 지켜봐왔던 경험들이 있기에 고객의 섬세한 감성을 터치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겠구나.. 이것이 진정한 노하우였구나..

    대표님께서 가르쳐주신 기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대표님의 고객을 감동시킬 노하우를 통해 홍보 제작물(랜딩페이지)을 잘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친구의 소개로 강의를 듣게 되었지만 친구보다 네모의 미학과 조금 더 친해지고 싶어졌습니다^^

    본부장님과 상담했는데, 청년CEO 과정도 있다하시고(전 아직 청년이니까요^^) 다양한 강의가 있다하시니

    꼭 ! 다시 한 번 네모의 미학을 만나서 제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토론하고 상의해 볼 것입니다.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본부장님께서 처음 네모의 미학의 비전과 네모의 미학이 강의를 하는 진짜 이유를 소개하셨지만

    강의내용에선 그 이유에 대해 느끼기가 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페북특강이 주제이기 때문에 페북에 대한 내용으로 치우친 것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처음 말씀하셨던 강의의 목적이 전달되는 것은 약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7-11-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처음에 지인 분의 추천으로 네모의 미학 강좌를 알았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도 있던터라, 수강을 하게 되었죠~

    그런데, 책에서만 보아왔던 것들을 경험에서 나오는 알짜배기 노하우를 무한 공개 해주시더라고요~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물고기 잡는 기술은 알려주지만 직접 잡아주지는 못합니다^^"라고 하시면서...노력 없이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려주시더라고요 ㅋㅋ

     

     

    저희 클릭 한번으로 페북/ 구글월드의 서버에 한 행동들이 기록 된다는 것에 놀라움도 느꼈구요~

     

    이런 데이터를 활용해서 마케팅에 접목 시키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동 받고 왔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뜬구름 잡는 이야기

    여기서는 실전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을 단 시간에 배워갈 수 있었네요.

     

    기회가 된다면, 다른 지인에게도 꼭 추천해주고 싶네요 

     

    2017-11-0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안녕하세요! 저는 회사에서 중국관련 영업,기획업무 15년째 하고 있습니다. 여자로서 하기어려운 일이지만 이일을 성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항상 마케팅팀과 업무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하여 업무효율화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던차 이번세미나를 참가하면서 느끼는게 많았습니다.

     

    3시간 동안 대표님의 강의가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전반적인 흐름과 앞으로 어떤 부분을 학습하고 알아가야되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주는 강의였습니다. 특히 페북이라는 매체가 제가 할수 있는건이 아닌지 몰랐는데

     

    타겟팅

     

    그것만으로도 투자한 비용가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주신 타겟인사이트로 광고를 하나 올렸습니다. . 

     

    토요일이라 전일까지 가야할지 말아야 할지 너무 망설였는데, 지금은 선택이 너무 만족스럽니다. 

     

    강의교안도 주신다고 하셨으니.. 정말 감사합니다

    2017-11-06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일단 어딘가에서 대표님의 모습에 특강을참석했는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영학을 공부를 하고 광고회사 AE 활동을 했고, 그리고 현재 온라인광고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저이지만

    솔직히 듣고 느낀점도 많았고, 스스로를 많이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얻은 아이디어와 반성을 버무려서 실천해보려 합니다.

     

    특히 강의 마지막 부분에 "끈기"라는 단어를 설명하실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이런 특강을 하신다는게 몇개월만의 노력이 아니셨을거란 생각에 고개가 숙여집니다.

     

    감사합니다. 대표님 & 네모의 미학 식구 여러분.

     

    PS) 대표님 그래도 너무 살찌시면 몸에 않좋을것 같아요

    2017-11-06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좋았던 부분

    1. 사업자 정보를 활용한 타겟 마케팅의 경우엔 B2B에서 유용하게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키워드 DB 추출을 통한 타겟마케팅은 B2B 마케팅에는 유용할 것 같은데 B2C 위주의 마케팅에는 

    CPM이 급격히 오르는것에 비해서 ROAS가 적을것 같습니다.

     

    아쉬웠던 부분

    1. 언더팝X과 같은 은 요즘 사용하는 업체 혹은 유입율이 적기때문에 의미있는 모수가 모일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랜딩페이지여도 강제로 페이지를 띄우는 방법으로는 경쟁사 고객에게 오히려 안좋은 경험을 

    낳을 수 있고, 왠만한 상품이 아니면, 적은 모수로 인한 높은 CPM에 비해 효율이 많이 오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마찬가지로 B2B 대상으로는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2. 강의시간에 잘못 전달된 내용이 많았습니다. 

     

    - 특정 웹사이트 url에 방문한 사람에 대한 맞춤타겟 설정에서 강의시간에는 경쟁사 등 다른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면 된다고

    하셨고, 이 방법을 사용하는 업체들이 많이 없다고 노하우로 말씀하셨는데, 픽셀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는 페이지는 맞춤

    타겟에서 url을 넣더라도 모수가 잡히지 않습니다. 뭔가 이상하여 질문을 했는데, 경쟁사 url이 아닌, 언더팝X으로 들어오는 

    랜딩페이지의 url을 넣어라고 정정하셨으나, 이 방법은 위와같이 효율이 온리인쇼핑몰과같은 B2C에 있어서는 좋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 경쟁사 게시물 HTML에 픽셀 삽입 : 사실상 모수가 모일 수가 없는 방법입니다.

     

    - 강의 중 자사 광고어드민에서 성과로 열맞춤설정에서 CTR (전체) 성과를 평균 링크CTR (1%~3%)과 비교해서 성과가 좋은

    사례로 말씀해주셨는데, CTR(전체) 는 해당광고 레이아웃 어디를 클릭하더라도 클릭으로 간주해서 나타나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링크클릭률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높게 노출됩니다. 마찬가지로 강의가 끝나고 질문을 하니, 정정해주셨습니다.

     

    3. 커리큘럼에 '경쟁사 사이트에 픽셀을 심는 방법' 이 있는데, 관련한 내용이 강의내용 중 없었습니다. (언더팝X을 이용한 경쟁사 

    방문자 중 이 서비스를 통해 들어오는 방문자 모수를 자사몰 픽셀에 담는 방법을 표현하기에는 의미가 너무 다른 커리큘럼 내용인 것 

    같습니다) 또한, 사실상 경쟁사 사이트에 픽셀을 심는 방법은 없습니다.

     

    조금 더 데이터에 기반한 정확한 인사이트를 얻었으면해서 들었는데, 전체적으로 많이 아쉬웠던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B2B 사업자에게는 시도해보기 괜찮은 내용들이 꽤 있었던것 같습니다.


    2017-11-05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토요일 아침 일찍 전철을 타고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실에 도착했습니다. 페북 광고의 이미지 속의 임프레션있는 대표님을 보고 호기심이 발동했습니다. 이후 4~5회의 광고노출을 접하다가 평소에 관심있던 페북 픽셀에 대한 커리큘럼을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교시는 픽셀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광고비절감을 위한 팁이 좋았습니다. 2교시는 마케팅의 기본이면서도 페북광고와 유기적으로 적용될수있는 강사님의 방식인 '선택설계'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구매전환을 높히는 방법에 대해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교시는 캠페인 세팅에서 유용한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종합적으로 페북을 알고 싶다면 유태영님의 강의 들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총평 3줄 요약 1.사례중심 2.운영기법 공개 3.페북광고를 해본 분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큼
    2017-11-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10월 28일에 부푼 기대감을 앉고 새벽 첫차를 타고 조금은 이른 시간에 강의실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너무 일찍갔었는지 아무도 강의실에 본부장님만 계셨고 낯가림이 심한 저에게

    친절한 미소로 대해주셔서 부담감 없이 수업에 임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1교시부터 고급 정보를 얻게 되고 타겟팅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들을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2교시때도 고객에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 기법에 대해서

    배울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유료강연과는 다른 차이점을 느낄수 있었고

    네모의 미학만의 디테일한 설명 때문에 더 의미있는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3교시에는 랜딩페이지의 중요성과 지표분석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정말 이런것까지 보여주시나 ?? 이런 생각이 들정도로 알차고

    돈과 시간이 아깝지 않은 강의였던거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2017-10-28후기접기후기펼치기
  • 33가지 노하우 중 한 가지만 익혀도 주말 세 시간과 33만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저는 페이스북 사용자입니다. 처음 네모의 미학 광고를 봤을 땐 흔한 광고의 하나라고 생각해서 그냥 넘겼습니다. 한 네 번째 쯤 봤을 때 예의상? 클릭을 해봤습니다. 강의 목차를 보고 엄청나게 끌렸습니다. !! 정말 이게 가능한 걸까?

     

    우리 개발자들을 불러 물었더니 다들 구라? 불가능? 말도 안 돼! 반응이었습니다. 아 그렇구나 하고 잊었습니다. 그런데 의문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혹여! 1%의 가능성이라도 있다면, 그게 진실이라면 엄청난 기회비용을 치루는 게 아닌가! 좋아 33만원 버린다고 생각하고 들어보자 하고 달려갔습니다. 와이프는 주말에도 나간다고 화를 냈더랬죠.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33가지 중 한 가지만 제대로 익혀도 전혀 돈 아까지 않은 노하우입니다. 이미 알고 있던 것도 듣고 나면 다시 보입니다.

     

    제발 우리 경쟁업체는 몰랐으면 좋겠네요 ㅜㅜ

     

     

    2017-10-23후기접기후기펼치기
  • 10년넘게 미용만 한 사람입니다 미용만보고 살았죠~~ 그런데 샾을 오픈을 하니 미용만하는게 아니라 마케팅도 해야했기에 네이버지식인을 찾아보며 독학으로 주먹구구식으로 지금까지 해왔는데요 오늘은 놀랄만한 세미나였고 강의비가 아깝지않을정도 아니 그이상도 될듯싶네요 제가 마케팅쪽으로 공부를한 사람은 아니지만 정말 좋은정보라는건 확실히 알수가 있었어요 마케팅의 기본지식이 없는게 너무 아쉬웠구요 강의받은 내용을 배워보고 실행해보고 재수강이나 광고의뢰도 생각하고 있어요 미용도 도움이되지만 상품을판매하는 분들은 대박꿀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강의 잘 듣고 갑니다
    2017-10-21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