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상세정보

 

◆ 커리큘럼 요약

에어비앤비, 드롭박스, 눔, 페이스북, 우버 등등의 세계적인 스타트업들이 일궈낸 마케팅 신화, 그들이 사용했던 마케팅 기법인 그로스해킹을 이해하고 대한민국의 현실에 맞게 적용하여 성과를 이룰수 있도록 설계 하였습니다.

  

1교시:  컨텐츠 마케팅

1단계: 랜딩페이지 만드는 기술(컨텐츠마케팅, 전환)

첫방문자가 구매할 확율은 0.2%입니다. 그래서 방문자의 디비(이름, 연락처, 이메일)를 받아서 문자와 메일을 보내 구매로 전환 해야 합니다. 방문자의 디비를 획득하는 노하우는 랜딩페이지가 좌우합니다.

 1) 구매전환 단계별 퍼널 설계하기

 2) 방문자의 디비획득을 위한 리드설계

 3) 랜딩페이지 유형 6가지와 설계원칙

 4) 떠날려고 하는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5) 흔적없이 떠난 방문자를 디비에 담는 방법

 

 

  

2교시: 타기팅 & 마케팅자동화

2단계: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타기팅, 유입)

 6)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방황하는 잠재고객들

 7) 카페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8) 검색엔진에 몰려 있는 잠재고객들

 9) 경쟁사에 드나드는 잠재고객들

 10) SNS에 노출되어 있는 잠재고객들


3단계: 첫구매, 재구매, 충성고객 만들기(마케팅자동화, 전환)

 11) 고객행동에 따른 자동 메시징

 12)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13) 고객의 행동에 따른 자동 디비분류 

 14) 첫구매를 높이기 위한 클로징 스킬들

 15) 첫구매 고객에게 보내지는 자동 메시징

 16) 재구매 팔로우업 시나리오

 17) 빨간 완장의 비밀

 18) 방울장수는 물건을 팔지 않는다.

  

3교시: 데이터마케팅 & 그로스해킹

4단계: 구매전환율 분석(데이터마케팅, 분석)

 19) 퍼널별 전환수치 측정법

 20) 유입매체별 전환수치 측정법

 21) 퍼널별 결과에 대한 원인 분석


5단계: 각단계별 전환수를 늘리는 방법(그로스해킹, 개선)

 21) 그로스해킹 팀빌딩&마인드셋

 22) 각단계별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도출

 23) 아이디어 순위 정하기

 24)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실험하는 방법

 25) 각단계별 전환수치를 최적화하기

  

 

  

   

◆ 이 강의를 꼭 들어야 할사람

-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 고객 DB 수집이 필수인 사업자

- 스타트업 기업 CEO 및 팀원

- 당장 몸값을 올리고 싶은 마케터

- 주니어(3년 차 이내) 마케터 

 

    

◆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 콘텐츠마케팅

 2) 빅데이터

 3) 마케팅자동화

 

 

    

◆ 강의 수강전 꼭 읽어야 할 책

1) 그로스해킹

   -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 해킹 (프로세스와 실행 전략 바이블)

     션 엘리스, 모건 브라운 저 | 이영구 외 1명 역 | 골든어페어 | 2017.11.01

2) 큐레이션

- 큐레이션 (정보 과잉 시대의 돌파구, 콘텐츠를 걸러주는 인간 필터에 주목하라)

    스티븐 로젠바움 저 | 이시은 역 | 명진출판 | 2011.09.30

3) 바이럴루프

  - 바이럴 루프 (VIRAL LOOP,터퍼웨어,핫메일,이베이,페이스북은 어떻게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들었는가!)

    아담 페넨버그 저 | 손유진 역 | 틔움 | 2010.12.10

 

 

    

◆ 수강전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용어

1) 마케팅자동화 

2) 데이터 마케팅

3) 컨텐츠 마케팅

4) A/B테스트

5) 그로스해킹

6) 린스타트업

7) 리드생성과육성

8) 퍼널설계

9) 리드설계

10) 퍼널분석

 

 

    

◆ 수강 전 온라인 무료강좌 신청

잠재고객을 쓸어담아 구매로 전환 시키는 방법

1 첫째날 : 선택설계 자동화 시스템 이란 무엇인가?

2 둘째날 : 떡밥제조기술과 인터넷 나들목에 떡밥 뿌리는 방법

3 셋째날 : 잠재고객 디비를 대량으로 쓸어담는 비법

4 넷째날 : 잠재고객과 관계만들기(관계마케팅)

5 다섯째날 :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 시키는 방법

6 여섯째날 : 구매고객을 재구매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7 일곱째날 : 재구매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8 여덟째날 : 성공으로 이끄는 덕목:끈기, 디테일, 실험, 실행

9 아홉째날 : 온라인마케팅 선물 보따리 신청하기 

온라인무료강좌신청하기>>

   

    

◆ 강사소개

이름: 유태영

소속: 네모의미학 대표

경력: 전 (주)발해정보기술 대표, 현(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수석부회장 


자기소개: 사회생활 전체경력 24년중에 4년은 직장 생활을 했고, 10년은 소프트웨어 회사를 운영 했고, 10년은 마케팅회사를 운영 했습니다.4년동안의 직장 생활도 IT분야 였으니까 24년동안 한분야에서 일을 해왔습니다. 직장생활한지 3년이 지날즈음 저의 멘토이신 고 구본형 소장님의 책에서, "남자는 하고싶은 일을 해서 처자식을 멕여 살려야 한다"는 문구를 읽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날부터 직장 생활을 때려칠 준비를 했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구매하고 매일 하루 2시간을 온전히 내시간으로 만들어 차곡차곡 준비를 하고 1997년 벚꽃이 필무렵 재털이를 집어 던지고 해묵은 직장을 뛰쳐 나왔습니다. 

 

그러나 장미빛 미래가 잿빛으로 바뀌는건 6개월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후 빛나는 시련과 역경을 딛고 다시 일어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저에게도 역경을 이겨내는 저기 북한산 바위틈에 피어난 소나무처럼 역경DNA가 있는가 봅니다. 이제 실패했던 경험을 거울삼아 여러분과 같이 꿈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가치있는 미래를 만들려고 합니다. 인연이 되어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연구분야: 선택행동학, 상상학

저작물예정: 올 시월쯤 선택설계마케팅 이란 제목으로 책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태어난곳: 강원도 평창

주량: 소주1.5병

취미: 바둑

운동: 등산, 암벽

일상: 일과 소주, 그리고 등반

칼럼: 서울경제신문 칼럼 게재중  바로가기


 

 

   

구매전환율을 늘리는 25가지 스킬들구매전환율을 늘리는 25가지 스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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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불규정과 세금계산서 발급은 가능 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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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영

    06-14
  • 수강시 노트북을 지참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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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인석

    06-14
  • 수강생의 나이대는 어느정도 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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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민태

    06-13
  •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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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민석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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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민찬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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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소감/후기
  • 우리동네 기술창업교실 교육사업을 준비하고, 사업화에 대한 고민을 하던 차에
    선택설계 마케팅과정에 대한 유태영 대표님의 강좌를 듣게 되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우리들에게,
    우리가 하고 있는 일들이 인공지능, 자동화를 통해 많은 인력들이 자리를 잃게 될 것이라는 미래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놓고도 고객을 찾지 못하고 헤매고 있는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전문가와 도구의 힘을 빌려 마케팅에 대한 많은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마케팅의 구성요소인 전환, 유입, 분석, 개선과
    판매대상 선택 > 패널/리드 설계 > 랜딩/홈페이지 제작 > 마케팅 자동화 구축 > 유입 마케팅 > 데이터 분석 > 전환 최적화 > 산출물 기록 등을 거치는 마케팅 프로세스에 대해 유대표님의 해박한 설명을 통해 짧은 시간동안 많은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교육사업 론칭에 앞서 고객들에게 어떻게 접근해 나가야 할지, 그리고 어떤 도구를 활용할 수 있을지, 
    그리고 선택설계 마케팅 교육/컨설팅 서비스와 새로 선보인 자동화도구인 리드젠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 지에 대한
    방향성 설정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육사업 준비를 하고 있는 제게 강사의 자질, 교안, 교구, 외부 도구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교육 기획적인 측면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해 주신 유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자금이 넉넉하다면 풀 서비스를 받고 싶지만 그러지 못해 유대표님의 온오프 교육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입니다.
    좋은 교육 감사드리고,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우리동네 기술창업교실 준비를 부지런히 하여 교육의 성과를 입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동네 기술창업교실 
    대표강사 김진수
    서울시 동작구 사당로 188, 503호
    010-3094-3600
    doltee@naver.com
    페이스북: 우리동네기술창업교실 www.facebook.com/cowin119
    브런치: http://www.brunch.co.kr/@doltee" TARGET="_blank">www.brunch.co.kr/@doltee
    ============================================================= 

    2018-11-17후기접기후기펼치기
  • 11월 10일, 선택설계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세미나 후기

     

    페이스북 광고를 보고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몇 차례 광고를 페이스북 광고로 인지하고 있었지만

    이번 광고에 세미나 설명페이지를 보고 세미나 참석을 하고 싶다고 결정했습니다.

    세미나 참석 전에 회사 홈페이지 '네모미학' 사이트를 들러 올라온 

    자료들을 보면서 실전과 현장의 감각과 전투력을 체감 할 수 있었습니다.

     

    3시간에 걸쳐 진행된 강의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입,전환,분석, 개선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특히 전환을 위한 

    랜딩페이지 최적화, 마케팅자동화, 데이터와 그로스해킹, 자동화 솔루션 소개 등

    강의 전반, 쉽고 간단 명료하게 설명을 해주어 전반적으로 잘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설문형 랜딩페이지 구성 방법과 리드설계, 퍼널 설계 등 디지털 비즈니스의 가장 기본이면서

    실무에서 실행에 어려움이 많은 부분에 명확히 개념을 잡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품별, 고객 구매 여정별, 고객DB의 분류 타겟 마케팅의 개념과 운영 방법의 중요서

    구매 퍼널별 이탈율 분석과 원인규명, 개선 방안에 대한 모색, 개선 작업 방법까지

     

    선택설계마케팅 솔루션은 중소기업에서 퍼널별 랜딩페이지, 이벤트, 프로모션 때

    필요로하는 랜딩페이지 구축과 리드확보, 패널별 맞춤 타겟으로 논페이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솔루션으로 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이라 이해되었습니다.

    당사에서도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으로 적극적 활용 방안을 모색해 볼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실무현장에서 요구되는 고민의 지점에 대한 이해와 해결 방안이 

    잘 반영되어 있는 것 같아서 마케터로서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강의 끝에 말씀해 주신 것 처럼 북마크 정보도 보내주시면 많은 도움 될 듯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

    다음 기회 다른 강의에 또 됩겠습니다.

    맨 앞 자리에서 열심히 강의 수강한 보람을 느낍니다.  

    고맙습니다.  

    2018-11-1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는 세미나를 들었나면 이번에는 선택설계솔루션이 어떻게 작동되고 어떤 흐름으로 되어 있는지 

    대단히 궁금해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유태영 대표님 말 그대로 솔루션은 아주 심플하게 구조적으로 잘 짜여져 있고,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다가설 수 

    있게 꼭 필요한 위주로 그리고 자신이 필요한 것을 직접 추가하여 고객분들과 상호작용을 같이 할 수 있게 끔 아주 

    깔끔하게 설계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의 특성상 고객분과의 접촉이 빈번할 수 없어 그 많은 사람들에게 일일이 어떻게 대응할 까 고민하던 차에

    선택설계 솔루션을 보게 되었고, 앞으로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더할 나위 없겠구나 생각하게 되었던 하루였습니다. 이번에 무료로 주어지게 되었지만 저는 앞으로 이 솔루션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저한테는 딱인 솔루션입니다. ㅎㅎㅎ

     

    개인적인 여담이지만, 유대표님은 예전에 스탭메일 문자 들고 나올 당시 처음에 알게 되었으며, 언제가 획기적인 일을 할 사람이라는 것을 예전부터 느껴 왔습니다. 여기 계시는 회원분들도 아실거에요. 사람보면 느낌이 다르다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특히 SNS 수익화 타령하는 마케터들과 비교하면 격의 차이가 많이 나지요. 대부분 말들은 많이 하지만 하나씩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실행에 옮기고 이를 철학적으로 구현하려는 한국에서 거의 찾아 볼 수 없는 선구자격이 되겠네요.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업종이 건설업종인데, 아주 불행히도 지금 국내 대형 1군 건설사들하고 연간 계약을 맺고 있어서 제가 시간이 나지 않기에 우리 유태영 대표님과 모종의 행동을 함께 하는 시간이 안난다는 점이 참 안타깝네요. 다만 유대표님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1인이고 앞으로의 행보에 전폭적인 지지와 박수를 보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 카톡에 유태영 대표님의 행보에 걸맞는 사진을 하나 걸어두었습니다. 맘에 드실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앞으로도 세미나,강의 때 좋은 인연으로 쭉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저도 유태영대표님의 즐겨찾기가 궁금한 1인입니다. 유대표님의 개인발자취까지도 취향 존중할터이니 한번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2018-11-11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마케팅에 대해서 전반적인 흐름을 알게 되었고,

     

    어떻게 그 흐름을 지킬 수 있는지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알아야할 내용들이 많은데 좀 더 공부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네요~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2018-11-05후기접기후기펼치기
  • 고객의 디비를 쓸어 담고 관계 마케팅을 하는 노하우를 발견하게 해준 대표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나다. 게다가 자체 개발한 자동화 마케팅 시스탬까지ㅠ선물로 준다니...감개가 무량합니다.
    2018-11-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현장 에서 조금씩 활동 하는 마케터 로서 소감입니다.


    잠재고객이 자사의 상품을 인지하고 구매 하고 충성 고객이 되는 과정을 

    정말 큰틀에서 말씀 해주셔서 앞으로 본인이 마케터로서 활동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마케터 로서 다른 강사분들의 강사들을 가끔 들어 보고하지만 정말 내용없는 강의가 많습니다만

    선택설계마케팅 유태영 대표님의 강의는,  선택설계마케팅 의 철학을 느꼈습니다.


    마케팅 의 본질, 클라이언트를 평생 보호해야 할 보호자 라는 마인드도 있으시고, 국내 최초로 획기적인 솔루션 개발또한 

    마케팅 업계 획을 그을 만한 업적이라 감히 평가 해봅니다.


    지속적인 또 다른 강의 를 수강해보고, 배워서 나만의 철학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선택설계마케팅의 강의가 필수 라 생각됩니다.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주)지앤피와함께


    곽권표


    ※강의 중에 말씀 하신 즐겨찾기가 필요합니다 부탁드립니다

    2018-11-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선택설계 마케팅이란 용어가 처음에는 낯설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요즘처럼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 

    소비자의 효율적인 선택을 도와주는 실질적인 마케팅 기법이네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님만의 노하우가 녹여져 있는 

    실질적인 강의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배운대로 잘 따라해서 저도 중국쪽 마케팅에 적용해 보고 싶네요. 

    유태영 대표님의 선택설계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중국에서도 이것이 잘 소개되어 중국진출 기업의 마케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일을 제가 해보고 싶은데 어지 아... ㅎㅎㅎ 

    군더더기 없는 진솔한 강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상하이/베이징 <좋은아침@알리고><GoChina> 김구정 

    2018-11-04후기접기후기펼치기

  •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개념이 모호했었는데, 오늘 유태영 대표님 강의를 듣고 보석을 발견한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합니다. 


    수 많은 마케팅 용어와 툴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고객을 유입시키고, 구매전환 시키고, 충성고객으로 연결 시키는 개념에 대해 명확하게 구분짓고 퍼널별 전략을 가장 명확하게 짚어준 강의라 그 동안 고생하신 유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 동안 네모의 미학 문자, 이메일을 수신거부 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받아 온게 잘 한 일 같아 보람을 느낍니다.

     

    저도 마케팅 자동화에 관심이 있어서 겟리스판스 툴을 잠시 연구해 왔는데, 접근하기 상당히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이 많아 나중에 사업 세팅을 하고 유입된 고객에 대해 어떤 솔루션으로 구매전환과 관계유지를 할지를 

    고민 많이 했었습니다. [선택설계 마케팅]의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추후 사업을 추진할 때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아낌없는 자료와 강의 소중히 잘 받고 잘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11-03후기접기후기펼치기
  • 1년 정도 전인가 해서 한번 세미나에 참석해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 지금,

     

    더욱더  효율성있고 간편하게 만들어진 모습에 너무나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간 얼마나 많은 일들을 실천하며 피드백하셨는지를 알수 있었습니다.

     

    좋은 내용 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11-03후기접기후기펼치기
  • 수 많은 상품과 서비스가 계속 쏟아져 나올수록 고객 DB의 유입과 선택, 분석을 자동화마케팅 프로그램에 의해 짧은 시간에 방대한 정보를 처리해낼수 있다는 것은 요즘 소위 O2O 마케팅, 4차산업 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 아닐 수 없다.

    아울러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 랜딩 페이지의 시스템 세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최근 내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Property Investment Tech 분야에도 이러한 선택설계 자동화 마케팅 프로그램은 계속 엎데이트하여 적용을 시도해볼 필요가 있다.

    2018-11-01후기접기후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