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상세정보

< 대상 >

-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 고객 DB 수집이 필수인 사업자

- 스타트업 기업 CEO 및 팀원

- 당장 몸값을 올리고 싶은 마케터

- 주니어(3년 차 이내) 마케터 

 

< 학습특징 >

01. 아래의 커리를 기본으로 하되 학습자의 요구에따라 언제라도 변경 및 보강이 가능함

02. 비즈니스 모델을 더 구체화 하고 마케팅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03. 광고를 본격적으로 (대규모 광고비지출) 시작하기전마케팅에대한 체계를 점검 하기위해

 

< 예상결과 >

01. 1일과정과 4주과정 결과 포함

02. 온라인마케팅을 통찰 할수 있다.

03. 온라인마케팅의 체계와 절차를 알수 있다.

04. 온라인사업의 성공 방법을 알수 있다.

05. 온라인사업의 실패를 방지 할수 있다.

06. 구글광고를 통해 더많은 매출을 늘릴수 있다.

07. 유튜브광고를 통해 더많은 매출을 늘릴수 있다.

08.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더많은 매출을 늘릴수 있다.

09. 블로그를 통해 더많은 고객을 모을수 있다.

10.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많은 매출을 늘릴수 있다.

11. 페이스북을 통해 더많은 매출을 올릴수 있다.

 

<코칭비>

01. 시간 : 10시간

02. 총액 : 300만원 (부가세별도)

03. 조건 : 1달이내소진, 1명만 가능, 출장비 별도, 1회수업당 2시간 이상

 

 

<기본커리큘럼>

 

* GROW 모델확립

 

[Goal]

코칭과정을 통해 달성할 목표 정의

 

[Reality]

현재 위치 점검

SWOT 분석

 

[Option]

목표달성을 위한 방법, 절차 대안 제시 및 선택

 

[Willing]

선택한 대안 실행 의지 확인 - 약속

 

 

* 마케팅 전략기획

 

[브랜딩]

기업의 존재이유

제품의 본질

기업의 이미지

 

[브랜드 차별화]

5P 차별화

브랜드의 정체성

 

[브랜드 컨셉]

브랜드 존재이유

브랜드 컨셉

 

[포지셔닝]

브랜드의 포지셔닝

제품의 포지셔닝

 

 

* 캠페인 전략기획

 

01. 타겟팅

시장조사

타겟선정

예산수립

신규고객 발굴기획

기존고객 갱신

포지셔닝

소구점 개발

컨셉 개발

카피 개발

 

02. 선택설계 기획&생산

소비자 분석

선택설계 유형 기획

선택설계 생산

 

03. 플랫폼 구축

랜딩페이지 셋팅

세일즈페이지 셋팅

퍼널시스템 구축

DB 셋팅

 

04. 캠페인 기획&실행

매체 믹싱

매체별 광고 셋팅

광고 집행

광고 운영

 

* 기타

 

01. 마케팅 Detail

UX 설계

Persona

 

02. 마케팅 Leadership

우선순위 이슈

차별화 이슈

 

03. 정밀 타겟팅

핵심타겟 조사방법

경쟁사 방문자 타겟팅

그 외 기법

 

04. 실습

랜딩페이지 솔루션 활용

스텝문자 셋팅

페이스북 광고 셋팅

픽셀 활용 리타겟팅 광고

 

 

* 최종 피드백

 

01.결과물 피드백

기획서 리뷰 및 피드백

실행과정 리뷰 및 피드백

Q&A

 

구매전환율을 늘리는 25가지 프로세스

1단계: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1) 고객의 구매행동에 따른 퍼널 설계하기

  2) 첫손님 받을 준비하기

  3) 흔적없이 떠난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4) 첫방문자를 잠재고객 디비에 담는 방법

  5) 떠날려고 하는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2단계: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

  6)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방황하는 잠재고객들

  7) 카페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8) 검색엔진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9) 경쟁사에 드나드는 잠재고객들

  10) SNS에 노출되어 있는 잠재고객들

 

3단계: 첫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1)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 메시징

  12)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13) 고객의 행동에 따른 자동 디비분류 

  14)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다양한 방법

 

4단계: 재구매에 이르게 하는 스킬들

  15) 첫구매 고객에게 보내지는 자동 메시징

  16) 재구매 팔로우업 시나리오

 

5단계: 충성고객이 소문내게 하는 방법

  17) 빨간 완장의 비밀

  18) 방울장수는 물건을 팔지 않는다.

 

6단계: 각단계별 전환 수치를 측정하는방법

  19) 퍼널별 전환수치 측정법

  20) 유입매체별 전환수치 측정법

 

7단계: 각단계별 전환수를 늘리는 방법

  21) 단계별 전환수가 줄거나 정체되는 원인 찾기

  22) 생각하여 아이디어 도출하기

  23) 아이디어 순위 정하기

  24)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방법

  25) 각단계별 전환수치를 최적화하기

선택설계 개인코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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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소감/후기
  • KPI ? 오랫만에 들어보지만 낯설지 않았다.

    20여년 이상을 매년 연초만 되면 조직목표 설정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단어였기 때문이다.

    마케팅부서에서 일해본적이 없어 설마 영업분야에서도 이런 용어가 필요할까 했는데 오늘 세미나를 들으면서

    기술부서보다 더 중요한 단어로 판단 하게 되었다.

    왜? 마케팅설계에 선택이라는 접두어?를 붙였을까 의아해 하면서 강의를 들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나름 생각이 든것은 모든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 선택이라는 용어는 결정권한을 가진자가

    용단을 내리는 말과 상통하는 한국어의 또다른 표현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었다.

    가장 와닿았던 내용은 깔데기 이론? 이라는 장황한 설명~~~

    최소의 광고비를 쓰면서 가성비를 높일수 있는 광고전략이 바로 이세미나의 핵심 주제였던것 같다.

    마케팅에 자동화가 있을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기우였던것 같다.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려고 계획중인데 사뭇 기대가 된다.

    여러모로 새로운 생각을 하게 해준 유태영대표님께 감사드린다. 

    2018-10-29후기접기후기펼치기
  • 10월 27일 전경련 회관에서 유태영 대표가 주제한 선택설계마케팅세미나는 실로 시대를 앞서 가는 지침을 알려 준 소중한 시간이었다. 

     4차산업혁명의 격동기에 현명한 선택이 생존과 미래를 확보할 수 있다. 이런 시기에 선택설계마케팅세미나는 방황하는 사업자들의 존재가치와 나갈 방향과 절차를 제시했다. 선구자는 항상 거친 황야을 헤치고 가야한다.  선구자의 선택이 인류의 첫 발자국의 자취이므로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하지만 인공지능시대에 철저한 사전준비와 분석은 미래를 예측하게 한다. 새로운 시대 미래를 예측하는 선택은 아기의 걸음마처럼 의심없는 도전정신이 필요하다.

     

    2018-10-29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전자상거래 B2B 사업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오늘 지인분을 통해 알게 돼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기에 해야 할 많은 일들중에 앞으로 수많은 상품을 어떻게 판매해야 하는지 

    막연하고 답답하기만 했죠. 

    마케팅이란 분야도 막연했지만 특히 전자상거래를 통한 마케팅이란 더더욱 그랬어요. 

    오늘 대표님의 오랜 경험과 축적된 전문지식을 토대로 맥을 짚어주시면서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대표님 말씀대로 전세계 어디와도 비교돼 탁월한 차별성을 지닌 솔루션으로 

    성장시키셔서 대박나시기 바랍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2018-10-2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문자를 통해 유태영 강사님의 강의 내용을 받아보고만 있다가 오늘 드디어! 처음 오프라인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확실히 문자만으로 소통하는 것과는 다르게 강사님의 직설적이고 유쾌한 설명덕에 더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오늘 강연 내용 중 기억에 남았던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1. 콘텐츠 마케팅, 리드 설계의 중요성 2. 마케팅 자동화, 툴보다는 콘텐츠 내용이나 시나리오 설계가 바로 핵심!이라는 것 3. 리마케팅의 중요성 4. 선택설계마케팅 네이밍의 의미 이렇게 4가지입니다. 저는 마케터로 근무하며 강연을 수강하기 전 알고있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지만, 제가 가진 개념들을 정리하고 강연자님께서 주신 팁을 받아갈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꼭 무료 세미나에 참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100% 자의로 수강후기를 남기며, 유태영 강사님의 즐겨찾기 목록을 교환받고 싶다는 점 끝으로 남깁니다!! 조금씩 줘야하는데 줄 때 마구마구 퍼주시는 유태영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10-2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안녕하세요

     

    네모의 미학 예전부터 관심이 있어서

    수강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일정이

    안맞아서 수강을 못했는데

    운좋게도 무료강의가 있어서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 수많은 마켓팅 강의가 있지만

    트래픽 즉 유입율을 올리는 강의가

    대부분인것에 비하여 구매전환율을 

    올리는 방법에 대한 강의여서 무척

    신선했습니다

     

     

    네이버 까페로 수익화를 하고는 있고

    그날 질문드린내용에 답변을 바탕으로

    회원들에게 핸드폰을 받고 있는데

    생각외로 거의 8-90%이상이 핸드폰번호를

    남기고 있네요

    생각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남겨서 저도 놀라고 있습니다

    적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이 핸드폰번호를 갖고 어떻게 활용을 해야할지

    곧 출시할 마켓팅자동화 프로그램에 적용을

    잘해서 더욱 많은 구매전환율을 낼수가 있을지

    기대가 큽니다

     

    마켓팅이 이론이 아닌 하나라도 제대로 실현을

    한다면 크나큰 의미가 있고 수익률이 많이 오를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네모의미학을 통해서 더욱 성장을 하고 싶으며

    많은 가르침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10-23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요새 많은 마케팅 강좌를 듣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 강좌를 들은 것은 유입보다 전환을 중시하는 것 같아서 였습니다. 

    강의때 말씀하셨던 것 처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외국에는 있지만 한국에선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참으로 기대가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셨던 DB관련된 것에 대해서도 동의 하는 바입니다. 고객의 접점을 만드는 장치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직 그걸 어떻게 제 사업에 적용시켜야 할지 계획이 서지는 않지만 말씀하셨던 것 처럼 여러가지 시도 해보면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장하기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강의 감사했습니다! 

    2018-10-2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세미나 전날, 뒤늦게 세미나를 신청하고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게을러지기 쉬운 토요일, 전날도 야근을 했던터라 피곤했지만

    피곤함을 무릅쓰고 참석한 세미나!

    3시간이란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갔고,

    많은분들이 참석하신것을 보고 제 자신에 대한 반성도 되더군요.

     

    현재 제가 진행하는 여러가지 업무들에 대해 뒤돌아 보게 되었고

    공공연히 마주치는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전환에 대한 해결책 없이, 당장 시급한 업무들을 해결하기 바빴고

    팀원들도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시기였습니다.

     

    대표님의 강의 내용도 알찼고

    생각만 앞서면서 실제 업무에 적용해보지 못했던 것들도 많아서

    마음만 급해지는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관련 강의도 더 들어보고 싶고

    주위 분들께도 권하고 싶네요.

     

    앞으로 런칭하게 될 자동화솔루션과 저서들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토요일 강의 진행하신 대표님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스태프 분들께 감사말씀드리며

    아울러 앞으로도 많은 조언 및 정보공유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P.S. 대표님- 토요일날 말씀주신 즐겨찾기와 관련자료 등 잘 부탁드립니다.

     

    2018-10-2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강의에 늦지 않으려고
    토요일 아침부터 분주하게 시작했지만

     

    차량을 이용해서 가기에는 너무 늦게 일어나서 아침부터 찬바람을 가르고 바이크이용해서 쌩하고~ 참석
    도착하니 20분전에 도착~~ 휴~~

    아무리 무료강의라 하지만 지각은 강의를 진행하시는 분들께는 예의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무료강의라는 단어만 생각하고 참석했지만 

    이건 기대이상의 퀄리티를 뽑아서 준비해주신 유태영 대표님과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지난 10년전(마케팅) 방식으로  

    시작할려던 마음이 싹사라지고 ~~

    새로운 방법식으로 접근 해야겠다는 생각을하게 만들어준 강의 내용 이었습니다

    변화는 빠르고 배울것은 많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네모의 미학, 온라인마케팅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강의를 통해 좋은 결과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곳 오픈하시는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기대가 하고 있습니다

     

    좋은 강의를 준비해주신 모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8-10-2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온라인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것은 정말 마케터로 갈 방향을 잡아야 할텐데 그 길을 못 찾아 힘들었습니다.

    10/20일 선택설계마케팅-[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전환이다] 강의를 듣고나서 머리를 한대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기존에 해오던 온라인마케팅은 유입에만 신경을 쓰다보니 블로그, 페이스북 광고만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번 유대표인께서​ 강의해주신 [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전환이다] 강의 내용을 듣고나서 정말 필요한 것은 전환이다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11월부터 새로운 아이템으로 진정한 온라인마케팅을 적용해보고 싶습니다. 새로운 비전을 갖게 해주신 유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10-22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세미나후기] 선택설계마케팅 10/20 세미나 후기 


    갈증이 있는 사람은 얼마나 인사이트가 중요한지 알것이고 모르면 아~이런게 있구나할부분이겠지만 

    강의에서의 전체적인 로드맵은 마케팅이나 사업을 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골조에 대한 세세한 부분까지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주셔서 어떤 부분이 정말 필요하고 어떤 부분은 사족인지를 구분하는 안목이 생겼습니다.
     

     



    사업을 10년이상 해오고 있는 입장에서 적어도 대한민국에 이런 자동화서비스나 고객서비스 프로그램 하나 정도는 있어도 좋겠다고 생각만 했던거 같은데 그 부분은 묵묵히 꾸준히 만들어오신거에 대해 존경을 표합니다.
     

    저는 해외마케팅을 중심으로 했는데 한국형에 접목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었는데 이미 제 고민도 함께하고 계셨다고 생각하고 가장 한국형마케팅에 최적화된 서비스 접근법이 아닐까 생각하며 이것저것 복잡할께 아니라 조용히 따라가고 결과를 만들어서 유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길에 동행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가장 인상적인것은 지금까지 모든 마케터들이 유입마케팅(검색엔진최적화 SEO,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워드프레스 등) 만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었고 정작 사업을 함에 필요한것은 전환마케팅이라는 부분에 공감했고, 저또한 지금도 몇천명씩 소셜에서 유입만을 해왔다는거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목적없는 화살은 허공을 향해 가는게 당연한지라 그 부분에 갈증도 있었는데 좀 시원해진 느낌입니다. 조금은 목표설정 로직이 머리에 새겨진듯합니다. 

    지금하고 있는거부터 전환시켜야되겠구나 했습니다. 이미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자동화를 많이 해놔서 그런지 오면서 지하철에서 20개정도 포스팅을 전환을 중심으로 키워드나 테그만 수정해도 효과가 있었네요^^. 전환은 시작점이 고객이 아니라 고객의 행동이다라는 대표님말씀 유념하겠습니다.

    자동화마케팅과 책에 관심많아졌습니다.^^ 11월1일이 기다려집니다.
    가장 한국형마케팅에 최적화된 자동화솔루션이라 자부하고 오후에 시간내서 컨덴츠 시나리오를 3개정도 구상하면서 목차잡고 제목만 잡고 Funnel/DB추출/픽셀,테그매니저 까지 설정하고 준비 하니 이제 솔루션만 있으면 되겠구나 하니 조금은 설레이고 기다려지기도 했습니다. 

    가장 오늘 강의의 핵심은 아무리 좋은 툴이 있어도 컨덴츠가 없으면 꽝!! 젤로 중요한게 컨덴츠 시나리오라 하셔서 제가 하고 싶은 것을 메모하고 내용정리하고 목차만 잡았는데도 오늘하루가 되게 보람차게 느껴지네요. 조금은 마케팅이 재미있고 신나는 일이 될듯합니다. 


    항상 노력과 공유에 대해 존경을 표하며 잘 따라가 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018-10-21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