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설계마케팅 선택설계마케팅칼럼 http://nemotic.kr 선택설계마케팅 선택설계마케팅칼럼 RSS Feed ko Fri, 14 Dec 2018 21:16:58 +0900 olpe@naver.com 41. 플랫폼구축-랜딩페이지제작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9 플랫폼구축-랜딩페이지제작  랜딩페이지란 용어에 너무 낯설어 하지 마세요. 랜딩페이지나 홈페이지나 크게 다른점은 없습니다. 다만 랜딩페이지는 목적에 매우 충실한 내용을 담는다는것만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커머스를 하면서 여러분은 다양한 이벤트를 해야 합니다. 그때마다 고민하는 것은 어떻게 해야 방문자들을 여러분이 목표로 하는 행동을 할까입니.. 유태영 Wed, 17 Oct 2018 15:34:02 +0900 46. 선택설계마케팅 핵심 요약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8 온라인마케팅 프로세스 관점 요약 판매대상 선택 - 온라인 사업을 하기 위해 당신이 제일 먼저 해야 될것은 누구한테 팔것인가를 정하는 것입니다. 인구통계학적,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타깃 고객을 선별 해야 합니다. 타기팅은 컨텐츠를 개발, 광고소재 개발, 그리고 유입마케팅을 위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입과전환은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서로 긴밀ㅎ게 .. 유태영 Wed, 17 Oct 2018 13:01:43 +0900 45. 마케팅관리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7 온라인마케팅의 마지막 단계는 광고 효율을 분석하고 개선하고 경험을 저장 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를 빼먹으면 당신의 마케팅 내공은 절반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 단계를 꼭 실현해야 진정한 마케터로 무장할수 있습니다. 마케팅 분석을 하지 않으면 개선도 없고 더이상의 발전도 기대할수 없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 모두 이 안에 있습니다. 데이터분석일정기간동..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9:58 +0900 44. 전환관리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6 당신은 이제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구매를 하거나 상담신청한 고객들을 관리하여 전환에 신겨 써야 할단계를 맞이 하였습니다. 당신의 홈페이지를 보고 구매 상담 전화를 하거나 다양한 궁금 거리를 물어오는 고객들을 관리하여 구매로 전환 시켜야 할 시점이 온것입니다. 모든것을 홈페이지에 담아 놓았기 때문에 전화를 하는 사람들이 없겠지 라고 생각하는건 오로지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9:14 +0900 43. 광고기획 & 운영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5 광고기획 & 운영 자 이제 모든것이 준비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여러분이 만든 플랫폼에 방문자를 유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얼마나 잘만들었는지 테스트를 할 단계입니다. 다양한 매체, 또는 채널을 통해 방문자를 모셔와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실전을 치룰때가 된것입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기 위해 선행 되어야 할작업과 수행과정을 알..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8:17 +0900 42-1 플랫폼구축-마케팅자동화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4 플랫폼구축-마케팅자동화 마케팅 자동화란 방문자의 행동에 따라 자동으로 어쩐 메시지를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를 생각해보세요. 특정 매장에서 특정 상품에 관심을 보이면 세일즈맨이 쪼르륵 달려와서 부드러운 개입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매장에서도 같은 방법을 적용하는것입니다. 방문자는 홈페이지에 와서 관심있는 제품..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7:16 +0900 42. 플랫폼구축-매체플랫폼 제작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3 플랫폼구축-매체플랫폼 제작 매체 플랫폼이라함은 홈페이지와 랜딩페이지 외에 매체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을 의미 합니다. 방문자와의 접점을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 말고 매체플랫폼을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매체플랫폼만 있어도 사업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더많은 플랫폼을 이용하고 싶을때 추가로 제작할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케터들은 유입 채널의..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6:11 +0900 40. 플랫폼구축-홈페이지제작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2 플랫폼구축-홈페이지제작 온라인사업의 시작은 홈페이지제작부터 시작됩니다. 지금까지 많은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이 모든것은 홈페이지에 잘적용 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어떻게 제작하는 것이 좋은가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그러면 저는 머뭇거리지 않고  홈페이지는 전환을 위한 도구입니다. 라고 말을 합니다.  고객의 첫접점은 홈페이지나, 랜..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4:40 +0900 39. 여정별 컨텐츠 생산법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1 #39. 여정별 컨텐츠 생산법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우리는 앞에서 컨텐츠 설계에 대한 학습을 하였습니다. 컨텐츠 설계는 그야말로 전체적인 윤곽을 잡는 것이고 실제 내용은 이 장에서 다룹니다. 전 장에서 샘플로 만드 자료들을 보면서 무엇을 느끼셨나요? 무릎을 딱 치지는 않으셨나요? 당신이 만약 자전거를 파는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3:52 +0900 38. 여정별 컨텐츠설계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0 #38. 여정별 컨텐츠설계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자 이제 가장 중요한 여정별 컨텐츠를 설계할 단계입니다. 그 동안 우리는 여정별 컨텐츠 설계를 하기 위해 엄청난 공부를 해왓습니다. 사람들이 왜 결정을 쉽고 빠르게 못하는지, 그러한 사람들의 성향은 어떠한지, 그러한 사람들은 어떠한 구매과정을 거치는지, 그러한..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2:54 +0900 37. 여정별 소비자분석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9 #37. 여정별 소비자분석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여정별 컨텐츠를 만들기 전에 선행 작업을 여정별 소비자 분석이라 합니다. 여정별 소비자분석을 하는 이유는 여정별 컨텐츠를 최적화 하기 위해서이죠. 이것은 한번 만들면 끝이 아니라 퍼널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잠재고객의 전환..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2:15 +0900 36. 구매여정설계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8 #36. 구매여정설계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구매여정설계란 소비자가 내상품을 인식하여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나 경로를 의미 합니다. 어떤 소비자가 검색을 하고 내 사이트에서 와서 바로 구매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관여도의 차이에 따라 달라 질수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바로 구매는 크게 일어 나지 않습니다. 구매..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1:38 +0900 35. 포지셔닝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7 #35. 포지셔닝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포지셔닝은 소비자의 기억속에 우리 제품이 경쟁 제품과 다름을 자리잡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미 당신의 기억속에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이나 브랜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치킨을 먹을땐 맥도널드, 햄버거를 먹을땐 버거킹, 차를 살땐 재규어, 전자제품은 엘지, 가구는 한샘,..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1:01 +0900 34. 차별화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6 #34. 차별화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란 책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런것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가 공저한 마케팅불변의 법칙 22가지는 그냥 마케팅 고전에 불과 합니다. 그런건 엿이나 바꿔 먹으라고 합시다. 차별화 역시 같은 맥락에서 따져 보겠습니다. 차별이란 말은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50:26 +0900 33. 컨셉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5 #33. 컨셉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컨셉을 한마디로 정의를 내리는것은 참 어렵습니다. 어쩌면 한마디로 정의를 내리지 말라는 뜻인지도 모릅니다. 공부를 한참하다보면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컨셉이란 개념은 너무마 넓고 깊습니다.컨셉을 한국말로 하자면 개념이란 뜻인데 개념이란 말도 어렵긴 마찬가지입니다. 개..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9:52 +0900 32. 타겟팅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4 #32. 타겟팅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내 제품을 어떤 시장에 어떤 사람들에게 팔아야 하는지를 정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타겟팅입니다. 실제로 온라인마케팅을 진행 하다보면 가장 힘든 부분이 타겟팅입니다. 키워드 검색광고와 같이 타겟이 내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이라면 고민 할 필요없죠. 그런데 페이스북과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9:15 +0900 31. 시장조사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3 #31. 시장조사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시장조사 이론은 매우 복잡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온라인 사업을 할려고 하는 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시장조사 항목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적어도 이정도는 알아야 사업을 펼쳐 나가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내가 어떤시장에 진입할려고 하는지는 알아야 할것입니..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8:38 +0900 30. 출사표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2 #30. 출사표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출사표란 ` 군대를 일으켜 전쟁터에게 나가기전에 임금에게 올리는 글` 이라는 뜻입니다. 촉나라 유비가 위나라를 정복하지 못하고 떠나면서 `반드시 북방을 수복하라`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제갈량은 유비의 유언을 받들어 군사를 일으켜 위나라를 토벌하러 떠나는데, 그때 촉한의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8:05 +0900 29. 마케팅 팀빌딩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1 #29. 마케팅 팀빌딩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목숨을 건 탐험에 동참할 사나이들 모집함. 쥐꼬리만한 봉급에 지독한 추위, 완벽한 어둠속에서 반복되는 위기를 맞서 수개월을 보내야 함. 무사귀환도 보장 할수 없음. 보상이라고는 성공 후의 영광과 자기만족, 그리고 우리들끼리의 인정뿐.` 1914년 인듀어런스호를 이..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7:31 +0900 28. 브랜드와 이미지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0 #28. 브랜드와 이미지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인간은 상상을 하는 것일까? 생각하는 것일까? 생각과 상상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그 동안 서구의 합리론이란 울타리에 갇혀 있던 우리의 상상력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창조란 말은 여기저기서 튀어 나오지만 창조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하늘아래 새로운것을 상상하고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6:53 +0900 27. 브랜드와 아이덴티티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9 #27. 브랜드와 아이덴티티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브랜드가 지향하고 지니고자하는 점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성향, 목표, 존재이유, 의미를 보여주는것인데 이것이 브랜드의 전략적 핵심 축이되고, 브랜드 상상력의 힘이 되는 중심입니다.  기업이 홍보 활동에 앞서 브랜드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6:19 +0900 26. 브랜딩-경영철학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8 #26. 브랜딩-경영철학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기업에 있어 경영철학이란 거창한 학문적 논리가 아닙니다. 미션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절차, 방법, 신념, 원칙, 마음가짐, 태도, 행동, 각오, 노하우, 자세, 언어, 일관성 같은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어떤것은 할것이고 어떤 것은 하지 않을것이다..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5:36 +0900 25. 브랜딩-비전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7 #25. 브랜딩-비전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비전은 보이는 것입니다. 미션을 달성하면 보여지는 미래 그것이 곧 비전입니다. 가끔 미션과 비전을 혼돈하는 사례가 있는데 그것은 말뜻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미션이 먼저냐 비전이 먼저냐를 굳이 따진다면 미션이 먼저입니다. 미션은 임무이고 비전은 임..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4:58 +0900 24. 브랜딩-미션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6 #24. 브랜딩-미션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사업이란?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을 넘어 이상이란 것이 있어야 합니다. 그 이상이 조직내 모든 구성원이 공유하고 한방향으로 나아갈 때 우리는 어떤 긍지와 자부심 또는 숭고한 가치를 느낍니다. 기업의 존재 이유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기업이 돈벌이의 수단만이 아니라는 것..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3:59 +0900 23. 솔루션 시물레이션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5 #23. 솔루션 시물레이션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이제 여러분은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하나 정의 했습니다. 오늘부터는 그 솔루션이 시장에 먹힐지 안먹힐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즉, 팔리지 안팔릴지를 미리 확인 하는것입니다. 당신의 생각만으로 사업을 시작 해선 안됩니다. 아무리 당신이 똑똑하고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3:15 +0900 22. 시장모형과 시장 사이즈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4 #22. 시장모형과 시장 사이즈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시장모형과 시장 사이즈는 함께 조사를 해봐야 합니다. 시장모형이란 내가 침투할 시장의 세부 카테고리를 확인 하는 작업입니다. 예를 들어 건강식품을 만들어 시장에 침투하기 위해서는 내가 침투할 세부 카테고리를 정해야 합니다. 건강식품이란 대카테고리 밑..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2:23 +0900 21. 솔루션정의서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3 #21. 솔루션정의서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지난 시간에 우리는 기존 솔루션의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그러한 현재의 문제점을 어떻게 바꿀것인지에 대한 얘기를 하겠습니다. 솔루션의 정의는 한마디로 새롭게 바꿀려고 하는 미래의 모습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입니다. 기존솔루션의 문제점은 .. 유태영 Wed, 17 Oct 2018 12:41:21 +0900 20. 기존 솔루션의문제점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2 http://www.sedaily.com/NewsView/1RWZ5WQFR4 #20. 기존 솔루션의문제점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지난 시간을 통하여 여러분은 인류의 문제 하나를 발견하여 사업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오늘은 당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인류의 문제 하나를 해결하기 위한 기존 솔루션을 조사하는 일입니다. 당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유태영 Fri, 16 Mar 2018 10:10:06 +0900 19. 인류의 미해결 문제 하나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1 http://www.sedaily.com/NewsView/1RWW06KISI #19. 인류의 미해결 문제 하나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아이템을 선정 할때 당신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 하십니까? 그냥 돈되는 아이템이면 된다고 생각 하시나요?  물론 돈이 되야 하는건 기본이죠. 그러나 아이템에 영혼을 불어 넣기 위해서는 돈을 넘어 꿈과 이상을 실현한.. 유태영 Sun, 04 Mar 2018 14:06:54 +0900 18. 카피컨셉기법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20 http://www.sedaily.com/NewsView/1RVSHR9EQG #18. 카피컨셉기법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안재후 기자  카피컨셉기법이란 컨셉하나 잘잡아서 그것을 카피로 사용하는 기법입니다. 말은 쉬워도 컨셉하나를 잘 잡는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컨셉이란 말 자체도 어렵지만 멋진 문장 하나를 도출해 내는 것은 더욱 어.. 유태영 Sun, 18 Feb 2018 16:10:26 +0900 17. 관점의전환기법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9 #17. 관점의전환기법 http://www.sedaily.com/NewsView/1RVP9K02LK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안재후 기자  관점의 전환기법이란? 보는 시각을 다양화 한다는 뜻입니다. 어떤 사물을 놓고 360도 돌면서 바라보는것. 그것이 바로 관점의 전환인데요. 현상, 사물, 생각을 모두 다른 관점에서 바라볼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시각이.. 유태영 Sun, 18 Feb 2018 16:09:57 +0900 16. 변연계자극법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8 #16. 변연계자극법http://www.sedaily.com/NewsView/1RVM2EZPX4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안재후 기자  변연계자극법이란?인간의 두뇌를 크게 두가지로 나눈다면 변연계와 신피질이 있습니다. 변연계는 다소 본능적이고, 감정, 직관, 느낌, 반사적행동, 의사결정을 관장하고, 신피질은 분석, 이성, 합리적, 언어기능을 .. 유태영 Sun, 18 Feb 2018 16:09:28 +0900 15. 선택산업기법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7 #15. 선택산업기법http://www.sedaily.com/NewsView/1RUN4OEB7B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안재후 기자  선택산업기법이란 소비자의 선택을 돕는 산업군을 말합니다. 선택 산업은 오래전부터 존재 왔습니다. 그러나 요즘 만큼 선택 산업이 발전한 사례는 없습니다. 세상이 점점더 복잡해지고세분화 됨에 따라 자신의 전문 .. 유태영 Sun, 18 Feb 2018 16:09:06 +0900 14. 객관적사실 편승법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6 #14. 객관적사실 편승법http://www.sedaily.com/NewsView/1RUJWJV537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안재후 기자  객관적사실 편승법이란 객관적으로 믿을만한 매체의 믿을만한 정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MBC 방송국의 시사/교양 프로그램 불만제로에서 홍삼 품질비교를 방영한적이 있습니다. 이 정보를 이용해 모 홍삼브랜드에.. 유태영 Sun, 18 Feb 2018 16:08:42 +0900 13. 이성과감성의 혼합법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5 #13. 이성과감성의 혼합법http://www.sedaily.com/NewsView/1RUGPOACOY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안재후 기자  이성과 감성의 혼합법이란 소비자들의 이성과 감성을 이용한 기법입니다. 소비자들은 누구나 합리적인 선택, 이성적인 선택을 갈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선택의 기준이나 정보가 없어 본인이 선택을 하고.. 유태영 Sun, 18 Feb 2018 16:08:19 +0900 12. 결함마케팅의 최후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4 #12. 결함마케팅의 최후http://www.sedaily.com/NewsView/1RUDGE8ZXH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안재후 기자  결함 마케팅이란 인간의 부족, 부재, 결핍, 고통, 안전, 생리적욕구를 조정 하거나 조작하는 광고 기법으로 지금까지 성행해오던 방법입니다. 예를들면 `당신은 입냄새 때문에 여자친구가 없어 그러니 가글해야지` 이.. 유태영 Sun, 18 Feb 2018 16:07:53 +0900 11. 전달내용의 시대별 소구점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3 11. 전달내용의 시대별 소구점http://www.sedaily.com/NewsView/1RUA9PE5F6  선택설계마케팅에 있어서 소구점은 매우 중요합니다. 소비자의 이성에 소구할런지 감성에 소구할런지를 정하는것은 구매전환율에 많은 차이가 발생 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마케팅 메시지를 소비자의 가슴에 할건지, 머리에 할건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필립 코틀러는.. 유태영 Sun, 18 Feb 2018 16:07:18 +0900 10. 전달내용은 기업성패의 기준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2 10. 전달내용은 기업성패의 기준 http://www.sedaily.com/NewsView/1OP0O1N6L9기업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만들기 위한 초석은 매출입니다. 매출이 뒷바침이 되어주지 못하는 기업의 생명은 두자리 년수를 넘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매출 향상의 핵심은 마케팅이고 마케팅의 핵심은 무엇을 어떻게 말하느냐입니다.  제품만 좋다고 잘팔리는것은 전부가 아닙니다. 종종 그런 경우.. 유태영 Sun, 18 Feb 2018 16:06:49 +0900 9. 선택설계와 이유없는 선택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1 http://www.sedaily.com/NewsView/1OOXH7ISD6  `감성으로 구매하고 이성으로 합리화 한다` 아주 오래전부터 회자되는 말입니다. 주로 여성들의 구매패턴을 두고 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하나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여러가지로 비교해 보고 비슷한 대체제를 탐색 합니다. 그런데 결정을 하려고 하면 왠지 석연치 않은 구석이 있습니다. 그래서 합리적으로 구매할려고 했던 생각.. 유태영 Sun, 17 Dec 2017 12:02:54 +0900 8. 선택설계와 소비자의 뇌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10 http://www.sedaily.com/NewsView/1OOU85T182  선택설계 마케팅은 소비자가 내상품을 선택하도록 설계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오늘은 소비자를 알아야 정확한 선택설계를 할수 있다는 전제를 가지고 소비자의 뇌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늘 말씀 드리지만 소비자의 욕구, 욕망을 정확히 알아내야 정확히 소구 할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뇌는 크게 변연계와 신피질로 .. 유태영 Sun, 17 Dec 2017 12:02:26 +0900 7. 선택설계와 행동경제학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9 http://www.sedaily.com/NewsView/1OOR0XU7UU  선택설계마케팅은 전통경제학보다는 행동경제학에 더 많은 기반을 둡니다. 왜냐하면 전통경제학의 합리주의 보다는 행동경제학의 비합리주의에 편승해 있기 때문입니다. 전통경제학은 인간은 합리적 동물이라고 전제 하였고 행동 경제학은 인간은 비합리적 동물이라고 전제 하였습니다.   1980년대 이후 전통경제학에 반기를.. 유태영 Sun, 17 Dec 2017 12:02:00 +0900 6. 마케팅과 전환의 본질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8 http://www.sedaily.com/NewsView/1ONRN3EZ2D  온라인 마케팅 영역에 있어, 전환이란? 마케터의 궁극적인 목표를 의미합니다. 마케터의 목표는 매출을 올리는 것이고, 이익의 폭을 넓히는 것입니다. 즉, 쇼핑몰에 방문한 사람들중에 구매 횟수를 올리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하루 100명이 방문한다고 칠께요. 이 가운데 1명이 구매를 한다면 구매전환율은 1%입니다. 구매전환율.. 유태영 Sun, 17 Dec 2017 12:01:25 +0900 5. 마케팅과 광고의 본질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7 제5회제목: 마케팅과 광고의 본질http://www.sedaily.com/NewsView/1ONOFIQM9B  마케팅이란 여러가지 광고, 홍보 활동으로 잠재고객이 매장으로 오게 하는것 까지의 활동입니다. 그 이후는 세일즈영역으로 나눕니다. 그치만 온라인마케팅에서 마케팅의 개념은 조금 다릅니다. 홈페이지나 쇼핑몰까지 오게 하는것은 물론이고 구매까지 하게 하는것입니다. 왜냐하면 매장에서는 세일즈.. 유태영 Sun, 17 Dec 2017 12:00:54 +0900 4. 마케팅과 제품의 본질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6 http://www.sedaily.com/NewsView/1ONI10GN45  오늘은 보다 근원적인 얘기로 시작해 볼려고 합니다. 바로 여러분이 취급하는 아이템에 관한 얘기입니다. 마케팅이 잘되면 제품의 한계를 느끼고 제품이 좋으면 마케팅이 안된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이게 무슨 말일까요?  마케팅대행을 하다보면 정말 기상천외한 제품을 만날때가 많습니다. 작년에 만난 제품이 그 중에 하나일.. 유태영 Sun, 17 Dec 2017 12:00:19 +0900 3. 선택설계와 넛지이론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5 http://www.sedaily.com/NewsView/1ONESSSRIM 넛지(Nudge)란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또는 `주의를 환기 시키다.` 라는 뜻으로 강압하지 않고 부드러운 개입으로 사람들이 더 좋은 선택을 할수 있도록 유도 하는 방법을 뜻합니다.   미국의 행동경제학자 리차드 탈러(Richard H. Thaler)와 법률가 캐스 선스타인(Cass R. Sunstein)은 《넛지》에서 넛지에 대해 ‘사람들의 선택을 유도하는 부.. 유태영 Sun, 17 Dec 2017 11:59:50 +0900 2. 선택설계마케팅이란 무엇인가?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4 http://www.sedaily.com/NewsView/1OMFVYI7J1  선택설계마케팅이란 소비자의 선택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두개 이상의 대안을 놓고 갈팡질팡하는 소비자가 내상품을 쉽고 빠르게 선택할수 있도록 돕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소비자는 누구나 똑똑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원합니다.그러나 이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너무나 많은 대체제가 널려 있고 너.. 유태영 Sun, 17 Dec 2017 11:59:21 +0900 1. 선택설계마케팅의 탄생배경 http://nemotic.kr/insiter.php?design_file=47075.php&article_num=3  제목: 선택설계마케팅의 탄생배경http://www.sedaily.com/NewsView/1OMCO37YGA  상품의 홍수,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사람들은 선택이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른바 이러한 현상을 두고 선택장애신드롬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 났습니다. 일반적으로 35세 이하의 세대를 결정장애세대라고도 합니다. 선택설계 마케팅을 연구 하느라 운동할 틈이 없어 6개월 전 다이어트를 .. 유태영 Sun, 17 Dec 2017 11:58:40 +0900